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ne 1, 2011

열왕기하12장 (2 Kings 12)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삶을 살아 평강을 누리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려주셔서 그들의 마음속에 성령이 충만 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삶을 살므로 세상을 이기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하 (2 Kings) 12  (6/1/2011)

왕하 (2 Ki) 12:1-3
1)믿음으로 명령을 지켜 행하였는가에 따라 주님께서 우리를 판단 하신다.

“:1예후의 칠 년에 요아스가 위에 올라 예루살렘에서 사십 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시비아라 브엘세바 사람이더라 :2요아스가 제사장 여호야다의 교훈을 받을 동안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였으되 :3오직 산당을 제하지 아니하였으므로 백성이 오히려 산당에서 제사하며 분향하였더라

북 왕국 이스라엘 제10대 왕에 예후가 올라 7년을 치리 할 때에 요아스가 7세 나이에 남 왕국 유다 제 8대 왕이 되어 40년을 치리 하였습니다. 요아스의 모친의 이름은 사비아인데 유다 최 남단 브엘세바 출신임을 소개합니다. 성경에서 왕들의 모친을 소개하는 것은 아들들이 어머니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며 그 만큼 자녀 교육에 어머니의 역할이 중요함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요시아 왕은 어려서부터 제사장 여호야다의 영향을 받아 여호야다의 교훈을 받는 동안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였으므로 비교적 좋은 왕이었으나 산당을 제하지 아니한 것이 흠이 됩니다. 성경은 왕이 하나님의 율법을 지켜 행하였느냐 아니냐를 따라서 좋은 왕이었다 혹은 악한 왕이었다 판단 합니다.

성도 여러분 주님께서 우리 각 개인을 판단하실 때에도 주님의 명령을 믿음으로 지켜 행하였느냐?  하는 기준에 따라 우리를 선하다 혹은 악하다 판단 하실 줄 믿습니다. 영혼 없는 몸은 죽은 것과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2:26)”아멘.

왕하 (2 Ki) 12:4-8
1)돈을 사랑함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된다.

“:4요아스가 제사장들에게 이르되 무릇 여호와의 전에 거룩하게 하여 드리는 은 곧 사람의 통용하는 은이나 각 사람이 몸값으로 드리는 은이나 자원하여 여호와의 전에 드리는 모든 은을 :5제사장들이 각각 아는 자에게서 받아들여서 전의 어느 곳이든지 퇴락한 것을 보거든 그것으로 수리하라 하였더니 :6요아스 왕 이십 삼 년에 이르도록 제사장들이 오히려 전의 퇴락한 데를 수리하지 아니하였는지라 :7 요아스 왕이 대제사장 여호야다와 제사장들을 불러서 이르되 너희가 어찌하여 전의 퇴락한 데를 수리하지 아니하였느냐 이제부터는 너희 아는 사람에게서 은을 받지 말고 저희로 전 퇴락한 데를 위하여 드리게 하라 :8제사장들이 다시는 백성에게 은을 받지도 아니하고 전 퇴락한 것을 수리하지도 아니하기로 응락 하니라

성전의 최고 관리 책임자는 왕인데 왕이 제사장들에게 백성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을 받아 성전의 퇴락한 곳을 수리하라 하였습니다. 제사장들이 요아스 왕이 23년을 치리하는 동안 성전의 퇴락한 곳을 수리하지 않았으므로 성전은 여기저기 허물어진 것입니다. 이에 왕이 제사장들에게 백성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을 받지 않게 하고 직접 성전에 드리게 하여 성전의 퇴락한 곳을 보수하게 합니다.

성도 여러분 성직자들은 돈을 관리하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마음은 연약하여 돈의 유혹에 넘어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제사장들이 23년 동안을 돈을 챙기고 성전의 퇴락한 곳을 수리 한번 하지 않은 것을 성경은 지적 합니다. 돈은 일만 악의 뿌리가 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 6:10)” 아멘.

왕하 (2 Kings 12) 12:9-16
1)우리는 각자에게 주어진 직분에 충실하자.

