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하루의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며 성도들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성도로서의 본분을 다함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항상 기뻐하며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면서 믿음으로 승리하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시편 (Psalm) 17편 (2/8/2012)
[다윗의 기도]
시(Ps) 17:1-5
1)공의의 하나님께 억울함을 호소하자.
“:1여호와여 정직함을 들으소서 나의 부르짖음에 주의하소서 거짓되지 않은 입술에서 나오는 내 기도에 귀를 기울이소서 :2나의 판단을 주 앞에서 내시며 주의 눈은 공평함을 살피소서 :3주께서 내 마음을 시험하시고 밤에 나를 권고하시며 나를 감찰하셨으나 흠을 찾지 못하셨으니 내가 결심하고 입으로 범죄치 아니하리이다 :4 사람의 행사로 논하면 나는 주의 입술의 말씀을 좇아 스스로 삼가서 강포한 자의 길에 행치 아니 하였사오며 :5나의 걸음이 주의 길을 굳게 지키고 실족 지 아니하였나이다”
기도 자는 여호와께 부르짖으며 거짓없이 고하는 말을 들으시고 공평하게 판단을 내려 주실 것을 구합니다(1-2절). 기도자의 기도의 내용상으로 보면 기도 자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중 죄인으로 고발 당한 상태에 있어 밤새도록 주의 성소에서 자기가 고발 당한 행위를 했는가 자신을 돌아보며 기도 했는데, 하나님께서 자기를 감찰 하셨으나 죄를 찾지 못하였다 합니다. 다시 말해 자기의 양심에 아무런 잘못을 찾지 못한 것입니다(3절). 그러므로 사람의 행함을 말한다면 자기는 스스로를 지켜 악한 자와 함께 하지 않았으며 주의 길을 굳게 지켜, 모든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켜 죄를 범하지 않았음을 말합니다(4-5절).
성도 여러분 우리가 이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성도로서 믿음의 길, 진리를 따라 선한 삶을 살려 하지만 세상은 우리를 시기하여 우리를 실족시키려 합니다. 사단은 우리를 모함을 하여 어떻게든지 우리의 선한 길을 걷지 못하게 방해 하는 것입니다. 어떤 때는 시편 기자 처럼 억울한 누명을 쓰고 고발을 당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법정에 서야 할 때도 생깁니다. 우리는 이러할 때에 주님 앞에 꿇어 엎드려 기도 하며 주님께서 이 억울한 일을 해결하여 주실 것을 구하게 됩니다. 그러할 때 우리는 우리들 자신을 돌아보고 혹시나 우리 양심에 꺼리는 일이 있지나 않았는지 돌아보고 있다면 회개하고 하나님께 공평한 판단을 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공의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아멘.
시(Ps) 17:6-12
1)믿음의 기도는 능력이다.
“:6하나님이여 내게 응답하시겠는고로 내가 불렀사오니 귀를 기울여 내 말을 들으소서 :7주께 피하는 자를 그 일어나 치는 자에게서 오른손으로 구원하시는 주여 주의 기이한 인자를 나타내소서 :8나를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 감추사 :9나를 압제하는 악인과 나를 에워싼 극한 원수에게서 벗어나게 하소서 :10저희가 자기 기름에 잠겼으며 그 입으로 교만히 말하나이다 :11이제 우리의 걸어가는 것을 저희가 에워싸며 주목하고 땅에 넘어뜨리려 하나이다 :12저는 그 움킨 것을 찢으려 하는 사자 같으며 은밀한 곳에 엎드린 젊은 사자 같으니이다”
기도 자는 하나님께서 자기의 기도에 응답하실 것을 믿음으로 자기 말에 귀를 기울여주실 것을 간청합니다(6절). 그리고 먼저 하나님은 이렇게 의로운 분이 아니십니까 하는 식으로 하나님의 속성을 말하는데 그렇게 함으로 하나님께서 자기의 기도를 들어 주시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기에게 피하는 자를 치려는 자로부터 그 오른손으로 구원 하시는 하나님, 즉 하나님은 당신에게 피하는 자에게 사랑을 베푸심으로 구원하시는 하나님 이심을 말합니다(7절). 그러하신 하나님께 “나를 주의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 감추사”, 빈틈없는 완벽한 보호를 말합니다. 그리고 자기를 압제하는 악인과 자기를 에워싼 극한 원수에게서 벗어나게 하여 달라고 간청합니다(8-9절). 이제 기도 자는 원수들의 상태를 하나님께 고발 하는데 그들은 기름에 잠겼으며 그 입으로 교만히 말한다 합니다. 그들의 교만함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교만 함을 말하기보다는 하나님을 얕보기 때문에 교만한 것인데 그렇게 된 것은 그들이 기름에 잠겼기 때문이라, 기름에 잠겼다는 것은 경제적인 풍요함을 말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종교적으로 하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은 것이 아니라 우상의 기름 부음을 받았음을 뜻합니다(10절). 경제적으로 풍요한 자나 우상을 섬기는 자들은 하나님을 얕보는데 이러한 자들이 우리를 에워싸고 우리를 넘어뜨리려 하며 젊은 사자가 사냥한 먹이를 찢어 먹듯이 우리를 찢으려고 후미진 곳에 숨어 우리를 기다린다 합니다(11-12절).
