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2, 2011

에스더6장 (Esther 6)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며 성령님의 인도 하심에 따라 행함으로 모든 일들을 순조롭게 이루어지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하신 말씀에 순종하여 무슨 일을 하든지 먼저 주님의 나라와 주의 의를 구합니다. 온 세상에 주님의 나라를 위하여 택함을 받은 모든 성도들에게 함께 하여 주시옵시고 그들이 주님의 나라와 의를 구 할 때마다 주께서 역사하여 주셔서 하는 모든 일이 형통케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시려는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에스더 (Esther) 6  (11/2/2011)

(Est) 6:1-5
1)하나님의 세계에는 우연이란 없다.

“:1이 밤에 왕이 잠이 오지 아니하므로 명하여 역대 일기를 가져다가 자기 앞에서 읽히더니 :2그 속에 기록하기를 문 지킨 왕의 두 내시 빅다나와 데레스가 아하수에로 왕을 모살하려 하는 것을 모르드개가 고발하였다 하였는지라 :3왕이 가로되 이 일을 인하여 무슨 존귀와 관작을 모르드개에게 베풀었느냐 시신이 대답하되 아무 것도 베풀지 아니 하였나이다 :4왕이 가로되 누가 뜰에 있느냐 마침 하만이 자기가 세운 나무에 모르드개 달기를 왕께 구하고자 하여 왕궁 바깥 뜰에 이른지라 :5시신이 고하되 하만이 들에 섰나이다 왕이 가로되 들어 오게 하라 하니

많은 사람들이 자기의 주변이나 자신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나면 그 일을 하나님과 연관 시키지 않고 우연히 또는 어떻게 하다 보니까 하는 식으로 생각하고 곧 잊어 버리고 맙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세계에는 우연이란 없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 왕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가 신하에게 명하여 왕궁에 역대 일기를 읽으라 합니다. 왕궁에는 왕의 취향에 맞는 많은 것들이 있을 터인데 하필이면 왕궁에 역대 일기를 가져다가 시신에게 읽으라 합니다. 시신이 읽는데 왕을 모살하려는 자들의 음모를 고발한 모르드개의 일이 읽혀지니(2:21-23) 왕은 모르드개에게 무슨 높은 벼슬을 주었느냐 묻습니다. 왕의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상급을 주는 것이 당연한데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하니 왕은 급히 어전 뜰에 대기하고 있는 신하를 찾습니다. 자기의 목숨을 구한 사람에게 즉시 보답을 하지 않고 7년이란 세월이 흐른 것입니다. 이 또한 우연이 아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마침 어전 뜰에는 하만이 자기가 세운 나무에 모르드개를 달아매기 위하여 왕의 허락을 받으려 와 있던 터이라 왕은 하만을 어전에 급히 들입니다. 이 또한 우연이 안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에 정확하게 이루어 집니다.

성도 여러분 다시 말씀 드리지만 하나님의 세계에는 우연이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태초에 온 세상을 지으시고 지으신 그 때부터 현재를 지나 영원까지 역사를 이루어 나가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나와 여러분이 오늘이 있기까지 하나님께서는 역사하셨고 또 그렇게 되게 역사하신 것입니다. 우리들의 미래도 하나님은 당신의 계획 하신 대로 모든 것이 협력하여 하나님의 선을 이루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8:28)” 아멘.

(Est) 6:6-10
1)나의 안에 있는 정욕을 다스려야 한다.

“:6하만이 들어오거늘 왕이 묻되 왕이 존귀케 하기를 기뻐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하여야 하겠느뇨 하만이 심중에 이르되 왕이 존귀케 하기를 기뻐하시는 자는 나 외에 누구리요 하고  :7왕께 아뢰되 왕께서 사람을 존귀케 하시려면 :8왕의 입으시는 왕복과 왕의 타시는 말과 머리에 쓰시는 왕관을 취하고 :9그 왕복과 말을 왕의 방백 중 가장 존귀한 자의 손에 붙여서 왕이 존귀케 하시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에게 옷을 입히고 말을 태워서 성중 거리로 다니며 그 앞에서 반포하여 이르기를 왕이 존귀케 하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에게는 이같이 할 것이라 하게 하소서 :10이에 왕이 하만에게 이르되 너는 네 말대로 속히 왕복과 말을 취하여 대궐 문에 앉은 유다 사람 모르드개에게 행하되 무릇 네가 말한 것에서 조금도 빠짐이 없이 하라

