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rch 24, 2012

시편 49 편 (Psalm 49)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세상의 정욕을 따라 삶을 살 것이 아니라 우리를 세상에 나게 하신 하나님의 목적에 이끌리어 삶을 살아야 함을 깨닫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는 부족하오니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며 나아갈 때에 우리에게 지혜와 총명을 허락하여 주셔서 하나님의 진리의 길에서 벋어나지 않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금세에서부터 내세, 하나님의 영원한 나라에 이르기까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성도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시편 (Psalm) 49  (3/23/2012)
[고라 자손 시 영장으로 한 노래]

(Ps) 49:1-5
1)성령의 감동으로 받은 하나님의 말씀을 두려움 없이 세상에 선포하자.

“:1만민들아 이를 들으라 세상의 거민들아 귀를 기울이라 :2귀천 빈부를 물론하고 다 들을지어다 :3내 입은 지혜를 말하겠고 내 마음은 명철을 묵상하리로다 :4내가 비유에 내 귀를 기울이고 수금으로 나의 오묘한 말을 풀리로다 :5죄악이 나를 따라 에우는 환난의 날에 내가 어찌 두려워하랴

시편 저자는 자기가 받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을 귀한 사람 천한 사람 부자와 가난한자 종교를 가리지 않고 사람이면 누구나 다 들으라 합니다. 죄악이 시인을 에워싸고 환난을 몰고 와도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의 말씀을 전하기를 어찌 내가 두려워하랴 합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나와 여러분이 기도 중에 또는 말씀을 읽고 묵상 중에 성령님의 감동으로 말씀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할 때 우리는 그 말씀을 선포하기를 세상을 두려워하지 말고 담대하게 선포 하여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령께서 말씀을 하시며 감동을 주신 것은 그 말씀을 선포 하라고 주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멘.

(Ps) 49:6-9
1)하나님께 드리는 속전은 재물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6자기의 재물을 의지하고 풍부함으로 자긍하는 자는 :7아무도 결코 그 형제를 구속하지 못하며 저를 위하여 하나님께 속전을 바치지도 못할 것은 :8저희 생명의 구속이 너무 귀하며 영영히 못할 것임이라 :9저로 영존하여 썩음 보지 않게 못하리니

옛 중동에서는 종이나 죄인의 몸값을 누가 치르면 그 종이나 죄인은 자유함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부자라도 하나님께 속전을 내어 누구를 영원히 구속한 다는 것은 자신 뿐만 아니라 그 형제라도 불가능 한 것입니다(6-7). 왜냐하면 사람의 생명은 너무 귀한 것이기 때문에 이세상의 돈을 다 가지고 있어 치른다 하여도 모자라기 때문입니다(8).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8:36-37)” 그러므로 아무리 돈이 많은 부자라도 돈으로 값을 치르고 누구를 영원히 구속한 다는 것은 불가능 한 것입니다(9).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 일을 가능케 하셨습니다. 그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하나님께서 죄로 인하여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를 살리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을 죄값으로 치르게 하시고 우리를 살리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의 영혼의 구원은 재물로 되는 것이 아니요 오로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되는 것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Ps) 49:10-13
1)우리의 재물은 하늘에 쌓자.

“:10저가 보리로다 지혜 있는 자도 죽고 우준하고 무지한 자도 같이 망하고 저희의 재물을 타인에게 끼치는 도다 :11저희의 속 생각에 그 집이 영영히 있고 그 거처가 대대에 미치리라 하며 그 전지를 자기 이름으로 칭하도다 :12사람은 존귀하나 장구치 못함이여 멸망하는 짐승과 같도다 :13저희의 이 행위는 저희의 우매함이나 후세 사람은 오히려 저희 말을 칭찬하리로다 (셀라)