“:9제사장 여호야다가 한 궤를 취하여 그 뚜껑에 구멍을 뚫어 여호와의 전문 어귀 우편 곧 단 옆에 두매 무릇 여호와의 전에 가져 오는 은을  다 문을 지키는 제사장들이 그 궤에 넣더라 :10이에 그 궤 가운데 은이 많은 것을 보면 왕의 서기와 대제사장이 올라와서 여호와의 전에 있는 대로 그 은을 계수하여  봉하고 :11그 달아본 은을 일하는 자 곧 여호와의 전을 맡은 자의 손에 붙이면 저희는 또 여호와의 전을 수리하는 목수와 건축하는 자들에게 주고 :12또 미장이와 석수에게 주고 또 여호와의 전 퇴락한 데를 수리할 재목과 다듬은 돌을 사게 하며 그 전을 수리할 모든 물건을 위하여 쓰게 하였으되 :13여호와의 전에 드린 그 은으로 그 전의 은대접이나 불 집게나 주발이나 나팔이나 아무 금 그릇이나 은 그릇을 만들지 아니하고 :14오직 그 은을 일하는 자에게 주어 그 것으로 여호와의 전을 수리하게 하였으며 :15또 그 은을 받아 일군에게 주는 사람들과 회계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성실히 일을 하였음이라 :16속건제의 은과 속죄제의 은은 여호와의 전에 드리지 아니하고 제사장에게 돌렸더라

제사장들이 돈을 관리하지 아니하고 제사장들은 속건제와 속죄제의 은을 취하게 하여 생활에 쓰게 합니다. 그 외에 예물들은 전을 수리하는 곳에 사용되게 하니 성전의 일들이 잘 돌아 갑니다. 돈을 관리하는 사람과 돈을 받아 일꾼들에게 주는 사람들과의 회계도 하지 않았으니 이는 모든 사람들이 성실한 마음으로 일을 행하였음을 성경은 기록합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들 각자에게는 직분이 있습니다. 우리는 주어진 직분에 충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제사장에게는 제사장으로서의 직분이 있는 것인데 돈을 관리하고 성전을 알아서 수리하라 하니 일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각자에게 주어진 직분에 충실 함으로 주님의 몸 된 교회가 건강한 교회가 될 줄 믿습니다. 아멘.

왕하 (2 Ki) 11:17-21
1)세상 것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자.

“:17때에 아람 왕 하사엘이 올라와서 가드를 쳐서 취하고 예루살렘을 향하여 올라오고자 한고로 :18유다 왕 요아스가 그 열조 유다 왕 여호사밧과 여호람과 아하시야가 구별하여 드린 모든 성물과 자기가 구별하여 드린 성물과 여호와의 전 곳간과 왕궁에 있는 금을 다 취하여 아람 왕 하사엘에게 보내었더니 하사엘이 예루살렘에서 떠나갔더라 :19요아스의 남은 사적과 그 모든 행한 것은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20요아스의 신복들이 일어나서 모반하여 실라로 내려가는 길 가의 밀로 궁에서 저를 죽였고 :21저를 쳐서 죽인 신복은 시므앗의 아들 요사갈과 소멜의 아들 여호사바드이었더라 저는 다윗 성에 그 열조와 함께 장사되고 그 아들 아마샤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아람 왕 하사엘이 가드를 점령하고 수도 예루살렘을 공격하려 하니 유다 왕 요아스는 성전의 모든 금 보물들을 취하여 아람 왕 하사엘에게 주어 하사엘이 떠나가게 합니다. 이 일 후에 요아스는 자기의 신복들에게 암살을 당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성경은 말씀이 없습니다. 성경은 때때로 해석을 내리지 아니하고 우리들이 이성으로 판단하게 하십니다.

요아스는 제사장 여호야다가 있을 동안 여호야다의 가르침에 따라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 하였으나 오히려 산당은 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람 왕 하사엘이 가드를 점령하고 예루살렘을 치러 올라왔을 때 성전의 보물들을 몰수이 취하여 그에게 주어서 상황을 모면 하였는데 이는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하는 것과 다름이 없는 행위였습니다. 우리가 성경의 역사서 여호수아 이후 지금까지 말씀들을 비추어 볼 때 요아스는 산당을 폐하여야 했으며 또 하사엘이 공격해 왔을 때 먼저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하나님께 여쭈어보고 눈에 보이는 재물과 사람을 의지 할 것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을 의지 하여야 했음을 우리는 봅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나와 여러분에게 세상에 속한 환난이 닦아 온다면 먼저 우리가 취하여야 할 태도는 무엇인지 생각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는 처음부터 하나님을 떠나는 삶은 생각지도 말고 하나님 안에 거하므로 세상이 우리를 주관 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6:33)”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