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uly 19, 2011

역대상21장 (1 Chronicles 21)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복된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합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복을 내려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깨달아 진리 안에서 살아 가는 것보다 복이 없음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들이 하나님 안에서 온전한 삶을 살아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우리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역대상 (1 Chronicles) 21  (7/19/2011)

대상(1 Ch) 21:1-6
1)자고 하는 생각은 폐망의 선봉이다.

“:1사단이 일어나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다윗을 격동하여 이스라엘을 계수하게 하니라 :2다윗이 요압과 백성의 두목에게 이르되 너희는 가서 브엘세바에서부터 단 까지 이스라엘을 계수하고 돌아와서 내게 고하여 그 수효를 알게 하라 :3요압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그 백성을 지금보다 백배나 더하시기를 원하나이다 내 주 여왕이여 이 백성이 다 내 주의 종이 아니니이까 내 주께서 어찌하여 이 일을 명하시나이까 어찌하여 이스라엘로 죄가 있게 하시나이까 하나 :4왕의 명령이 요압을 재촉한지라 드디어 떠나서 이스라엘 땅에; 두루 다닌 후에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5백성의 수효를 다윗에게 고하니 이스라엘 중에 칼을 뺄만한 자가 일백 십만이요 유다 중에 칼을 뺄만한 자가 사십 칠만이라 :6요압이 왕의 명령을 밉게 여겨 레위와 베냐민 사람은 계수하지 아니하였더라

인구를 조사하는 것이 하나님 앞에 죄가 되는데 현대인들로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인구조사는 온 세계 모든 국가들이 하고 있으며 그 조사된 수치에 따라 유엔도 각 나라들도 또 기업체들도 모든 사업 정책 결정을 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인구조사가 하나님께 문제가 되는 것은 인구조사의 목적이 하나님을 떠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윗이 인구 조사를 하는 이유가 국가의 세수입을 거두기 위함도 아니요 백성들 복지를 위함도 아니며 단지 나라의 안보를 자기들 자신들이 이루어 나갈 수 있다는 자신 감의 발로이었습니다. 나라가 부강하여지니 이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의지하기보다 손에 잡히는 것을 의지하는 것입니다.

다윗이 인구 조사한 이유를 밝히 말씀하시는데 사단이 일어나 이스라엘을 대적하고 다윗을 격동하여 이스라엘을 계수하게 하니라(1)” 하나님을 항상 대적하는 사단이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떠나도록 그들 마음에 자만심을 일으킨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사단에게 유혹되어 죄를 지으려 할 때 죄를 짓지 못하도록 막지 않으심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를 로버트가 아니라 인격체로 대하시기 때문입니다. 온 우주만물을 지으시고 역사를 이루어 나가시는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기 때문에 사단이 이스라엘과 다윗에게 역사하는 것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본문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자고 하는 마음이 처음부터 들지 않게 하라는 것입니다. 이제는 되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재물이 이만큼 있으니 여생을 편히 살리라 하는 마음, 하나님보다 재물을 의지하는 마음이 드는 순간 사단은 가룟 유다의 마음속에 들어가 예수님을 파는 역사를 하게 하였듯이 우리들의 마음에 들어와 역사하여 하나님을 경외함에서 멀어지게 하고 결국 우리는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와 여러분은 처음부터 자고 하는 마음을 가지지 맙시다. 아멘.

대상21:7-14
1)하나님은 긍휼함이 많으셔서 우리가 죄를 회계하면 언제나 새롭게 받아 주신다.

