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27, 2011

역대상5장 (1 Chronicles 5)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주님 은혜를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주님의 은혜로 복된 하루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어디를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부족한 종과 함께 하여 주셔서 맡겨진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말씀을 받는 성도들에게 주님의 성령으로 충만케 하여 주셔서 성령의 능력으로 세상을 이기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열대상 (1 Chronicles) 5  (6/27/2011)

대상(1Ch Ki) 5:1-3
1)우리에게 주어진 장자권을 잃지 말자.

“:1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 (르우벤은 장자라도 그 아비의 침상을 더럽게 하였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갔으나 족보에는 장자의명분대로 기록할 것이 아니니라 :2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로 말미암아 났을지라도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3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하녹과 발루와 헤스론과 갈미요

역대기는 이스라엘 12 지파를 소개하면서 지파의 순서를 명분상의 장자보다 태어난 순서로 소개 합니다. 하지만 역대기 저자는 유다지파를 먼저 소개 했음은(4) 유다지파를 매우 중요하게 평가 하였기 때문입니다. 또 실질적으로 온전하게 남아 있는 지파는 유다지파 뿐이었습니다. 명분상의 장자는 요셉이지만 족보상 기록은 태어난 순서부터 하여 르우벤부터 소개 합니다. 장자는 다른 아들들 보다 2배의 분배를 가지게 되는데 장자권리가 요셉에게 있으므로 요셉의 두 아들 에브라임과 므낫세가 땅을 다른 지파들 보다 배 이상을 차지합니다.

성도 여러분 장자로 테여 낳지만 장자의 권한을 잃은 또한 사람 에서를 우리는 기억합니다. 하나님의 세계에서는 누가 먼저 테여 낳는 가가 문제가 아니라 누가 장자의 명분을 가지는가가 문제입니다. 우리는 르우벤이나 에서 처럼 장자의 명분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하신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1 Ch) 5:4-26
1)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세상을 이기고 주어진 복락을 누리자.

“:4요엘의 아들은 스마야요 그 아들은 곡이요 그 아들은 시므이요 :5 그 아들은 미가요 그 아들은 르아야요 그 아들은 바알이요 :6그 아들은 브에라니 저는 르우벤 자손의 두목으로서 앗수르 왕 디글랏빌레셀에게 사로잡힌 자라 :7저의 형제가 종족과 보계대로 족장 된 자는 여이엘과 스가랴와 :8벨라니 벨라는 아사스의 아들이요 세마의 손자요 요엘의 증손이라 저가 아로엘에 거하여 느보와 바알므온까지 미쳤고 :9또 동으로 가서 거하여 유브라데 강에서부터 광야 지경까지 미쳤으니 이는 기르앗 땅에서 그 생축이 번식함이라 :10사울 왕 때에 저희가 하갈 사람으로 더불어 싸워 쳐 죽이고 길르앗 동편 온 땅에서 장막에 거하였더라

앞에서 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을 소개하면서 요엘의 이름이 나오지 않고 요엘의 계보가 나오는데 직계 계보의 앞 부분을 잃어버린 것으로 추측합니다. 요엘로 시작하여 주전 733년에 앗수르 왕 디글랏벨레셀에게 잡혀간 르우벤 자손의 두목 브에라니로 끝납니다.

“:11갓 자손은 르우벤 사람을 마주 대하여 바산 땅에 거하여 살르가까지 미쳤으니 :12족장은 요엘이요 다음은 사밤이요 또 야내와 바산에 거한 사밧이요 :13그 족속 형제에는 미가엘과 므슬람과 세바와 요래와 야간과 시아와 에벨 일곱 명이니 :14이는 다 아비하일의 아들이라 아비하일은 후리의 아들이요 야로아의 손자요 길르앗의 증손이요 미가엘의 현손이요 여시내의 오 대손이요 이도의 육 대손이요 부스의 칠 대손이며 :15또 구니의 손자 압디엘의 아들 아히가 족장이 되었고 :16저희가 바산길르앗과 그 향촌과 사론의 모든 들에 거하여 그 사방 변경에 미쳤더라 :17이상은 유다 왕 요담과 이스라엘 왕 여로보암 때에 족보에 기록되었더라

이스라엘의 7번째 아들 갓지파의 족장들이며 (12-13) 아비하일의 후손들임을 소개하고 아비하일의 선조들을 소개 합니다.

“:18르우벤 자손과 갓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의 나가 싸울만한 용사 곧 능히 방패와 칼을 들며 활을 당기어 싸움에 익숙한 자가 사만 사천 칠백 육십 인이라 :19저희가 하갈 사람과 여두르와 나비스와 노답과 싸우는 중에 :20도우심을 입었으므로 하갈 사람과 그 함께한 자들이 다 저희 손에 파하였으니 이는 저희가 싸울 때에 하나님께 의뢰하고 부르짖음을 하나님이 들으셨음이라 :21저희가 대적의 짐승 곧 약대 오만과 양 이십 오만과 나귀 이천을 빼앗으며 사람 십만을 사로잡았고 :22죽임을 당한 자가 많았으니 이 싸움이 하나님께로 말미암았음이라 저희가 그  땅에 거하여 사로잡힐 때가지 이르렀더라 :23므낫세 반 지파 자손들이 그 땅에 거하여 번성하여 바산에서부터 바알헤르본과 스닐과 헤르몬산까지 미쳤으며 :24그 족장은 에벨과 이시와 엘리엘과 아스리엘과 예레미야와 호다위야와 야디엘이라 다 용력이 유명한 족장이었더라 :25저희가 그 열조의 하나님께 범죄하여 하나님이 저희 앞에서 멸하신 그 땅 백성의 신들을 간음하듯 섬긴 지라 :26그러므로 이스라엘 하나님이 앗수르 왕 불의 마음을 일으키시며 앗수르 왕 디글랏 빌레셀의 마음을 일으키시매 곧 르우벤과 갓과 므낫세 반 지파를 사로잡아 할라와 하볼과 하라와 고산 하숫가에 옮긴지라 저희가 오늘날까지 거기 있으니라

요단 동쪽에 거한 르우벤 자손과 갓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가 합심하여 나가서 싸울 수 있는 군사의 수를 말해 줍니다. 이들이 나가서 여두르와 나비스와 노답과 싸울 때에 하나님께 의뢰하고 부르짖음으로 하나님께서 저희를 도우셨음을 말씀 하십니다. 그러나 그들이 하나님을 배반하고 우상을 섬김으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앗스루의 손에 붙이셨음을 말씀 하십니다. 본문은 역대기의 주제 사상 하나님을 신뢰하여 부르짖고 나갈 때는 하나님께서 도우심으로 그 땅에서 살수 있지만 하나님을 배반하고 우상을 섬기면 그 땅에서 쫓겨남을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을 떠나서는 살수 없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더욱 세상의 유혹에 넘어가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함으로 세상을 이기고 주어진 복락을 누리는 나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