Monday, July 16, 2012

시편 81 편 (Psalm 81)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하며 이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어떠한 자세로 삶을 살아야 할지를 알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가 육신을 입고 세상을 사는 동안 하나님께서 정해 주신 절기를 지키며 절기마다 하나님의 본뜻을 되 새기면서 하나님을 기억하고 우리들 스스로가 하나님을 더욱 가까이 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상을 사는 동안 분주하여 혹시 하나님을 잊고 사는 때가 있더라도 성령께서 우리를 즉시 일깨워 주셔서 회개하게 하여 주시옵시고 주께서는 회개하고 돌아오는 우리를 말씀 하신 대로 언제나 받아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그립니다. 아멘.

시편 (Psalm) 81 (6/8/2012)
[아삽의 시, 영장으로 갓닷에 맞춘 노래]

(Ps) 81:1-5
1)절기 때마다 절기의 원 뜻을 되새기며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자.

“:1우리 능력 되신 하나님께 높이 노래하며 야곱의 하나님께 즐거이 소리할지어다 :2시를 옲으며 소고를 치고 아름다운 수금에 비파를 아우를지어다 :3월삭과 월망과 우리의 절일에 나팔을 불지어다 :4이는 이스라엘의 율례요 야곱의 하나님의 규례로다 :5하나님이 애굽 땅을 치러 나가시던 때에 요셉의 족속 중에 이를 증거로 세우셨도다 거기서 내가 알지 못하던 말씀을 들었나니

이스라엘의 대 명절 유월절과 오순절 및 초막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절기를 지키도록 하셨는데 절기들은 하나님께서 이적과 기사를 베푸신 것을 기념하게 하기 위하여 절기가 생겼으며 이들 절기들을 지킴으로 하나님께서 베푸신 기적과 이사들을 기억하게 하는 것입니다. 절기의 궁극적 목적은 하나님을 기억하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하는 데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우리들은 크리스마스와 부활절 및 추수 감사절.. 절기들을 기념합니다. 이러한 절기 때마다 크리스마스는 선물을 주고 받는 것으로 또는 부활절과 추수감사절을 맛있는 음식을 장만하여 먹고 마시는 것으로 지나칠 것이 아니라 우리는 이러한 절기,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내리신 절기들의 근본을 되새기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며 더욱 가까이 나가는 기회로 삼으며 일상 생활에서 흩으러 졌던 우리의 신앙 자세를 바르게 하는 기회로 삼으면 절기는 우리의 신앙 생활에 큰 도움을 주리라 믿습니다. 아멘.

(Ps) 81:6-10
1)하나님은 우리를 로버트가 아닌 인격체로 대하신다.

“:6이르시되 내가 그 어깨에서 짐을 벗기고 그 손에서 광주리를 놓게 하였도다 :7네가 고난 중에 부르짖으매 내가 너를 건졌고 뇌성의 은은한 곳에서 네게 응답하며 므리바 물가에서 너를 시험하였도다(셀라) :8내 백성이여 들으라 내가 네게 증거하리라 이스라엘이여 내게 듣기를 원하노라 :9너희 중에 다른 신을 두지 말며 이방 신에게 절하지 말찌어다 :10나는 너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 네 하나님이니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 하였으나 :11 내 백성이 내 소리를 듣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이 나를 원치 아니하였도다 :12그러므로 내가 그 마음의 강퍅한대로 버려두어 그 임의대로 행케 하였도다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노예생활을 하고 있을 때에 그 혹독한 노동에 견디기 힘들어 하나님께 부르짖으니 하나님께서 그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며 이스라엘에게 다른 신을 두지 말며 이방 신에게 절하지 말고 하나님만을 섬기라 하였는데 그들은 하나님의 명령을 저버리고 다른 신을 자기들에게 두고 절하며 하나님을 떠났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저들을 막지 않으시고 그 마음의 강퍅한 대로 내버려 두셨음을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들이 죄를 지으면 그 죄의 대가가 우리들에게 어떻게 돌아오는지 우리가 알기를 원하십니다. 그 이유는 우리 스스로가 깨달아 죄를 짓지 않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지으실 때에 로버트로 지으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를 인격체로 대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Ps) 81:13-16
1)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가 돌아오기를 원하신다.

“:13내 백성이 나를 청종하며 이스라엘이 내 도 행하기를 원하노라 :14그리하면 내가 속히 저희 원수를 제어하며 내 손을 들려 저희 대적을 치리니 :15여호와를 한하는 자는 저에게 복종하는 체 할찌라도 저희 시대는 영원히 계속하리라 :16내가 또 밀의 아름다운 것으로 저희에게 먹이며 반석에서 나오는 꿀로 너를 만족케 하리라 하셨도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지켜 행하시기를 원하시며 그렇게 하면 우리들을 도우시고 우리에게 복된 삶을 약속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원망하며 미워하는 자에게는 저가 하나님 앞에 복종하는 체 하더라도 마음과 생각을 감찰 하시는 하나님께서 그의 고난은 영원하게 하신다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이 잠시 세상에 빠져 고난을 당하는 때가 있을 지라도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가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기다리시며 우리가 하나님께 돌아오기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반기시고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50:15)”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