하만은 모르드개를 거짓 고발하여 그를 나무에 달려 하다가 뜻밖에 왕으로부터 왕이 존귀케 하려는 사람에게 어떻게 하여야 하는 가 하는 질문을 받습니다. 모르드개는 마음이 교만하고 거만하여 왕이 존귀케 할 사람을 자기 외에는 없으리라 생각하고 자기가 평소에 마음에 원하던 왕관과 왕의 의복과 말을 가장 존귀한 자에게 주어 그 존귀케 하려는 자에 입히고 말에 태워서 성중 거리로 다니며 그 앞에서 왕이 존귀케 하기를 기뻐하는 사람은 이렇게 한다 반포하라 합니다. 이에 왕이 하만에게 네가 지금 말한 것에서 조금도 감하지 말고 대궐 문에 앉은 유다 사람 모르드개에게 행하라 합니다. 하만은 자기 마음속에 있는 명예 욕심 때문에 오히려 자기가 죽이려던 모르드개를 그 자리에 올리고 자기는 모르드개의 시종 같은 역할을 하게 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하면 사망을 낳는 다고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1:15) 우리는 우리 안에 있는 정욕을 다스려야 할 것입니다. 육신의 정욕 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 이러한 것은 아버지께로 쫓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쫓아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리라 (요일2:16-17) 말씀 하십니다. 아멘.

(Est) 6:11-14
1)하나님과 사람 앞에 겸손하자.

“:11하만이 왕복과 말을 취하여 모르드개에게 옷을 입히고 말을 태워 성중 거리로 다니며 그 앞에서 반포하되 왕이 존귀케 하시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에게는 이같이 할 것이라 하니라 :12모르드개는 다시 대궐 문으로 돌아오고 하만은 번뇌하여 머리를 싸고 급히 집으로 돌아와서 :13자기의 당한 모든 일을 그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에게 고하매 그 중 지혜로운 자와 그 아내 세레스가 가로되 모르드개가 과연 유다 족속이면 당신이 그 앞에서 굴욕을 당하기 시작하였으니 능히 저를 이기지 못하고 분명히 그 앞에 엎드러지리이다 :14아직 말이 그치지 아니하여서 왕의 내시들이 이르러 하만을 데리고 에스더의 베푼 잔치에 빨리 나아가니라

하만은 왕의 명령을 따라 모르드개에게 왕복을 입히고 왕의 말에 태워 성중 거리로 다니며 왕이 존귀케 하시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에게는 이같이 할 것이라 반포합니다. 성중 거리를 돌고 모르드개는 자기가 그렇게 영화롭게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내색도 하지 아니하고 겸손하여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 일을 합니다. 하만은 자기의 집으로 급히 가서 자기가 당한 치욕을 자기의 아내와 친구들에게 말하니 그 중에 지혜로운 자와 하만의 아내는 모르드개가 과연 유다 족속이면 당신이 그 앞에서 굴욕을 당하기 시작 하였으니 능히 저를 이기지 못하고 분명히 그 앞에 엎드러지리이다 합니다. 이 말이 그치기도 전에 왕의 내시들이 급히 와서 하만을 에스더가 베푼 잔치에 데려 갔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교만하고 거만하던 하만의 몰락이 급하게 닥아옴을 느끼게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사람은 모르드개처럼 자기의 임무에 충실합니다. 자기가 높아졌다 하여 교만을 부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욕을 부리지 않습니다. 항상 하나님 앞에 겸손함에 사람들에게도 겸손하며 자기의 할 일에 충실할 따름입니다.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람을 세상 사람들 앞에서 높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여호와께서 겸손한 자는 붙드시고 악인은 땅에 엎드러뜨리시는 도다(147:6)” 아멘.
사람이 교만하면 낮아지게 되겠고 마음이 겸손하면 영애를 얻으리라(29:23)”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