“:7하나님이 이 일을 괘씸히 여기사 이스라엘을 치시매 :8다윗이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이일을 행하므로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이제 간구하옵나니 종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내가 심히 미련하게 행하였나이다 하니라 :9여호와께서 다윗의 선견자 갓에게 이르시되 :10가서 다윗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세가지를 보이노니 그 중에서 하나를 택하라 내가 그것을 네게 행하리라 하셨다 하라 :11갓이 다윗에게 나아가 고하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마음대로 택하라 :12혹 삼 년 기근일 찌, 혹 네가 석달을 대적에게 패하여 대적의 칼에 쫓길 일 일찌, 혹 여호와의 칼 곧 온역이 사흘 동안 이 땅에 유행하며 여호와의 사자가 이스라엘 온 지경을 멸할 일 일찌 하였나니 내가 무슨 말로 나를 보내신 이에게 대답할 것을 결정하소서 :13다윗이 갓에게 이르되 내가 곤경에 있도다 여호와께서는 긍휼이 심히 크시니 내가 그의 손에 빠지고 사람의 손에 빠지지 않기를 원하나이다 :14이에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온역을 내리시매 이스라엘 백성의 죽은 자가 칠만이었더라

하나님께서 이 일을 괘씸히 여기사 이스라엘을 치시매 다윗이 이때에야 제 정신이 들어 자신을 책망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 범죄하였음을 고하고 죄를 사하여 주실 것을 간절히 구합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의 기도를 들으시고 아침에 선지자 갓을 보내시어 다윗에게3가지 재앙 중에 하나를 택하라 하십니다. 첫째는 7년 기근이요 둘째는 3달 동안 대적에게 쫓기는 것이요 셋째는 3일 동안 온역이 있게 하는 것입니다.

다윗은 사람의 손에 빠지는 것만 제하고 7년 기근이든 3일 온역이든 하나님의 손에 빠지기를 원한다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긍휼하심이 크시기 때문입니다. 이에 하나님께서 정하신 기간 까지 이스라엘의 온 지역에 온역을 내리셔서 죽은 자의 수가 70,000명이 됩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잘못되어 죄를 범하는 수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하나님께 회개기도하며 아룁니다. 하나님께서는 긍휼이 많으심으로 우리가 회개하면 우리를 새롭게 받아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1 Ch)21:15-17
1)참 지도자는 백성들 위하여 자기 목숨을 아끼지 않는다.

 “:15하나님이 예루살렘을 멸하러 사자를 보내셨더니 사자가 멸하려 할 때에 여호와께서 보시고 이 재앙 내림을 뉘우치사 멸하는 사자에게 이르시되 족하다 이제는 네 손을 거두라 하시니 때에 여호와의 사자가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 마당 곁에 선지라 :16다윗이 눈을 들어 보매 여호와의 사자가 천지 사이에 섰고 칼을 빼어 손에 들고 예루살렘 편을 가리켰는지라 다윗이 장로들로 더불어 굵은 베를 입고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려 :17하나님께 아뢰되 명하여 백성을 계수하게 한 자가 내가 아니니이까 범죄하고 악을 행한 자는 곧 내니 이다 이 양 무리는 무엇을 행하였나이까 청컨대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의 손으로 나와 내 아비의 집을 치시고 주의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지 마옵소서

하나님께서 천사를 동원하셔서 단에서 브엘세바까지 이스라엘 전 지역을 온역으로 치셨지만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을 치려는 천사에게 이제 되었으니 그만 하라 하십니다. 다윗은 영안이 열리어 천사가 여부스 사람 아리우나 타작 마당 곁에 서있고, 백성을 치는 천사를 보고 곧 여호와께 나는 범죄하였고 악을 행하였삽거니와 이 양 무리는 무엇을 행하였나이까 청컨대 주의 손으로 나와 내 아비의 집을 치소서 합니다.

다윗은 이제 자기가 무슨 일을 저질렀는지 똑똑히 알고 회개하며 백성들 대신에 자기를 죽여 달라고 합니다. 모세와 같은 위대한 지도자의 모습입니다. 성도 여러분 지도자는 백성들을 위하여 자기의 목숨을 희생할 줄 하는 자라야 참 지도자라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10:14-15)” 아멘.

대상(1 Ch)21:18-19
1) 하나님께서 단을 쌓으라 하심은 죄를 용서하시고 관계를 새롭게 하시려 하심이다.

