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합니다. 오늘도 생명수 세계 선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 온 세상에 선포되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주님 우리들은 부족하오니 주님께서 우리를 도와 주셔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더욱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 하여 우리가 하나님을 아는 만큼 하나님께 더욱 영광 돌리는 삶을 살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상 (1 Kings) 10장 (4/28/2011)
왕상 (1 Ki) 10:1-3
1)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는 인간의 그 어떠한 지혜보다 탁월하다.
“1:스바 여왕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미암은 솔로몬의 명예를 듣고 와서 어려운 문제로 저를 시험코자 하여 :2예루살렘에 이르니 수원이 심히 많고 향품과 심히 많은 금과 보석을 약대에 실었더라 저가 솔로몬에게 나아와 자기 마음에 있는 것을 다 말하매 :3솔로몬이 그 묻는 말을 다 대답하였으니 왕이 은미 하여 대답지 못한 것이 없었더라”
솔로몬에 관한 소문이 온 세상에 알려지니 세상나라의 임금들이 솔로몬이 치리 하는 나라와 그 지혜를 들으러 오는데 그 중에 성경은 대표적으로 스바 여왕의 방문을 기록합니다. 스바는 남부 아라비아에 있는 왕국으로 인도와 동부 아프리카와 동부 지중해 사이에서 무역 화물들을 옮겨 싣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각국으로부터 오는 고급 상품들과 지식이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스바의 여왕이 솔로몬의 소문을 듣고 스바의 풍부한 물품과 지식을 가지고 솔로몬을 시험코자 온갖 수수께기 같은 질문들을 합니다. 그 시대에는 귀족들이 수수께기 같은 질문을 화답하는 놀이가 유행 했습니다. 스바 여왕이 스바의 풍부한 지식으로 온갖 질문을 하였으나 “솔로몬이 그 묻는 말을 다 대답하였으니 왕이 은미 하여 대답지 못한 것이 없었더라” 은미 하여 이 말은 너무 작은 것을 말하는데 너무 작아서 알 수 없는 것까지도 왕은 대답하였다는 말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는 인간의 그 어떤 지혜보다도 탁월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상(1 Ki) 10:4-9
1)성경의 말씀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이요 생명의 말씀이다.
2)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내리신 것은 세상에 하나님의 공의를 나타내라고 주신 것이다.
“:4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모든 지혜와 그 건축한 궁과 :5그 상의 식물과 그 신복들의 좌석과 그 신하들의 시립한 것과 그들의 공복과 술 관원들과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는 층계를 보고 정신이 현황하여 :6왕께 고하되 내가 내 나라에서 당신의 행위와 당신의 지혜에 대하여 들은 소문이 진실하도다 :7 내가 그 말들을 믿지 아니하였더니 이제 와서 목도한즉 내게 말한 것은 절반도 못되니 당신의 지혜와 복이 나의 들은 소문에 지나도다 :8 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 당신의 이 신복들이여 항상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9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찌로다 여호와께서 당신을 기뻐하사 이스라엘 위에 올리셨고 여호와께서 영영히 이스라엘을 사랑하시므로 당신을 세워 왕을 삼아 공과 의를 행하게 하셨도다 하고”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 스바여왕이 솔로몬과 그의 나라에 대하여 신하들로부터 보고 받은 바는 많았지만 절반은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와서 보니 들었던 이야기 보다 배는 더 찬란 한 것입니다. 스바 여왕은 솔로몬이 다스리는 백성들과 그의 신하들이 복되도다 하며 침이 입에 마르도록 칭찬을 하는데 당신의 신복들이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이보다 더 복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지혜의 말씀을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듣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지금 대하는 성경 66권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이요 생명의 말씀인줄 믿습니다. 아멘.
스바여왕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 동화 같은 솔로몬의 왕국을 허락하심과 그 지혜를 솔로몬에게 주심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공의로 다스리게 하라는 의미에서 주셨음을 말합니다(9절).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내리신 모든 복된 것은 하나님의 공의를 세상에 나타내라고 주신 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상(1 Ki) 10:10
1)하나님은 당신의 종이 세상 존귀한 자들로부터 높임을 받게 하신다.
“:10이에 저가 금 일백 이십 달란트와 심히 많은 향품과 보석을 왕께 드렸으니 스바 여왕이 솔로몬 왕께 드린 것처럼 많은 향품이 다시 오지 아니하였더라”
성경이 왜 하필이면 솔로몬 시대에 이스라엘을 방문한 많은 왕들 중 스바 여왕의 방문을 대표적으로 기록 하셨을까? 바로 이 본문에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스바 여왕은 당대에 지혜와 부가 넘치는 여왕 이었습니다. 그녀가 솔로몬 왕께 드린 것처럼 많은 향품이 다시는 오지 않았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높이셔서 세상에 존귀한 자로부터 높임을 받게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상(1 Ki) 10:11-12
1) 하나님의 약속은 꼭 이루어 진다.