세상에 지혜 있다 하는 자도 우준하고 무지한 자도 죽는 것은 누구에게나 같은 것, 적신으로 왔으니 적신으로 돌아가는 것, 아무리 재산을 많이 쌓았어도 죽으면 재산은 살아있는 그 누구인가 차지 할 것입니다(10). 살아 있을 때 저희가 생각 하기를 내 거처가 대대에 미치리라 하며 가지고 있던 땅도 자기의 이름을 따라 짖고 존귀한 삶을 산다 하지만 오래가지 않으며 짐승들과 다름없이 죽는 것입니다(11-12). 이렇게 행함은 저들이 우매하여 그런데 이들의 후손들 역시 이들을 책망하기 보다는 이들을 오히려 옳다 하며 우매함을 따를 것이라 합니다(13).

성도 여러분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동안 재물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재물은 선을 이루는데 적절하게 쓰여지면 선한 것이고 악하게 쓰여지면 악하기 그지 없는 것이 재물입니다. 우리가 이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재물이 다가 아니며 우리의 소망은 하나님의 나라에 있음을 있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멘.
너희를 위하여 재물을 땅에 쌓아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고 도적질 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6:19-20)”

(Ps) 49:14-15
1)비록 가난하드래도 의로운 삶을 살자.

“:14양 같이 저희를 음부에 두기로 작정되었으니 사망이 저희 목자일 것이라 정직한 자가 아침에 저희를 다스리리니 저희 아름다움이 음부에서 소멸하여 그 거처조차 없어지려니와 :15하나님은 나를 영접 하시리니 이러므로 내 영혼을 음부의 권세에서 구속하시리로다(셀라)”

양들에게는 목자가 있어 양들을 보살피듯이 재물에 우매한 자들에게는 사망이 그들의 목자가 되어 인도하는데 사망은 그들이 자랑하던 불의한 재물과 모든 것을 음부에 소멸하여 완전히 흔적조차 남기지 않지만(14). 비록 가난하지만 의롭게 사는 자는 하나님께서 죽음의 권세로부터 구원하시어 영원한 삶을 누릴 것을 시인은 노래 합니다(15).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비록 가난하드래도 의로운 삶을 살아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Ps) 49:16-20
1)사람이 진리를 깨닫지 못하면 멸망하는 짐승과 같다.

“:16사람이 치부하여 그 집 영광이 더할 때에 너는 두려워 말지어다 :17저가 죽으매 가져가는 것이 없고 그 영광이 저를 따라 내려가지 못함이로다 :18저가 비록 생사에 자기를 축하하며 스스로 좋게 함으로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을지라도 :19그 역대의 열조에게로 돌아가리니 영영히 빛을 보지 못하리로다 :20존귀에 처하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 같도다

시인은 남이 돈을 모으고 그 집이 점점 부자가 되는 것을 보고 자신이 가난함으로 부러워하거나 낙심하지 말라 합니다(16). 그 이유는 다시 강조 하지만 아무리 재물이 많은 부자라 하여도 죽을 때 가져가지 못할 것이며 부의 영광도 그를 따라 가지 않지 때문입니다(17). 그리고 그가 비록 살아있을 때에 스스로를 영광되게 하여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았을 지리도 그의 조상들처럼 죽게 되고 영원히 빛을 보지 못하는 곳, 즉 어두운 지옥에 떨어지기 때문입니다(18-19). 시인은 결론으로 말합니다. 사람이 사는 동안 아무리 영화를 누리고 살아도 진리를 깨닫지 못하면 그냥 살다가 죽어 없어지는 짐승과 같도다(20).

성도 여러분 사람이 이세상을 살아가면서 삶의 목적을 모르고 이 세상이 다 인줄 알고 세상 정욕에 이끌리어 삶을 살다가 죽는다면 시편 저자의 말처럼 짐승과 다를 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나와 여러분은 하나님을 알고 우리는 하나님의 목적에 의하여 세상에 왔고 살아가고 있음을 깨달아 그 목적에 이끌리어 삶을 산다면 우리는 금세와 내세에서도, 영원히 복된 삶을 누리게 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2:10)”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