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27, 2011

욥기 28 장 (Job 28)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주님 안에서 말씀을 대하며 성도들과 나누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려주셔서 하나님을 더욱 알게 하게 주시옵시고 하나님을 아는 만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데 부족함이 없는 성도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금년 한해도 거의 저물어가는 이때에 한 해를 돌아보며 우리가 하나님 앞에 어떠한 삶을 살았는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하여 주시옵시고 새해에는 금년보다 더 성숙한 그리스도 인의 삶을 살도록 다짐하며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는 주님의 지상 명령을 잘 수행하는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욥기 (Job) 28  (12/27/2011)

(Job) 28:1-28
1)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요 악을 떠나는 것이 명철이다.

“:1은은 나는 광이 있고 연단하는 금은 나는 곳이 있으며 :2철은 흙에서 취하고 동은 돌에서 녹여 얻느니라 :3사람이 흑암을 파하고 끝까지 궁구하여 음예와 유암 중의 광석을 구하되 :4사람 사는 곳에서 멀리 떠나 구멍을 깊이 뚫고 발이 땅에 닿지 않게 달려 내리니 멀리 사람과 격절되고 흔들 흔들 하느니라 :5 지면은 식물을 내나 지하는 불로 뒤집는 것 같고 :6그들 가운데에는 남보석이 있고 사금도 있으며 :7그 길은 솔개도 알지 못하고 매의 눈도 보지 못하며 :8위엄스러운 짐승도 밟지 못하였고 사나운 사자도 그리로 지나가지 못하였느니라 :9사람이 굳은 바위에 손을 대고 산을 뿌리까지 무너뜨리며 :10돌 가운데로 도랑을 파서 각종 보물을 눈으로 발견하고 :11시냇물을 막아 스미지 않게 하고 감추었던 것을 밝은 데로 내느니라 :12그러나 지혜는 어디서 얻으며 명철의 곳은 어디인고

사람이 제아무리 힘이 있고 기술이 있어도 세상 질서를 이루는 지혜와 명철은 창조주 하나님께로부터 만 얻을 수 있음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욥의시대에 산업 중 가장 기술을 요하는 산업은 채광산업이었습니다. 사람이 땅속 깊이 들어가 귀금속을 채광하는 것은 목숨을 건 위험한 일이었으며 고도의 지혜와 지식을 총망라한 기술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사람은 원하는 귀한 금속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질서를 이루어 나가는데 필요한 지혜와 명철은 사람이 목숨을 건다 하여 얻어지는 것이 안임을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13그 값을 사람이 알지 못하나니 사람 사는 땅에서 찾을 수 없구나 :14깊은 물이 이르기를 내 속에 있지 아니하다 하며 바다가 이르기를 나와 함께 있지 아니하다 하느니라 :15정금으로도 바꿀 수 없고 은을 달아도 그 값을 당치 못하리니 :16오빌의 금이나 귀한 수마노나 남보석으로도 그 값을 당치 못하겠고 :17황금이나 유리라도 비교할 수 없고 정금 장식으로도 바꿀 수 없으며 :18산호나 수정으로도 말할 수 없나니 지혜의 값은 홍보석보다 귀하구나 :19구수의 황옥으로도 비교할 수 없고 순금으로도 그 값을 측량하지 못하리니 :20그런즉 지혜는 어디서 오며 명철의 곳은 어디인고

지혜는 금이나 은처럼 땅에서 혹은 바다 깊은 곳에 혹은 하늘 높은 어디에 감추어진 것이 아니며 물물교환 하듯이 바꿀 수도 없고 돈을 주고 살수 도 없는 것입니다.

“:21모든 생물의 눈에 숨겨졌고 공중의 새에게 가리워졌으며 :22멸망과 사망도 이르기를 우리가 귀로 그 소문은 들었다 하느니라 :23하나님이 그 길을 깨달으시며 있는 것을 아시나니 :24이는 그가 땅끝까지 감찰하시며 온 천하를 두루 보시며 :25바람의 경중을 정하시며 물을 되어 그 분량을 정하시며 :26비를 위하여 명령하시고 우뢰의 번개를 위하여 길을 정하셨음이라 :27그 때에 지혜를 보시고 선포하시며 굳게 세우시며 궁구하셨고 :28또 사람에게 이르시기를 주를 경외함이 곧 지혜요 악을 떠남이 명철이라 하셨느니라

하나님의 지혜는 모든 창조물에서 볼 수 있으며 하나님께서 정하신 멸망과 사망에서도 볼 수 있고 모든 자연 활동을 통하여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혜와 명철은 하나님께 속한 것인데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지혜와 명철을 받기 위하여는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지혜를 받고 악을 떠남으로 명철함을 얻는 것이라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28).

하나님을 경외함은 두렵고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을 말하는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당신의 지혜로 함께하여 주시니 곧 하나님의 지혜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의 지혜가 되는 것입니다. 또 악에서 떠남이 명철이라 하였습니다. 명철은 총명하여 사리에 밝다는 뜻인데 총명하고 사리에 밝은 사람은 악을 행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이 또한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악을 행 할 수 없는 것이 하나님이 그 사람과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키는 것이 사람의 본분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12:13)”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