“:11(오빌에서부터 금을 실어온 히람의 배들이 오빌에서 많은 백단목과 보석을 운반하여 오매 :12왕이 백단목으로 여호와의 전과 왕궁의 난간을 만들고 또 노래하는 자를 위하여 수금과 비파를 만들었으니 이이 같은 백단목은 전에도 온 일이 없었고 오늘까지 보지 못하였더라)”
두로 왕 히람의 배들은 오빌에서 금뿐만 아니라 많은 백단목과 보석을 가져 왔는데 백단목은 품질이 좋아 악기를 만들거나 계단의 난간을 만드는데 사용하였으며 이 같은 백단목을 이스라엘에 들여온 것은 전에도 없었고 솔로몬의 후에도 없었다고 기록합니다. 그만큼 솔로몬에게 하나님께서 부의 복을 내리셨음을 말씀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꿈에서 약속하신 것을 솔로몬에게 이루어 주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은 꼭 이루어 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상(1 Ki) 10:13
1)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13솔로몬 왕이 왕의 규례대로 스바 여왕에게 물건을 준 외에 또 저의 소원대로 무릇 구하는 것을 주니 이에 저가 그 신복들로 더불어 본국으로 돌아갔더라”
솔로몬이 스바 여왕에게 받았으니 답례를 합니다. 이는 통상적인 답례인대 이외에 스바 여왕이 무릇 구하는 것을 주었다고 합니다. 성도 여러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행20:35)” 아멘.
왕상(1 Ki)10:14-25
1)하나님을 경외하며 법도와 율례와 규례를 지켜 행하자.
:14솔로몬의 세입금의 중수가 육백 육십 육 금 달란트요 :15그 외에 또 상고와 무역하는 객상과 아라비아 왕들과 나라의 방백들에게서도 가져온 지라 :16솔로몬 왕이 쳐서 늘인 금으로 큰 방패 이백을 만들었으니 매 방패에 든 금이 육백 세겔이며 :17또 쳐서 늘인 금으로 작은 방패 삼백을 만들었으니 매 방패에 든 금이 삼마네라 왕이 이것들을 레바논 나무 궁에 두었더라 :18왕이 또 상아로 큰 보좌를 만들고 정금으로 입혔으니 :19그 보좌에는 여섯 층계가 있고 보좌 뒤에 둥근 머리가 있고 앉는 자리 양편에는 팔걸이가 있고 팔걸이 곁에는 사자가 하나씩 섰으며 :20또 열 두 사자가 있어 그 여섯 층계 좌우편에 섰으며 아무 나라에도 이같이 만든 것이 없었더라 :21솔로몬 왕의 마시는 그릇은 다 금이요 레바논 나무 궁의 그릇들도 다 정금이라 은 기물이 없으니 솔로몬의 시대에 은을 귀히 여기지 아니함은 :22황이 바다에 다시스 배들을 두어 히람의 배와 함께 있게 하고 그 다시스 배로 삼 년에 일차씩 금과 은과 상아와 잔나비와 공작을 실어 왔음이더라 :23솔로몬 왕의 재산과 지혜가 천하 열왕보다 큰 지라 :24천하가 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마음에 주신 지혜를 들으며 그 얼굴을 보기 원하여 :25각기 예물을 가지고 왔으니 곧 은 그릇과 금 그릇과 의복과 갑옷과 향품과 말과 노새라 해마다 정한 수가 있었더라”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내리신 부의 복을 본문은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여 우리의 할 바를 다하면 즉 하나님의 법도와 율례와 규례를 지켜 행하면 우리에게 지혜를 주심은 물론이거니와 우리의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게 하신 다고 말씀하셨습니다(레26장, 신28장) 아멘.
왕상(1 Ki) 10:26-29
1)무엇이 잘 된다 할 때 우리는 더욱 조심하여 하나님을 겨외하자.
“:26솔로몬이 병거와 마병을 모으매 병거가 일천 사백이요 마병이 일만 이천이라 병거성에도 두고 예루살렘 왕에게도 두었으며 :27왕이 예루살렘에서 은을 돌 같이 흔하게 하고 백향목을 평지의 뽕나무 같이 많게 하였더라 :28솔로몬의 말들은 애굽에서 내어왔으니 왕의 상고들이 떼로 정가하여 산 것이며 :29애굽에서 내어 올린 병거는 하나에 은 육백 세겔이요 말은 일백 오십 세겔이라 이와 같이 헷 사람의 모든 왕과 아람 왕들의 위하여도 그 손으로 내어왔더라”
솔로몬의 부는 병거를 위한 수비대를 따로 만들고 말과 병거는 애굽에서 들여 옵니다. 그리고 남쪽 애굽과 북쪽 시리아와 소아시아 사이에 유리한 위치를 이용하여 애굽의 말과 병거를 사다가 북쪽 왕들에게 파는 무기상의 역할도 합니다. 성도 여러분 이는 나라를 부강하게 하는 일이기는 하겠으나 성경은 말을 많이 두지 말라 하였음을 우리는 기억하여야 합니다(신17:16). 나라가 부강하여지면 문제는 하나님을 의뢰하지 않고 자신들의 힘을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또 개인 적으로는 부하게 되면 하나님을 경외하는 대서 떠날 까보아 나를 부하게도 말고 가난하게도 말게 하시고 오직 필요한 양식으로 먹여 주옵소서(잠30:8-9).하는 말씀을 마음에 새깁시다.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주시어 육신이 평안할 때 무엇이 잘 된달 할 때 우리는 더욱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실족하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