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rch 21, 2012

시편 47 편 (Psalm 47)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주님 은혜를 감사 드립니다. 주님의 은혜 안에서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며 하나님을 좀더 알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 모든 민족의 주인이시라, 열방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따라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될 것을 알게 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이제 우리는 이 비전을 위하여 더욱 선교에 전념하여야 할 것을 마음에 다짐합니다. 주님 우리를 도와 주셔서 선교의 모든 일에 막힘이 없게 하여 주시옵시고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맺어 주님께 영광 돌리는 주님의 제자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시편 (Psalm) 47  (3/21/2012)
[고라 자손 시 영장으로 한 노래]

**시편 46-48 편은 찬양 시로서 강한 적의 공격으로부터 구출된 것을 노래한 축제의 시 입니다.
본 시편은 46편과 같은 목적과 배경하에 쓰여진 것으로, 유다 히스기야 왕 때에 수도 예루살렘이 앗시라 산헤립의 군대에 포위를 당하여 점령당하기 직전에 하나님께서 관여 하셔서 예루살렘이 구원을 얻은 것을 기념 한 시라 하겠습니다(왕하 18:13-19:37).

(Ps) 47:1
1)우리의 언어는 부족하나 그래도 우리는 하나님을 증거 하여야 한다.

 “:1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 :2지존하신 여호와는 엄위 하시고 온 땅에 큰 임군이 되심이로다 :3여호와께서 만민을 우리에게, 열방을 우리 발 아래 복종케 하시며 :4우리를 위하여 기업을 택하시나니 곧 사랑하신 야곱의 영화로다(셀라)

멸망 직전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입은 남 왕국 유다, 야곱의 후손들, 시인은 만민들에게 박수를 치며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치라 합니다(1). 가장 높으신 하나님은 두려워해야 할 분이시며 온 땅을 다스리시는 분이신데(2) 그 하나님께서 세계 만민을 우리의 발 아래 두어 복종케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유업을 주셨으니 그 것은 곧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자 야곱의 영화로다(3-4).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그 위대하심과 많은 업적들을 우리가 말로 완전하게 다 표현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우리의 말이 부족하다 하여 우리가 입을 다물고 있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 사람들에게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만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어떻게 일 하셨는가를 본문의 시인처럼 증거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Ps) 5-7
1)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도우신다.

“:5하나님이 즐거이 부르는 중에 올라가심이여 여호와께서 나팔 소리 중에 올라 가시도다 :6찬양하라 하나님을 찬양하라 찬양하라 우리 왕을 찬양하라 :7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심 이라 지혜의 시로 찬양할지어다

하나님의 구원을 체험한 백성들이 하나님께 즐거운 가운데 찬송을 드리는 중 나팔 소리와 함께 하나님께서 하늘 보좌로 올라 가시는 모습을 그리면서 시인은 하나님을 찬양 할 것을 강조하며 하나님은 온 땅에 왕이시니 아름다운 지혜의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라 선포 합니다.

성도 여러분 옛날 구약시대에 사람들의 생각은 하나님께서는 하늘 보좌에 계시며 필요에 따라 강림하셔서 당신의 백성들을 도우신다 생각 했습니다. 구약 성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모세 오경을 총 망라하여 많은 장면들이 그렇게 이해하게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 이후 신약 성경에 와서는 하나님께서는 하늘에 계실 뿐만 아니라 우리들이 사는 이 세상에 안 계신 곳이 없으며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며 보혜사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를 도우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Ps) 47:8-9
1)우리는 세상 모든 민족이 하나님의 것임을 믿고 선교 한다.

“:8하나님이 열방을 치리 하시며 하나님이 그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도다 :9열방의 방백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여호와의 것임이여 저는 지존하시도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이제 하늘 보좌에 올라 좌정하시고 세상 나라들을 다스리심을 선포합니다(8).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부르실 때 아브람에게 너는 만민의 복의 근원이 될지라 땅의 모든 민족이 너로 인하여 복을 얻을 지니라 하셨습니다(12:2-3). 세상의 모든 방패는 백성들을 위하여 있는 땅의 임금들을 말하는데 땅의 모든 사람들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따라 하나님의 백성들이 될 것과 그러므로 하나님은 가장 존귀 하심을 시인은 선포 합니다.

성도 여러분 온 세상 모든 사람들이 지금은 아닐지 몰라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될 것을 바라보며 시인은 예언의 노래를 합니다. 나와 여러분이 선교에 전념함도 이 비전을 이루기 위함이며 우리는 하나님께 그렇게 쓰임 받고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