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생명수 세계 선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들이 선포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생명수 세계 선교회는 하나님께서 목적을 두시고 이루어 나가심을 믿습니다. 말씀을 받는 성도들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셔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무엇인가를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육신을 입고 삶을 살아가는 동안 주님께서 각자에게 세우신 청사진이 무엇인가를 깨달아 그 청사진대로 삶을 살아 주께 영광 돌리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열왕기하 (2 Kings) 20장 (6/13/2011)
왕하 (2 Ki) 20:1-3
1)하나님께서는 성도가 기도 하기를 원하신다.
“:1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저에게 나아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2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3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여 주의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더라”
히스기야 가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에 선지자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와서 여호와의 말씀을 전하는데 이제 죽을 터이니 네 집을 처치하라, 이제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는 말씀을 전합니다. “네 집을 처치하라”는 말씀은 죽을 준비를 하라는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들은 히스기야는 낮을 벽을 향하여 기도하기를 내가 진심으로 주 앞에 행하여 주의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생각하셔서 자기를 죽지 않게 하여 달라고 심히 통곡합니다.
하나님께서 히스기야를 그냥 대려 가시면 되는데 왜 히스기야에게 죽을 준비를 하라고 선지자 이사야를 보내서 말씀을 전하게 하셨을 까?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언제 죽을 지도 모르며 살다가 갑자기 횡사하는 일이 많은데 사람이 죽을 날을 알고 미리 준비를 하게 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크신 은혜 입니다. 하나님의 은총을 트게 입은 히스기야는 사람의 힘과 능력으로는 피할 수 없는 죽음이 닦아온 것을 알고 꽉 막힌 죽음의 벽을 향하여 기도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봅니다.
하나님께서 이사야를 히스기야에게 보내지 않으셨으면 히스기야가 죽음의 벽을 향하여 여호와 앞에서 자기가 행한 선한 행실을 말하며 자기를 살려달라고 심히 통곡하며 기도하였을 까요? 히스기야의 기도를 보고 많은 사람들은 성도가 하나님께 기도를 하면 원래의 계획도 바꾸신다고 해석들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이사야를 보내어 히스기야에게 죽음을 준비하라고 하신 것은 당신의 선하신 목적을 이루시기 위하여 히스기야에게 기도 하게 하신 줄 믿습니다. 그리고 그 목적은 오늘날 말씀을 대하는 나와 여러분에게도 해당이 됨을 믿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왕하 (2 Ki) 20:4-7
1)인간에 관한 모든 것은 주권자이신 하나님께 달려있다.
“:4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저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5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 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6내가 네 날을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7 이사야가 가로되 무화과 반죽을 가져오라 하매 무리가 가져다가 그 종처에 놓으니 나으니라”
아마도 이사야는 성읍 밖에 거하였었는지, 히스기야에게 죽음을 알리고 그를 떠나 자기의 거처로 향하는데 예루살렘 성읍을 반도 지나기 전에 하나님께서 이사야에게 오던 길을 돌이켜 히스기야게 돌아가라 하십니다. 이유는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가 응답을 받은 것입니다. 히스기야는 병이 낳은 것뿐만 아니라 그의 생명을 15년을 연장 받았으며 그의 나라를 앗수르의 왕의 손에서 구원받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이렇게 하나님께서 하신 이유를 성경은 당신 자신을 위하여 또 당신의 종 다윗을 위함이라 말씀 하십니다. 이는 사람의 모든 것은 주권자이신 하나님께 있음을 우리에게 말씀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20:8-11
1) 우리는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을 가지자.
“:8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낫게 하시고 삼일 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게 하실 무슨 징조가 있나이까 :9이사야가 가로되 여호와의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실 일에 대하여 여호와께로 서 왕에게 한 징조가 임 하리이다 해 그림자가 십 도를 나아갈 것이니이까 혹 십 도를 물러갈 것이니이까 :10히스기야가 대답하되 그림자가 십 도를 나아가기는 쉬우니 그리할 것이 아니라 십 도를 물러갈 것이니이다 :11선지자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아하스의 일영표 위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로 십 도를 물러가게 하셨더라”
히스기야는 병이 낳았는데도 삼일 안에 자기가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는 것과 자기의 생명이 15년이 연장되며 하나님과 다윗을 위하여 앗수르 왕의 손으로부터 나라가 구원을 얻는 것에 대한 무슨 징조를 구합니다. 사사기에 기드온이 하나님께 증조를 구하는 것을 마다하지 않으시고 구한 증조를 보이신 것을 우리는 압니다(삿6:36-40). 히스기야가 증조를 구하니 이사야는 서슴없이 여호와께서 그 증조를 보이실 것을 말하며 해 그림자를 10도 앞으로 가게 하랴 혹은 뒤로 가게 하랴 선택하라 합니다. 이에 해 그림자를 뒤로 10도 물러가게 하라 하니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하매 아하스의 일영표(해 시계) 위에 해 그림자가 20도 물러가게 하나님께서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이것으로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신 우주의 모든 질서를 하나님 뜻대로 움직이시고 또 사람의 생명과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마음대로 주관 하시는 분이심을 성경은 입증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언약에 대한 어떠한 증표를 요구할 때 하나님께서는 이를 마다하지 아니하시고 보여주심 봅니다. 본문을 대하면서 나와 여러분의 신앙이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본문이 기록된 하나님의 목적이 이를 위함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20:12-13
1)하나님의 약속 보다 눈에 보이는 것을 따르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자.
