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아래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가며 진리의 말씀을 성도들과 함께 나누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는 이웃의 고난을 보면서 이웃을 판단하려 하지 아니하고 이웃의 고난에 동참 함으로서 주님의 사랑을 이웃에게 나타내는 우리가 되여야 할 줄 믿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우리가 주께 받은 모든 은혜 또한 이웃들과 나눔으로 주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 질줄 믿습니다. 주여 하늘에서 이루신 그 뜻을 이 땅에서도 이루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욥기 (Job) 20장 (12/15/2011)
욥(Job) 20:1-11
1)고난을 당한 이웃을 판단 하려 하지 말고 이웃의 고난에 참여하자.
“:1나아마 사람 소발이 대답하여 가로되 :2그러므로 내 생각이 내게 대답하나니 이는 내 중심이 초급함이니라 :3내가 나를 부끄럽게 하는 책망을 들었으므로 나의 슬기로운 마음이 내게 대답하는구나 :4네가 알지 못하느냐 예로부터 사람이 이 세상에 있어 옴으로 :5악인의 이기는 자랑도 잠시요 사곡한 자의 즐거움도 잠깐이니라 :6그 높기가 하늘에 닿고 그 머리가 구름에 미칠지라도 :7 자기의 똥처럼 영원히 망할 것이라 그를 본 자가 이르기를 그가 어디 있느냐 하리라 :8그는 꿈 같이 지나가니 다시 찾을 수 없을 것이요 밤에 보이던 환상처럼 쫓겨가리니 :9그를 본 눈이 다시 그를 보지 못할 것이요 그의 처소도 다시 그를 보지 못할 것이며 :11그 기골이 청년 같이 강장하나 그 기세가 그와 함께 흙에 누우리라”
소발은 하나님으로부터 징벌을 받고 있으니 자기를 불쌍하게 여겨달라는 욥의 말을(19:21) 완전히 무시합니다. 소발은 욥의 말을 듣지도 않았으며 또 욥이 자기의 구원자가 결국에는 자기를 구속해줄 것이라는 신념에서 나오는 말(19:25-29)을 무시하고 자기들을 책망하는 것으로 여겨 욥에게 말합니다. 소발은 욥이 고난을 당하는 것은 욥이 죄를 지었기 때문이라는 자기 판단 속에 악인이 처음에는 흥하는 것 같지만 속히 망하는데 어떻게 최후를 맞이 하는지를 똑똑히 말하여 줍니다. 소발은 욥이 처음에는 잘 살았던 것을 인정 합니다. 그러나 욥이 악인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다 잃어버리고 지금 고난에 처하여 있다는 것입니다. 욥을 위로하고자 왔던 친구들은 원래 자기들이 추구하던 목적과는 정 반대가 되어 욥을 더욱 괴롭게 하는데 이렇게 된 원인은 욥의 친구들이 자기들이 틀림없다고 믿는 바를 따라 욥을 판단 하기 때문입니다.
성도 여러분 재삼 말씀 드리지만 이웃이 고난에 처하면 고난에 처한 이웃을 판단하려 하지 말고 그 이웃의 입장에서 이해하려 노력 할 뿐만 아니라 이웃의 고난에 동참 함으로 진정한 이웃이 되는 나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아멘.
“..네 의견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눅10:25-36)” 아멘.
욥(Job) 20:12-19
1)악인은 착각에 빠져 망한다.
“:12그는 비록 악을 달게 여겨 혀 밑에 감추며 :13아껴서 버리지 아니하고 입에 물고 있을 찌라도 :14그 식물이 창자 속에서 변하며 뱃속에서 독사의 쓸개가 되느니라 :15그가 재물을 삼켰을지라도 다시 토할 것은 하나님이 그 배에서 도로 나오게 하심이니 :16 그가 독사의 독을 빨며 뱀의 혀에 죽을 것이라 :17그는 강 곧 꿀과 엉긴 젖이 흐르는 강을 보지 못할 것이요 :18수고하여 얻은 것을 도로 주고 삼키지 못할 것이며 매매하여 얻은 재물로 즐거워하지 못하리니 :19이는 그가 가난한 자를 학대하고 버림이요 자기가 세우지 않은 집을 빼앗음이니라”
악인은 착각에 빠져 망한 다는 것인데.. 그 이유는 악으로 벌어들인 재물을 아끼고 가지고 있을 지라도 그 재물이 자기를 망하게 한다는 것입니다(12-14절). 첫째 그가 재물을 이미 감추었을지라도 하나님께서 개입 하셔서 그 재물을 토해 내도록 하실 것이며(15절). 악인이 삼키는 것은 독사의 독과 같아서 결국 자신을 죽이고 만다는 것입니다(16절). 악인은 젖과 꿀이 흐르는 강을 보지 못한다. 즉 복된 삶을 누리지 못할 것이라 합니다(17절). 악인은 수고하고 얻은 것도 먹어보지 못하고 내어주어야 하며 장사하여 얻은 돈도 써보지도 못하게 되는데(18절) 이유인 즉 그가 가난한 자를 학대하고 돌보지 않았음이요 남의 집을 빼앗았기 때문이라 합니다.
