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anuary 5, 2012

욥기 35 장 (Job 35)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 아래서 복된 삶을 살아가며 하나님의 말씀을 성도들과 나누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어서 성령님의 도우심에 더욱 하나님을 알게 하여 주시옵시고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금년 한 해는 하나님의 사랑을 세상에 알리는 선교 사역에 더욱 열심을 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욥기 (Job) 35  (1/5/2012)

(Job) 35:1-3
1)성도는 마땅히 선을 행하여야 한다.

“:1엘리후가 말을 이어 가로되 :2네가 이것을 합리 하게 여기느냐 네 생각에 네가 하나님보다 의롭다 하여 :3이르기를 유익이 무엇인고 범죄한 것보다 내게 이익이 무엇인고 하는구나 :4내가 너와 및 너와 함께 있는 네 동무들에게 대답하리라

엘리후는 고난 가운데서 욥이 한 말, 내가 의를 행하며 살았어도 이러한 고난이 내게 임하니 과연 의롭게 산다는 것이 무엇이 내게 유익하랴 오히려 범죄하는 것이 내게 유익한 것이 아니냐 하는 불평조로 말한 것에 대한 답변을 욥과 욥의 친구들에게 하겠다 합니다.

성도 여러분 사람이 의를 행하였을 때와 악을 행하였을 때에 그 사람에게 주어지는 마음의 평안은 완전하게 다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 행한 후의 삶의 행복은 빛과 어두움의 차이가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의를 행한 사람은 밝은 빛 아래서 몸과 마음의 평강을 누리며 살게 되지만 악을 행한 사람은 몸과 마음이 어두움에 있어 항상 죄의식 속에서 살아가게 되어있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으실 때에 우리 마음 안에 양심이라는 것을 만들어 넣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의를 행한 자에게 보상을 해 주시고 악을 행한 자에게는 벌을 내리신다는 상벌 원칙을 떠나서래도 우리 그리스도 인들은 선을 마땅히 행하여야 할 줄 믿습니다. 아멘.

(Job) 35:5-8
1)우리의 행동 여하에 따라 하나님께 영향을 미친다.

“:5너는 하늘을 우러러 보라 네 위의 높은 궁창을 바라보라 :6네가 범죄한들 하나님께 무슨 영향이 있겠으며 네 죄악이 관영 한들 하나님께 무슨 관계가 있겠으며 :7네가 의로운들 하나님께 무엇을 드리겠으며 그가 네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느냐 :8네 악은 너와 같은 사람이나 해할 따름이요 네 의는 인생이나 유익하게 할 뿐이니라

엘리후는 또 욥이 주장한 내가 범죄한들 하나님에게 무슨 해가 되겠는가(7:20 참조) 하는 말과 하나님은 순전한 자나 악한 자나 구별 없이 멸망시킨다(9:22참조) 한 말에 대하여 네가 악을 행하든지 의를 행하든지 너 같은 사람에게나 해가 되든지 득이 되든지 한다 말합니다.

성도 여러분 엘리후의 말대로 우리가 선을 행하든지 악을 행하든지 우리의 행함이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이 미치지만 하나님께는 사람처럼 영향을 미치지 않음이 사실이라 하겠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세상 만물을 창조하시면서 사람을 창조 하실 때에는 하나님께서 목적이 있어 창조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당신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복을 주시며 보기에 좋았더라 하시며 기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만일 나와 여러분에게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이 선을 행하거나 악을 행할 때 우리는 기뻐하고 또 슬퍼 합니다. 그 행한 선과 악이 우리에게 직접적인 이해가 없는 것이라도 우리는 그를 사랑하기 때문에 그가 한 행동에 따라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도 우리의 행 함 여하에 따라 기쁘기도 하시고 슬프기도 하시는 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행동 여하에 따라 하나님께 영향을 끼침은 당연하다고 믿습니다. 아멘.

(Job) 35:9-16
1)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을 떠나지 않는 한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함께 하신다.

“:9사람은 학대가 많으므로 부르짖으며 세력 있는 자의 팔에 눌리므로 도움을 부르짖으나 :10-11 나를 지으신 하나님 곧 사람으로 밤중에 노래하게 하시며 우리를 교육하시기를 땅의 짐승에게 하심보다 더하게 하시며 우리에게 지혜 주시기를 공중의 새에게 주심보다 더하시는 이가 어디 계신가 말하는 자가 한 사람도 없구나 :12그들이 악인의 교만을 인하여 거기서 부르짖으나 응락 하는 자가 없음은 :13헛된 부르짖음은 하나님이 결코 듣지 아니하시며 전능자가 돌아보지 아니하심이라 :14하물며 말하기를 하나님은 뵈올 수 없고 일의 시비는 그 앞에 있으니 나는 그를 기다릴 뿐이라 하는 너랴 :15하나님이 진노하심으로 벌을 주지 아니하셨고 횡포를 심히 살피지 아니하셨으므로 :16이제 너 욥이 헛되이 입을 열어 지식 없는 말을 많이 하는구나

엘리후는 사람들이 학대를 받을 때는 누가 구해줄 것을 바라고 소리를 지르나 정작 사람에게 복을 주시며 지혜 주시기를 모든 짐승들 보다 더 하시는 하나님은 찾지 않는다 합니다(9-11). 그리고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고 부르짖을 때 하나님의 대답이 없으신 것은 그들이 교만하고 악하기 때문인데 전능하신 하나님은 그들의 헛된 부르짖음을 듣지 않으신다 합니다(12-13). 이러하신 하나님이 하물며 말하기를 하나님은 뵈올 수 없고 시비는 그가 가릴 것이니 나는 그를 기다릴 수 밖에 없다고 한 너의 말을 하나님이 들어 주리랴 하는 것입니다(14). 이는 욥이 내가 앞으로 가도 계시지 아니하고 뒤로 가도 보이지 아니하시며 그가 왼편에서 일하시나 내가 만날 수 없고 그가 오른 편으로 돌이키나 뵈올 수 없구나(23:8-9)” 한 말을 두고 한 것입니다. 엘리후는 또 하나님께서 너의 죄를 대충 보시고 진노하심으로 벌을 주지 않으셔서 네가 아직도 헛된 말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15-16).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의 육안으로는 볼 수 없으나 영안으로 사물을 보면 사물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음을 이미 말씀 드린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의 말씀으로 성경을 주셨는데 성경 말씀 가운데 너희가 나를 전심으로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29:13)” 하셨습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50:15)”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것을 보이리라(33:3)” 하셨습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들을 보건대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시며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을 떠나지 아니하고 항상 하나님과 함께 하는 한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