“:12그 때에 발라단의 아들 바벨론 왕 부로닥발라단이 히스기야가 병 들었다 함을 듣고 편지와 예물을 저에게 보낸지라 :13히스기야가 사자의 말을 듣고 자기 보물고의 금은과 향품과 보배로운 기름과 그 군기고와 내탕고의 모든 것을 다 사자에게 보였는데 무릇 왕궁과 그 나라 안에 있는 것을 저에게 보이지 아니한 것이 없으니라”
유다 왕국 주변국들의 상황을 보면 갈대아 사람들이 일어나 바벨론을 두번이나 앗수르에게 빼앗습니다. 부로닥발라단 바벨론 왕이 히스기야와 동맹을 맺으려고 히스기야의 쾌유를 핑계 삼아 동맹 사절단을 히스기야에게 보냅니다. 때 마침 히스기야는 앗수르의 손에서 벗어나려 하는 참에 이들이 동맹 하자고 나오니 히스기야는 이들에게 자기가 적당한 동맹 상대 자임을 알리기 십은 마음의 충동에 자기의 부와 군기고 와 내탕고 등 이들이 요구하지도 않은 것들을 전부 보여 줍니다.
성도 여러분 히스기야는 병이 쾌유되니 하나님의 약속보다는 당장 눈앞에 보이는 바벨론과 동맹을 맺어 앗수르를 막으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입니다. 우리는 히스기야와 같은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왕하 (2 Ki) 20:14-19
1)기사와 이사를 보았다고 믿음이 생기는 것이 아니다.
“:14선지자 이사야가 히스기야 왕에게 나아와서 이르되 이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였으며 어디서부터 왕에게 왔나이까 히스기야가 가로되 먼 지방 바벨론에서 왔나이다 :15이사야가 가로되 저희가 왕궁에서 무엇을 보았나이까 히스기야가 대답하되 내 궁에 있는 것을 저희가 다 보았나니 나의 내탕고에서 하나도 보이지 아니한 것이 없나이다 :16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소서 :17여호와의 말씀이 날이 이르리니 무릇 왕궁의 모든 것과 왕의 열조가 오늘까지 쌓아 두었던 것을 바벨론으로 옮긴바 되고 하나도 남지 아니할 것이요 :18또 왕의 몸에서 날 아들 중에서 사로잡혀 바벨론 왕궁의 환관이 되리라 하셨나이다 :19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이르되 당신의 전한바 여호와의 말씀이 선하니이다 하고 또 가로되 만일 나의 사는 날에 태평과 진실이 있을 찐대 어찌 선하지 아니하리요 하니라”
솔로몬이 하나님을 의지하기 보다 눈에 보이는 이방여인들과 정략결혼을 하여 나라를 지키려 든 것과 같이 히스기야도 하나님을 떠나 눈에 보이는 바벨론과 동맹을 맺어 나라를 지키려다가 결국은 하나님의 눈밖에 나게 된 것을 봅니다. 자기의 내탕고에 모든 보물들을 바벨론 사자들에게 보여주며 바벨론을 의뢰한 것이 오히려 약 100년 후에 바벨론에게 나라가 먹히게 됨을 이사야는 예언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해를 뒤로 10도나 물리시는 어마어마한 증표를 보여주셨는데도 사람은 이렇게 쉽게 하나님을 떠납니다. 믿음이란 기적과 이사만 가지고도 생기는 것이 아님을 여기서도 보고 또 예수님께서 행하신 모든 기적과 이사를 보고도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바리세인들을 보며 또 하나님을 보여달라는 제자들을 봅니다(요14:8-9). 우리는 이를 보면서 나와 여러분은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 어떻게 하나님을 섬겨야 할까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20:20-21
1)하나님의 예정된 역사는 그대로 이루어진다.
“:20히스기야의 남은 사적과 그 모든 권력과 못과 수도를 만들어 물을 성중으로 인도하여 들인 일은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21히스기야가 그 열조와 함께 자고 그 아들 므낫세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히스기야는 하나님 앞에 선한 왕으로 기록되며 그가 수도를 만들어 물을 성중으로 인도하여 들인 것을 업적으로 소개합니다. 수도는 500m길이의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정도의 넓이 바위 굴로 되었으며 예루살렘이 적국에 포위되더라도 물을 공급하도록 된 것입니다. 히스기야가 죽고 그 아들 므낫세가 대신하여 유다 제 14대 왕이 됩니다. 므낫세는 55년을 치리 하면서 하나님 앞에 악을 행하여 후에 요시야 같은 좋은 왕이 나와도 므낫세의 악함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돌이키지 아니하시고 유다는 망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예정된 역사는 그대로 이루어 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