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20, 2011

욥기 23 장 (Job 23)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른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해 하나님의 사랑을 온 천하에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삶을 살게 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인자하심으로 함께 하여 주시옵시고 하나님 안에서 평강을 누리며 말씀에 순종하여 삶을 살므로 주께 영광 돌리는 성도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 온 세상에 전해 지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욥기 (Job) 23  (12/20/2011)

(Job) 23:1-9
1)주님은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신다.

“:1욥이 대답하여 가로되 :2내가 오늘도 혹독히 원망하니 받는 재앙이 탄식보다 중함이니라 :3내가 어찌하면 하나님 발견할 곳을 알꼬 그리하면 그 보좌 앞에 나아가서 :4그 앞에서 호소하며 변백할 말을 입에 채우고 :5내게 대답하시는 말씀을 내가 알고 내게 이르시는 것을 내가 깨달으리라 :6그가 큰 권능을 가지시고 나로 더불어 다투실까 아니라 도리어 내 말을 들으시리라 :7거기서는 정직자가 그와 변론할 수 있은 즉 내가 심판자에게서 영영히 벗어나리라 :8그런데 내가 앞으로 가도 그가 아니 계시고 뒤로 가도 보이지 아니하며 :9그가 왼편에서 일하시나 내가 만날 수 없고 그가 오른 편으로 돌이키시나 뵈올 수 없구나

엘리바스의 마지막 말에 욥은 대답합니다(1). 내가 하나님을 크게 원망함은 내가 받는 벌이 매우 혹독하기 때문이라 합니다(2). 욥은 하나님이 계신 곳을 알 수만 있다면 그분 앞에 나아가서 자기의 문제를 놓고 변명하고(2-4). 그러면 하나님께서 내게 대답을 하시므로 왜 내가 벌을 받고 있는지를 깨달을 수 있으리라 합니다(5). 욥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자기와 다투시기 보다는 자기의 말을 들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자기가 이해 할 수 없는 혹독한 벌을 받고 있으면서도 하나님이 자기를 버리지 않으시고 자기의 말에 응답하여 주신다고 믿는 이러한 욥의 믿음은 우리들에게 도전을 주는 믿음입니다(6). 거기는 정직한 자가 하나님 앞에 자기 문제를 내어놓고 호소할 수 있는 곳이므로 정직한 나는 나의 심판자에게서 영원히 구제되리라 합니다(8). 그런데 문제는 하나님을 동서남북 어디를 찾아보아도 만날 수가 없다 합니다(9).

성도 여러분 오늘날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성령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보혜사 성령께서 우리를 도우시며 세상 끝날 까지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28:20)” 아멘. 그리고 성경 여러곳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전심으로 찾고 찾으면 만나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범죄함으로 하나님의 영, 성령이 우리를 떠나셨고 그로 인하여 환난을 당할 때에 우리가 회개하고 돌아와 하나님을 전심으로 찾으면 하나님은 언제든지 우리를 만나 주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응답 하겠고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라( 50:15)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29:11-12)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것을 보이리라(33:3)” 아멘.

(Job) 23:10-17
1)환난을 이기자.

“:10나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 같이 나오리라 :11내 발이 그의 걸음을 바로 따랐으며 내가 그의 길을 지켜 치우치지 아니하였고 :12내가 그의 입술의 명령을 어기지 아니하고 일정한 음식보다 그 입의 말씀을 귀히 여겼구나 :13그는 뜻이 일정하시니 누가 능히 돌이킬까 그 마음에 하고자 하시는 것이면 그것을 행 하시나니 :14그런즉 내게 작정하신 것을 이루실 것이라 이런 일이 그에게 많이 있느니라 :15그러므로 내가 그의 앞에서 떨며 이를 생각하고 그를 두려워하는 구나 :16하나님이 나로 낙심케 하시며 전능자가 나로 두렵게 하시나니 :17이는 어두움으로 나를 끊지 아니하셨고 흑암으로 내 얼굴을 가리우지 아니하셨음이니라

욥은 확신 있게 말합니다. 자기가 지금 하나님께 단련을 받고 있는데 이 단련이 끝나면 자기는 정금(순금) 같이 된다, 즉 깨끗한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10). 자기는 하나님을 충실하게 따랐고 하나님의 길에서 벋어나지 않았으며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지 않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먹는 음식 보다 소중하게 여겼다 합니다(11-12). 그런대도 나에 대한 하나님의 태도는 달라지지 않고 있으니 누가 감히 그의 뜻을 돌이킬 수 있겠는가 그분께서는 자기가 원하는 일이면 무엇이든지 하고야 마는 분이시니 그가 내게 작정하신 일도 반듯이 이루실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받을 단련은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13-14). 그래서 나는 그분 앞에서 떨며 이 모든 것을 생각하며 그를 두려워하고 있다(15). 하나님이 나를 낙심케 하시며 전능하신 그가 나를 두렵게 하시니 어두움이 나를 둘러싸고 흑암이 내 얼굴을 가리는 구나(17). 합니다.

성도 여러분 욥은 자기는 순전 한 사람인데 자기가 고난을 받는 것은 하나님께서 더 깨끗한 사람이 되라고 자기를 단련 시키신다고 믿는 것입니다. 이러한 욥의 믿음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큰 도전을 줍니다. 나와 여러분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떠한 환난을 당할 때에 우리는 환난에 굴복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단련하심으로 환난 후에는 정금 같이 나온다는 소망을 가지고 환난을 이기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다만 이뿐만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 하나니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여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5:3-4)”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