“:18여호와의 사자가 갓을 명하여 다윗에게 이르시기를 올라가서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으라 하신지라 :19다윗이 이에 갓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이른 말씀대로 올라 가니라

선지자 갓이 다윗에게 여부스 사람 아리우나의 타작마당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으라 합니다. 하나님께서 단을 쌓으라고 할 때는 하나님께서 죄를 용서하시고 새롭게 관계를 맺으려고 하시기 때문인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1 Ch)21:20-25
1)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땀 흘려 얻은 소득에서 드리는 것을 기쁘게 받으신다.

“:20때에 오르난이 밀을 타작하다가 돌이켜 천사를 보고 네 아들과 함께 숨었더니 :21다윗이 오르난에게 나아가매 오르난이 내어다 보다가 다윗을 보고 타작마당에서 나와서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매 :22다윗이 오르난에게 이르되 이 타작하는 곳을 내게 붙이라 너는 상당한 값으로 붙이라 내가 여호와를 위하여 여기 한 단을 쌓으리니 그리하면 온역이 백성 중에서 그치리라 :23오르난이 다윗에게 고하되 왕은 취하소서 내 주 왕의 좋게 여기시는 대로 행하소서 보소서 내가 이것들을 드리나이다 소들은 번제물로, 곡식 떠는 기계는 화목으로, 밀은 소제물로 삼으시기 위하여 다 드리나이다 :24다윗 왕이 오르난에게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다 내가 결단코 상당한 값으로 사리라 내가 여호와께 드리려고 네 물건을 취하지 아니하겠고 값 없이는 번제를 드리지도 아니하리라 하고 :25그 기지 값으로 금 육백 세겔을 달아 오르난에게 주고

다윗이 아리우나의 타작 마당에 올라가니 아리우나가 다윗 왕의 일행을 정중하게 맞이합니다. 아리우나는 여부스 사람으로서 외국인입니다. 그런 그가 이스라엘 안에서 부하게 살고 있으며 또 다윗을 존경하여 다윗에게 제사에 필요한 소와 제구를 줍니다. 다윗은 공짜로 얻은 것으로 하나님께 드리기를 원치 않습니다. 다윗은 왕이라는 권세를 이용하여 외국인의 것을 빼앗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겸손하여 아리우나가 왕을 위하여 드리는 것을 사양합니다. 그리고 아리우나에게 정당한 값을 치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내 것은 따로 두고 공짜로 얻은 것으로 드리는 것을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가 땀 흘려 노력한 대가로 얻어진 수입에서 드리는 것을 기쁘게 받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창기의 번 돈과 개 같은 자의 소득은 아무 서원하는 일로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의 전에 가져오지 말라 이 둘은 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 가증한 것이니라(23:18)”

대상(1 Ch)21-26
1)예배는 하나님과의 나빠졌던 관계를 좋은 관계로 회복 시킨다.

“:26다윗이 거기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려 여호와께 아뢰었더니 여호와께서 하늘에서부터 번제단 위에 불을 내려 응답하시고 :27사자를 명하시매 저가 칼을 집에 꽂았더라 :28이 때에 다윗이 여호와께서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응답하심을 보고 거기서 제사를 드렸으니 :29옛적에 모세가 광야에서 지은 여호와의 장막과 번제단이 그 때에 기브온 산당에 있으나 :30다윗이 여호와의 사자의 칼을 두려워하여 감히 그 앞에 가서 하나님께 묻지 못함이라

아리우나의 타작 마당은 아브라함이 이삭을 번제로 드릴뻔한 그 장소라고 많은 성경학자들이 말합니다. 이곳에 솔로몬이 성전을 짖고 백성들이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고 화목제를 드리며 하나님과의 건전한 교제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윗이 아리우나의 타작 마당에 단을 쌓고 번제와 화목제를 드렸더니 하나님께서 기도를 들으시고 그 땅에 재앙을 끝이셨습니다. 예배는 하나님과의 나빠졌던 관계를 좋은 관계로 회복시킴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