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새날을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며 살아가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말씀을 대하며 주님의 말씀대로 삶을 살고자 하는 성도들에게 복을 주셔서 그들이 온전히 주님의 명령에 따라 삶을 살아 주께 영광 돌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역대상 (1 Chronicles) 13장 (7/7/2011)
대상(1Ch Ki) 13:1-4
1)무슨 일을 하든지 먼저 주님께 여쭈어 보고 주님의 명령에 따라 하자.
“:1다윗이 천부장과 백부장 곧 모든 장수로 더불어 의논하고 :2이스라엘의 온 회중에게 이르되 만일 너희가 선히 여기고 또 우리의 하나님 여호와께로 말미암았으면 우리가 이스라엘 온 땅에 남아 있는 우리 형제와 또 저희와 함께 들어있는 성읍에 거하는 제사장과 레위 사람에게 보내어 저희를 우리에게로 모이게 하고 :3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궤를 옮겨오자 사울 때에는 우리가 궤 앞에서 묻지 아니하였느니라 하매 :4뭇 백성이 일을 선히 여기므로 온 회중이 그대로 행하겠다 한지라”
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정치적 종교적 중심지가 되므로 다윗은 하나님의 언약궤를 예루살렘 다윗 성으로 옮겨오고자 합니다. 다윗은 이스라엘의 크고 작은 모든 장수들과 백성들의 합의에 의하여 하나님의 언약궤를 옮기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궤는 불레셋에게 빼앗겼다가 하나님께서 불레셋에게 재앙을 내리심으로 불레셋이 언약궤를 이스라엘에게 돌려보내매 이스라엘은 언약궤를 기럇여아림 아미나답의 개인의 집에 보관하였던 것입니다. 사무엘의 시대로부터 사울이 40년을 이스라엘을 통치하는 동안 언약궤는 개인의 집에 방치되었던 것을 하나님을 경외하는 다윗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예루살렘으로 모셔오도록 한 것입니다.
언약궤를 모셔오는 과정에서 언약궤를 실은 수레를 몰던 웃사가 죽임을 당하는 사건이 일어나 다윗은 언약궤를 모셔오는 것을 포기 하게 되는 모습을 아래에서 보게 되는데 성도 여러분 다윗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다윗은 언약궤를 모셔오는 일을 자기 혼자 결정한 것이 아니라 온 나라 하나님의 백성들과 합의 하에서 이루어 진 것입니다. 그런데 왜 다윗은 언약궤를 모셔오는 일에 실패하였을까? 본문에서 우리는 다윗이 하나님의 언약궤를 모셔오면서 온 백성들 과는 합의 하였지만 정작 당사자이신 하나님과는 아무런 합의가 없었음을 봅니다. 다윗은 먼저 하나님께 여쭈어보았어야 하였습니다. 하나님께 여쭈어보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말씀에 따라 일을 하였다면 순조롭게 일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일을 한다 하면서 정작 하나님은 뒤로하고 우리들이 앞장서서 결정하고 일을 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가 작은 일이든지 큰일이든지 먼저 주님께 여쭈어보고 일을 한다면 주님께서는 우리의 지혜가 되시어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이루게 하실 것입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아멘.
대상 (1 Ch)13:5-14
1)하나님은 자유 하신 분이시다.
“:5이에 다윗이 애굽의 시홀 시내에서부터 하맛 어귀까지 온 이스라엘을 불러 모으고 가럇여아림에서부터 하나님의 궤를 메어 오고자 함에 :6다윗이 온 이스라엘을 거느리고 바알라 곧 유다에 속한 기럇여아림에 올라가서 여호와 하나님의 궤를 메어오려 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두 그룹 사이에 계시므로 그 이름으로 일컫는 궤라 :7하나님의 궤를 세 수레에 싣고 아비나답의 집에서 나오는데 웃사와 아히오는 수레를 몰며 :8다윗과 이스라엘 온 무리는 하나님 앞에서 힘을 다하여 뛰놀며 노래하며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제금과 나팔로 주악 하니라 :9기돈의 타작 마당에 이르러서는 소들이 뛰므로 웃사가 손을 펴서 궤를 붙들었더니 :10웃사가 손을 펴서 궤를 붙듦을 인하여 여호와께서 진노하사 치시매 웃사가 거기 하나님 앞에서 죽으니 라 :11여호와께서 웃사를 충돌하시므로 다윗이 분하여 그곳을 베레스 웃사라 칭하니 그 이름이 오늘날까지 이르니라 :12 그 날에 다윗이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기로되 내가 어찌 하나님의 궤를 내 곳으로 오게 하리요 하고 :13궤를 옮겨 다윗 성 자기에게 메어 들이지 못하고 치우쳐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으로 메어 가니라 :14하나님의 궤가 오벧에돔의 집에서 그 권속과 함께 석달을 있으니라 여호와께서 오벧에돔의 집과 그 모든 소유에 복을 내리 셨더라”
다윗은 온 이스라엘과 함께 합의하여 하나님의 언약궤를 예루살렘으로 모셔오려고 기럇여아림에 올라가 아비나답의 집에서 언약궤를 세 수레에 싣고 예루살렘으로 향합니다. 주악을 울리며 온 백성들과 함께 언약궤를 수레에 싣고 옮기는데 언약궤가 기돈의 타작마당에 이를 때에 수레를 끌던 소가 갑자기 뛰므로 수레에 실린 언약궤가 흔들리니 수레 옆에서 언약궤를 지키던 웃사가 손을 뻗어 하나님의 궤를 붙드니 하나님께 웃사의 잘못하심을 보시고 웃사를 치시매 웃사가 죽습니다. 이에 다윗이 분하여 그곳을 베레스 웃사라 하며 하나님의 궤를 두려워하여 언약궤를 가드 사람 에벧에돔의 집으로 모셔 갑니다. 하나님의 궤가 에벧에돔의 집에 석달을 있으면서 여호와 하나님께서 오벧에돔의 집과 그 모든 소유에 복을 내리셨다고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다윗 시대에 하나님의 궤는 두 그룹(천사) 사이에 계시는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다윗이 예루살렘 다윗 성에 하나님을 모시겠다 하여 하나님께 여쭈어 보지도 않고 자기의 뜻대로 하나님의 궤를 옮기고자 하니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자유 하심에 따라 다윗을 거절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본문을 통하여 당신은 자유 하신 분이심을 다윗에게 또 그 시대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또 오늘날 나와 여러분에게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뜻에 따라 움직이시는 분이 아니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뜻대로 복을 주려 하는 사람에게는 복을 주시고 또 반대로 저주를 주시고자 원하는 사람에게 저주를 주십니다. 자유 하신 하나님께서 당신의 뜻대로 다윗은 거절하고 또 에벧에돔의 집에 3달을 계시면서 이방사람인 에벧에돔의 집 과 모든 소유에 복을 주신 것을 본문에서 우리는 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을 우리도 모르게 어떠한 교리나 또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가두어 두려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는 자유 하신 분이시므로 그 어떤 것에도 메임을 받지 않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