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une 22, 2012

시편 80 편 (Psalm 80)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함께 하여 주시옵시고 말씀을 더욱 깨닫게 하여주셔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 온전히 거하여 세상을 이기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시편 (Psalm) 80 (6/22/2012)
[아삽의 시, 영장으로 소산님에둣에 맞춘 노래]
1)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온전한 회개를 하자.

“:1요셉을 양떼 같이 인도하시는 이스라엘의 목자여 귀를 기울이소서 그룹 사이에 좌정하신 자여 빛을 비취소서 :2에브라임과 베냐민과 므낫세 앞에서 주의 용력을 내사 우리를 구원하러 오소서 :3하나님이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의 얼굴 빛을 비취사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

팔레스티나 전역에 극심한 가뭄과 기근으로 인하여 기아로 굶어 죽게 된 야곱 족속 72인은 하나님의 계획 속에 애굽으로 팔려간 야곱의11번째 아들 요셉이 애굽의 국무총리가 됨에 애굽으로 이주하였고 애굽에서 400년을 지내는 동안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그대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심에 때가 되어 하나님께서 목자가 양떼를 인도 하듯이 이스라엘을 인도 하시어 홍해를 건너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가나안 땅에 이주토록 하셨습니다. 시인은 이 역사적인 사실을 배경하여 하나님을 요셉을 양떼 같이 인도하시는 목자여 하며 귀를 기우려 기도를 들어 달라 합니다(1). 에브라임과 베냐민과 므낫세는 팔레스티나 중부 지역에 거주하였으며 요셉의 둘째 아들 에브라임은 북왕국 이스라엘을 대표 하는데 북왕국 이스라엘의 건국이 에브라임의 족속 여로보암으로 인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용력을 내시어 우리를 구원하소서 하는데 아마도 북왕국 이스라엘이 강대국 앗수르의 침략을 받은 것으로 추정합니다(2). 시인은 하나님께서 자기들을 돌이키시고, 즉 하나님을 떠난 이스라엘을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시고, 주의 얼굴을 비취사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3) 7절과 19절에서도 같은 간구를 합니다.

성도 여러분 성경에서 죄는 사람이 하나님을 떠나있는 상태를 죄라합니다. 도덕적으로 아무리 선하다 하여도 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죄인일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완전하지가 못하기 때문이며 의로우신 분은 상천하지에 하나님 한 분뿐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하나님께 긍휼히 여김을 받음으로 의롭다 여김을 받습니다. 이를 두고 사도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여김을 받는 다고 했습니다(5:1참조). 하나님을 떠났던 사람이 죄를 회개하는 것도 사람의 의지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회개 하도록 도우셔야만 회개 할 수 있다는 것을 시인은 우리들에게 말합니다. 즉 성령의 도우심이 없이는 온전한 회개가 이루어 지지 않으며 성령의 도우심으로 회개 할 때에 회개다운 회개가 되고 하나님께 돌아온 자에게는 하나님이 그 얼굴의 빛을 비추사 구원을 얻게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Ps) 80:4-7
1)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 온전히 거함으로 세상을 이기자.

“:4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의 백성의 기도에 대하여 어느 때까지 노 하시리이까 :5주께서 저희를 눈물 양식으로 먹이시며 다량의 눈물을 마시게 하셨나이다 :6우리로 우리 이웃에게 다툼거리가 되게 하시니 우리 원수들이 서로 웃나이다 :7만군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의 얼굴 빛을 비취사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

교만하여 하나님을 떠난 이스라엘에게 내려진 하나님의 응답은 이웃 나라 민족들에게 패전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이스라엘은 고난의 눈물을 흘려야 했으며 이웃 원수들은 번가라 가면서 이스라엘을 괴롭힌 것입니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회개의 기도를 들어 주시며 자기들을 돌이키시어 주의 얼굴 빛을 비취사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하소서 합니다. 만군의 하나님은 군대의 세력을 거느리시는 하나님, 즉 온갖 세력과 권능의 하나님을 말합니다. 시인은 만군의 하나님께서 이웃 나라들의 세력을 물리쳐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자기들을 구원하여 주실 것을 기도 합니다.

