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삶을 살아가면서 진리의 말씀을 대합니다. 말씀을 받는 모든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려 주셔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더욱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지켜 행함으로 주님께 영광 돌리는 성도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열왕기하 (2 Kings) 21장 (6/14/2011)
왕하 (2 Ki) 21:1-9
1)주변 환경이 어려울수록 더욱 주님을 의지하자.
“:1므낫세가 위에 나아갈 때에 나이 십 이세라 예루살렘에서 오십 오 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헵시바더라 :2므낫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쫓아내신 이방 사람의 가증한 일을 본받아서 :3그 부친 히스기야의 헐어버린 산당을 다시 세우며 이스라엘 왕 아합의 소위를 본받아 바알을 위하여 단을 쌓으며 아세라 목상을 만들며 하늘의 일월 성신을 숭배하여 섬기며 :4여호와께서 전에 이르시기를 내가 내 이름을 예루살렘에 두리라 하신 여호와의 전의 단들을 쌓고 :5또 여호와의 전 두 마당에 하늘의 일월 성신을 위하여 단들을 쌓고 :6또 그 아들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며 점치며 사술을 행하며 신접한 자와 박수를 선임 하여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많이 행하여 그 진노를 격발하였으며 :7또 자기가 만든 아로새긴 아세라 목상을 전에 세웠더라 옛적에 여호와께서 이 전에 대하여 다윗과 그 아들 솔로몬에게 이르시기를 내가 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서 택한 이 전과 예루살렘에 내 이름을 영원히 둘지라 :8
만일 이스라엘이 나의 모든 명령과 나의 종 모세의 명한 모든 율법을 지켜 행하면 내가 그들의 발로 다시는 그 열조에게 준 땅에서 떠나 유리하지 않게 하리라 하셨으나 :9이 백성이 듣지 아니하였고 므낫세의 꾀임을 받고 악을 행한 것이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멸하신 열방보다 더욱 심하였더라”
므낫세는 나이 12세에 유다 제 14대 왕이 되어 역대 왕들 중에 55년이라는 제일 긴 세월을 치리합니다. 므낫세는 아버지 히스기야와는 정 반대로 하나님 앞에 악을 행하는데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을 나온 이래 남왕국 유다와 북왕국 이스라엘을 통틀어 가장 악한 왕으로 기록됩니다. 그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죄다 하였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주시는 땅에 들어가거든 너는 그 민족들의 가증한 행위를 본받지 말 것이니 그 아들이나 딸을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는 자나 복술자나 길흉을 말하는 자나 요술하는 자나 무당이나 진언자나 신접자나 박수나 초혼자를 너의 중에서 용납하지 말라 무릇 이런 일을 행하는 자는 여호와께서 가증히 여기시나니 이런 가증한 일로 인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시느니라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완전 하라(신18:9-13)” 유다 백성들을 꾀여 여호와 께서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멸하신 열방보다 더욱 악을 행하게 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므낫세가 이렇게 된 것은 주변국제 정세의 영향도 있었기는 합니다. 성서 밖의 문헌에 따르면 앗수르는 므낫세의 시대에 그 세력을 애굽까지 확장 하였고 므낫세가 섬긴 하늘의 일월성신은 앗수르의 영향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성서는 그런 것은 전혀 관계하지 않고 므낫세를 판단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주변환경이 힘들고 어려울수록 더욱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이 살고 있는 세상은 어려움도 많고 유혹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나와 여러분은 주변 환경이 유혹이 많고 어려울수록 더욱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8:18)” 아멘.
왕하 (2 Ki) 21:10-15
1)죄에서 떠나 거룩한 삶을 살자.