욥(Job) 20:20-23
1)과다한 욕심은 사람을 파멸 시킨다.
“:20그는 마음에 족한 줄을 알지 못하니 그 기뻐하는 것을 하나도 보존치 못하겠고 :21남긴 것이 없이 몰수히 먹으니 그런즉 그 형통함이 오래지 못할 것이라 :22풍족할 때에도 곤액이 이르리니 모든 고통 하는 자의 손이 그에게 닿으리라 :23그가 배를 불리려 할 때에 하나님이 맹렬한 진노를 내리시리니 밥 먹을 때에 그의 위에 비 같이 쏟으시리라”
악인은 마음에 만족할 줄 모르기 때문에 그 욕심이 그를 파멸 시킨다는 것인데.. 악인은 언제나 만족할 줄 모르고 욕심을 내지만 자기가 원하는 것은 하나도 갖지를 못한 다는 것입니다(20절). 남기는 것 하나도 없이 무작정 먹어 치우니 그가 누리던 번영도 끝장이 날것이라 합니다(21절). 악인은 풍족할 때에도 고통을 당할 것이니 불행이 그에게 밀어닥칠 것이라 합니다(22절). 그가 자기 배를 채우려 할 때에 하나님이 그에게 분노를 비처럼 쏟을 것이라 합니다.
욥20:24-29
1)악인은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없다.
“:24그가 철 병거를 피할 때에는 놋 활이 쏘아 꿸 것이요 :25몸에서 그 살을 빼어 낸즉 번쩍번쩍하는 촉이 그 쓸개에서 나오고 큰 두려움이 그에게 임하느니라 :26모든 캄캄한 것이 그의 보물을 위하여 쌓이고 사람이 피우지 않은 불이 그를 멸하며 그 장막에 남은 것을 사르리라 :27하늘이 그의 죄악을 드러낼 것이요 땅이 일어나 그를 칠 것인즉 :28그 가산이 패하여 하나님의 진노하시는 날에 흘러가리니 :29이는 악인이 하나님께 받을 분깃이요 하나님이 그에게 정하신 산업이니라”
악인이 철 병거를 피해 달아나도 놋 활이 악인을 쏘아 꿸 것이니 아무리 악인이 재앙을 피하려 하여도 피 할 길이 없음을 말합니다(24절). 피할 길이 없기 때문에 악인은 화살을 맞는데 악인이 맞은 화살을 몸에서 빼어내도 죽음의 두려움이 그에게 임한다 합니다(25절). 아주 깜깜한 어두움이 악인의 보물을 삼킬 듯이 덮치며 사람이 피우지 않은 불이 그를 삼키고 그의 집안을 삼킬 것이라 즉 악인의 재앙은 불가 항력이라는 것입니다(26절). 하늘이 그의 죄를 드러내고 땅이 그를 대적할 것이라 이는 악인이 숨을 곳이 없음을 말합니다(27절). 악인의 재산은 하나님의 분노의 홍수에 의하여 떠내려 갈 것이라(28절).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정해놓은 악인의 운명이라는 것입니다(29절).
성도 여러분 소발은 악인이 당하는 운명을 아주 똑똑하게 일러주고 있습니다. 소발이 말하는 악인의 종말에 대하여 의의를 재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유도 모르고 고난을 당하는 의인 욥의 입장에서 악인의 종말에 대한 소발의 말은 오히려 욥을 격동시킬 뿐입니다. 왜냐하면 욥은 악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