성도 여러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나와 여러분과 함께 하시면 그 누가 우리를 이길 수 있겠습니까? 우리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 온전히 거함으로 세상을 이기는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아멘.

( Ps) 80:8-19
1)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일 점 일 획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8주께서 한 포도나무를 애굽에서 가져다가 열방을 쫓아내시고 이를 심으셨나이다 :9주께서 앞서 준비하셨으므로 그 뿌리가 깊이 박혀서 땅에 편만하며 :10그 그늘이 산들을 가리우고 그 가지는 하나님의 백향목 같으며 :11그 가지가 바다까지 뻗고 넝쿨이 강가까지 미쳤거늘 :12주께서 어찌하여 그 담을 헐으사 길에 지나는 모든 자로 따게 하셨나이까 :13수풀의 돼지가 상해하며 들짐승들이 먹나이다 :14만군의 하나님이여 구하옵나니 돌이키사 하늘에서 굽어보시고 이 포도나무를 권고하소서 :15 주의 오른손으로 심으신 줄기요 주를 위하여 힘있게 하신 가지니이다 :16그것이 소화되고 작벌을 당하며 주의 면책을 인하여 망하오니 :17주의 우편에 있는 자 곧 주를 위하여 힘있게 하신 인자의 위에 주의 손을 얹으소서 :18그리하면 우리가 주에게서 물러가지 아니 하오리니 우리를 소생케 하소서 우리가 주의 이름을 부르리이다 :19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의 얼굴 빛을 비취소서 우리가 구원을 얻으리이다

성경에서 무화과나 포도나무는 종종 이스라엘을 상징하며 예수님도 요한 복음 15장에서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비유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시인은 이스라엘을 포도나무에 비유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시어 팔레스티나 (가나안)에 거주케 하셨으며 다윗과 솔로몬의 시대에 이스라엘 왕국은 절정을 이루어 북으로는 유브라데까지 남으로는 이집트 국경까지 동으로는 세일산에서 요단 동쪽 평야로 서로는 지중해 바다까지 세력을 뻗치게 하셨는데 (8-11) 어찌하여 이제는 그 담을 허시고 지나가는 자들이 그 열매를 따먹게 하셨습니까(12). 수풀의 돼지가 그 나무를 헤치고 들짐승이 그 열매를 먹습니다. 수풀의 돼지와 들짐승은 이웃 나라들을 말합니다(13). 시인은 전능하신 하나님께 우리를 돌이키시고 하늘에서 굽어 살피사 이 포도나무, 이스라엘을 구원하여 주실 것을 청원합니다(14). 이 포도나무(이스라엘)는 하나님께서 심으셨고 주를 위하여 그 가지를 견고하게 하셨는데 그것이 잘라지고 불에 태워지며 주의 책망으로 인하여 주의 백성들이 망하게 되었습니다(15-16) 주께서 택하신 백성, 주께서 강하게 하신 민족 우리를 보호하시고 소생 시켜 주소서 그리하시면 우리가 다시는 주를 떠나지 않으며 주의 이름만 부르겠습니다(17-18). 전능하신 여호와여 우리를 다시 회복시켜 주시고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셔서 우리가 구원을 얻게 하소서(19) 합니다.

시인은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택함을 받아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 강성대국을 이루었던 때를 기억하면서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를 입어 망하게 되었음을 말하며 이제 다시 한번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권고하사 구원하여 주시면 다시는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지 않으며 하나님의 이름만 부르겠다고 서원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모세나 여호수아 등 많은 선지자들을 통하여 우상을 섬기지 말고 하나님의 명령과 계명을 따를 것을 말씀 하셨습니다. 그렇게 하면 네 광주리와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요 네가 나가도 복을 받고 들어와도 복을 받을 것이라 하나님께서 강성대국을 만들어 주실 것을 약속 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반대로 우상을 섬기며 하나님의 명령과 계명을 지키지 않을 때에는 망하게 될 것을 말씀 하신 것입니다(28, 26장 참조). 이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오늘날 나와 여러분에게도 똑같이 말씀 하십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일 점 일 획도 땅에 떨어짐이 없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