성도 여러분 대부분 시편이 그렇듯이 기도 자는 하나님께서 기도를 들어 주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 기도의 순서를 보면 먼저 하나님의 속성을 말하고 자기의 대적들의 악함을 고하며 그 악으로부터 하나님께서 보호해 주실 것을 구합니다. 또한 원수의 상태를 말하며 수 많은 시편이 원수 갚기를 요청하는 데 그 원수 갚는 것을 자기가 갚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의뢰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보다 더 나아가서 원수를 사랑하라 하셨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마5:43-44)” 아멘. 우리는 본문에서 기도 자가 하나님께서 자기의 기도를 들어 주신 다는 확실한 믿음 안에서 기도를 드리는 것을 보는데 믿음의 기도는 능력이 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시(Ps) 17:13
1)각자의 영혼을 위하여 기도하자.
“:13여호와여 일어나 저를 대항하여 넘어뜨리시고 주의 칼로 악인에게서 나의 영혼을 구원하소서”
기도 자는 하나님이 악인들을 대항하여 주의 심판의 칼로 그들을 심판 하시고 악인들로부터 자기의 영혼을 구원하여 달라합니다(13절). 우리는 영과 혼과 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는 우리의 영혼은 육신을 입고 살아갑니다. 우리의 영혼이 부패되면 우리의 육신 역시 부패되며 우리의 영혼이 건전하면 육신 또한 건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영혼이 잘되어야 하는데 그것은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를 말합니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범사에 잘되고 육신 또한 강건하게 되는 것입니다(요삼1:2참조). 그러므로 영혼의 구원은 영생과 직결되어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니라(요6:63)” 그러므로 우리도 시편 기자 처럼 무엇보다도 먼저 각자의 영혼을 위하여 기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시(Ps) 17:14
1)하나님을 업신 여긴 죄는 사함을 받지 못하고 삼 사대까지 이른다.
“:14여호와여 금생에서 저희 분깃을 받은 세상 사람에게서 나를 주의 손으로 구하소서 그는 주의 재물로 배를 채우심을 입고 자녀로 만족하고 그 남은 산업을 그 어린 아이들에게 유전하는 자니이다”
기도 자는 여호와께 “금생에서 저희 분깃을 받은 세상 사람에게서 나를 주의 손으로 구하소서” 하는데 세상사람들이 받은 분깃은 하나님을 경외치 않는 사람, 즉 하나님을 얕보는 사람들로서 그들이 받을 죄값을 말합니다. “그는 주의 재물로 배를 채우심을 입고” 이는 주의 재물이라 함은 하나님께서 저들의 죄값을 위하여 쌓아놓은 진노를 말하는데 그 진노로 그들에게 배부르도록 먹이시고 또 그들의 자녀도 배부르게 진노를 먹이시며 “그 남은 산업”, 남은 진노를 말하는데 그 남은 하나님의 진노를 어린 아이들 즉 3대에 걸쳐 진노가 내려 지도록 기도하며 또 그들은 죄가 3대에 걸쳐 내려지도록 죄를 범하는 자들임을 시편 기자는 빈정대로 투로 말합니다.
성도 여러분 시편 기자는 하나님을 얕보는 악인들에게 하나님의 진노가 3대에 걸쳐 있을 것을 예언 하는데 이는 이미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재 확인 하는 것이 됩니다.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출20:5 )” 아멘. 나와 여러분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알게도 또는 모르게도 죄를 짖게 되는데 모든 죄는 회개함으로 사함을 받을 수 있으나 성령을 회방 하는 죄는 사함을 받지 못한 다고 예수님께서도 말씀 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을 업신 여기는 죄는 사함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 죄 값은 삼 사대에까지 치르게 됨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시(Ps) 17:15
1)성도의 본분을 다하여 천국에서 주님의 얼굴을 뵙자.
“:15나는 의로운 중에 주의 얼굴을 보리니 깰 때에 주의 형상으로 만족하리이다”
시편 기자는 자기가 악을 행하지 않고 의로움을 행하였으므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입어 원수들로부터 보호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영혼이 구원을 받아 천국에서 하나님을 보게 됨을 노래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도 이세상 삶을 살아가는 동안 성도의 본분을 다하여 의롭다 여김을 받으므로 이세상뿐만 아니라 영원한 천국에서 주의 얼굴을 뵙게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