“:10여호와께서 그 종 모든 선지자들로 말씀하여 가라사대 :11유다 왕 므낫세가 이 가증한 일과 악을 행함이 그 전에 있던 아모리 사람의 행위보다 더욱 심하였고 또 그 우상으로 유다를 범죄케 하였도다 :12그러므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이제 예루살렘과 유다에 재앙을 내리리니 듣는 자마다 두 귀가 울리리라 :13내가 사마리아를 잰 줄과 아합의 집을 다림 보던 추로 예루살렘에 베풀고 또 사람이 그릇을 씻어 엎음 같이 예루살렘을 씻어 버릴지라 :14내가 나의 기업에서 남은 자를 버려 그 대적의 손에 붙인즉 저희가 모든 대적에게 노략과 겁탈이 되리니 :15이는 애굽에서 나온 그 열조 때부터 오늘까지 나의 보기에 악을 행하여 나의 노를 격발하였음이니라 하셨더라”
하나님께서 판결문을 내리십니다. 므낫세의 가증한 일과 악을 행함이 그 전의 아모리 사람의 행위보다 더욱 심하여 온갖 우상으로 유다 백성들이 범죄케 하였으므로 므낫세와 유다 백성들 모두에게 재앙을 내리시는 것입니다. 그 재앙은 그 대적의 손 바벨론에 붙여서 노략과 겁탈을 당하게 하고 예루살렘을 사람이 그릇을 씻어 엎음 같이 씻어 엎어 버리시겠다고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므낫세 시대만 보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에서 그들의 열조 때부터 오늘까지 오래 참고 보고 계셨던 것입니다. 그 백성들의 죄악상이 차고 넘치니 하나님께서 더 이상 그냥 두고 보실 수 없을 정도가 된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보면서 하나님 앞에 죄를 범하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음을 있지 않고 죄에서 떠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 하라(레11:45). 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거룩한 삶을 살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모두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왕하 (2 Ki) 21:16-18
1)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죄를 범하지 말자.
“:16므낫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유다로 범하게 한 그 죄 외에 또 무죄한 자의 피를 심히 많이 흘려 예루살렘 이 가 에서 저 가까지 가득하게 하였더라 :17므낫세의 남은 사적과 무릇 그 행한 바와 범한 죄는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18므낫세가 그 열조와 함께 자매 그 궁궐 동산 곧 웃사의 동산에 장사되고 그 아들 아몬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므낫세는 여호와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어 온갖 우상을 섬기는 죄 외에 또 예루살렘 거리에 무죄한 자의 피를 심히 많이 흘려 가득하게 하였는데 이 말씀은 므낫세가 왕으로서 재판을 곧고 바르게 하지 아니하고 불의한 재판을 하여 죄 없는 사람들을 많이 죽였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무죄한 리를 흘리는 불의한 재판은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것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너희는 “오직 공법을 물같이 정의가 하수같이 흐르게 하라(암 5:24)”말씀 하셨으며 성경 여러 곳에서도 말씀 하십니다. “여호와의 미워하시는 것 곧 그 마음에 싫어하시는 것이 육칠 가지니 곧 교만한 눈과 거짓된 혀와 무죄한 자의 피를 흘리는 손과 악한 계교를 꾀하는 마음과 빨리 악으로 달려가는 발과 거짓을 말하는 망령된 증인과 및 형제 사이를 이간하는 자니라(잠6:16-19)” 아멘.
왕하 (2 Ki) 21:19-26
1)죄를 번복함으로 성령 하나님의 노를 격발하게 하지 말자.
“:19아몬이 위에 나아갈 때에 나이 이십 이세라 예루살렘에서 이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 의 이름은 므술레엣이라 욧바 하루스의 딸이더라 :20아몬이 그 부친 므낫세의 행함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21그 부친의 행한 모든 길로 행하여 그 부친의 섬기던 우상을 섬겨 경배하고 :22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버리고 그 길로 행치 아니하더니 :23그 신복들이 반역하여 왕을 궁중에서 죽이매 :24그 국민이 아몬 왕을 반역한 사람들을 다 죽이고 그 아들 요시야로 대신하여 왕을 삼았더라 :25아몬의 행한바 남은 사적은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26아몬이 웃시야의 동산 자기 묘실에 장사되고 그 아들 요시야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므낫세가 죽고 그 아들 아몬이 나이 22세에 유다 15대 왕이 되어 2년을 치리 하면서 그 부친 므낫세의 행함과 같이 하나님 여호와 앞에 악을 행하다 왕궁에서 예루살렘 신복들에게 죽임을 당합니다. 이에 유다 시골 귀족(백성)들이 일어나 아몬을 죽인 자들을 쳐죽이고 그 아들 요시야로 왕을 삼습니다. 요시야는 나이 8세에 유다 제 16대 선한 왕이 되어 31년을 치리 하지만 므낫세의 죄가 워낙 무거워 여호와께서 그 분노를 돌이키지 않으십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인내하시고 자비와 긍휼이 넘치시지만 한번 마음 먹으신 일은 변역 하지 않으심(말3:6)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죄를 번복함으로 성령 하나님의 노를 격발하도록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마12:32).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