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anuary 20, 2012

시편 4 편 (Psalm 4)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물질 만능주의의 세상을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지만 우리가 진작 원하는 것은 물질 보다 하나님께서 우리들의 마음에 채워주시는 기쁨임을 알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아 가는 동안 세상 유혹에 넘어가지 아니하고 항상 하나님께서 채워주시는 기쁨으로 살아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시편 (Psalm) 4  (1/20/2012)
[다윗의 시 영장으로 현악에 맞춘 노래]

(Ps) 4:1
1)기도의 첫 순서로 하나님을 칭송하자.

“:1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다윗이 압살롬의 난을 진압한 후 아직도 자기를 대적하는 자들이 많이 있는 가운데 지은 시입니다.

내 의의 하나님다윗과 백성들을 위하여 신실하게 역사하신 하나님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대적들의 손에서 나를 구원하셨사오니,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시옵소서(1).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와 자기 백성들을 위하여 신실하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먼저 인정합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을 먼저 칭송하고 환난 중에서 자기를 구해주신 하나님께서 자기를 긍휼히 여기사 자기의 기도를 들어달라 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짧은 첫 절에서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뢰하는 다윗의 겸손한 믿음의 기도를 보는데 그 믿음의 기도는 하나님을 내 의의 하나님이여하는 칭송으로 시작함을 봅니다. 그 후 간구의 기도가 되는데 이러한 기도자세는 오늘날 신앙인들의 모범이 됩니다. 간구를 하기 전에 먼저 하나님을 칭송(칭찬) 함이 기도의 순서라 하겠습니다.

(Ps) 4:2-5
1)악인의 망함을 보기보다는 회개하여 돌아오는 것을 기뻐 하자.

“:2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변하여 욕되게 하며 허사를 좋아하고 궤휼을 구하겠는고(셀라) :3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4너희는 떨며 범죄치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셀라) :5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뢰할 지로다

하나님을 향하여 기도를 시작한 다윗은 이제는 자기를 대적하는 부유한 자들에게 언제까지 나를 모욕할 것이며 헛된 일을 꾸미며 거짓을 추구할 것인가?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나를 세우셨으므로 내가 부르짖으면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실 것이다 그러니 너희들은 범죄치 말고 하나님의 진노가 임할 것을 가만히 누워 생각하라 그리고 여호와께 기뻐하실 옳은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신뢰하라 합니다. 본 단락은 본론으로서 자기를 대적하는 자들을 향한 경고의 말이기도 하지만 악한 자들이 더 이상 악을 행하지 말고 하나님께 돌아오라는 권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형식의 기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하나님의 뜻에 합한 기도이며 오늘날 기도하는 우리들에게 모범이 됩니다. 악인이 망하는 것을 기뻐하기 보다는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중보 하는 나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Ps) 4:6-8
1)물질의 축복보다 귀한 것은 주님이 우리 마음에 주시는 기쁨이다.

“:6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취소서 :7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 하니이다 :8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시니이다

다윗이 이제 다시 하나님께 직접 향하여 기도 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역사하심을 믿지 않으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추소서이 말은 하나님의 관심을 우리에게 보이소서, 즉 하나님께서 여러 형태로 사람을 위하여 내리시는 복을 다윗이 구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라도 여호와를 믿지 않는 자들이 하나님을 믿게 하여 달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곡식과 새 포도주, 즉 물질이 풍성할 때 하나님께로부터 복 받았다 하며 물질의 축복을 기뻐하는데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 마음에 주시는 기쁨이 물질의 축복보다 더 소중하심을 고백합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는 물질 만능주의 세상에 물질의 축복을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그러나 물질보다 더 소중한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에 채워주시는 기쁨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안전하게 보호하심을 믿음으로 마음에 기쁨을 누리며 평안하게 잠자리에 누어 잠을 자고 광명의 새 아침을 맞이하면서 하나님 안에서 항상 기쁨을 누리며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살도록 하시는 분은 오직 우리 주님뿐임을 우리는 다윗과 함께 고백합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