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사랑의 하나님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우리를 사랑하셔서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시며 특별히 생명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받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려 주시옵소서. 우리들에게 변하지 않는 정금 같은 믿음을 주시어서 성령의 전으로서 하나님의 찬란한 영광을 나타내는 데 부족함이 없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상 (1 Kings) 6장 (4/22/2011)
왕상 (1 Ki) 6:1
1)우리들에게 향한 하나님의 뜻은 꼭 이루어진다.
“1: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온 지 사백 팔십 년이요 솔로몬이 이스라엘 왕이 된지 사 년 시브월 곧 이월에 솔로몬이 여호와를 위하여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였더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해 내시고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신 것은 당신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내리시는 것인데 그 은혜는 하나님께서 백성들 가운데 거하시는 것입니다.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함으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가운데 거하시는 본디 목표에 이르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본문에서 이스라엘에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향하신 하나님의 뜻 또한 틀림 없이 이루어 질것을 확신 합니다. 우리들에게 향한 하나님의 뜻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신 것인 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상(1 Ki) 6:2-10
1)성도의 품위를 지키자.
“:2솔로몬 왕이 여호와를 위하여 건축한 전은 장이 육십 규빗이요 광이 이십 규빗이요 고가 삼십 규빗이며 :3전의 성소 앞 낭실의 장은 전의 광과 같이 이십 규빗이요 그 광은 전 앞에서부터 십 규빗이며 :4전을 위하여 붙박이 교창을 내고 :5또 전의 벽 곧 성소와 지성소의 벽에 연접하여 돌아가며 다락들을 건축하되 다락마다 돌아가며 골방들을 만들었으니 :6하층 다락의 광은 다섯 규빗이요 중층 다락의 광은 여섯 규빗이요 제 삼층 다락의 광은 일곱 규빗이라 전의 벽 바깥으로 돌아가며 턱을 내어 골방 들보들로 전의 벽에 박히지 않게 하였으며 :7 이 전은 건축할 때에 돌을 뜨는 곳에서 치석하고 가져다가 건축하였으므로 건축하는 동안에 전 속에서는 방망이나 도끼나 모든 철 연장 소리가 들리지 아니하였으며 :8중층 골방의 문은 전 오른편에 있는데 나사모양 사닥다리로 말미암아 하층에 오르게 하였더라 :9 전의 건축이 마치니라 그 전은 백향목 서까래와 널판으로 덮었고 :10또 온 전으로 돌아가며 고가 다섯 규빗 되는 다락방을 건축하되 백향목 들보로 전에 연접하게 하였더라”
성전의 크기는 길이 30 m 넓이 15 m 높이 15 m 정도로 오늘날 우리들의 교회당 보다 작은 편입니다. 성전이 그리 크지 않은 이유는 백성들이 성전 안에 들어가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성전 뜰에서 제사를 드립니다. 성전 안에는 제사장만 들어 갑이다.
성전을 지을 때 “돌을 뜨는 곳에서 치석하고 가져다가 건축하였으므로 건축하는 동안에 전 속에서는 방망이나 도끼나 모든 철 연장 소리가 들리지 아니하였으며” 합니다. 이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솔로몬과 이스라엘 백성들의 마음을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성전을 지으면서 철 연장 소리를 내지 아니하고 하나님 앞에 혹시나 실수하여 하나님을 노하게 하실까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매우 조심스럽게 성전건축 공사를 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의 자세를 본받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 각 개인의 말 한마디 행동거지 하나하나를 보고 계심을 잊지 마시고 조심하여 성도의 품위를 지킵시다. 아멘.
왕상(1 Ki) 6:11-13
1)주님의 계명을 우리가 지켜 행하여야 주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
“:11여호와의 말씀이 솔로몬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제 이 전을 건축하니 네가 만일 내 법도를 따르며 내 율례를 행하며 나의 모든 계명을 지켜 그대로 행하면 내가 네 아비 다윗에게 한 말을 네게 확실히 이룰 것이요 :13내가 또한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거하며 내 백성 이스라엘을 버리지 아니하리라 하셨더라”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하였지만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분명하게 말씀하시는 것은 성전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함께 하시는 조건이 되지 못한 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함께하시는 조건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율례와 모든 계명을 지켜 행함으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함께 하신다는 말씀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들이 예배당 건물을 크고 멋지게 지었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주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대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주님의 계명을 지켜 행하는 것입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소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13:34)” 아멘.
왕상(1 Ki) 6:14-38
1)성전 된 우리는 정금 같이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장식하자.
“:14솔로몬이 전 건축하기를 마치고 :15백향목 널판으로 전의 안벽 곧 전 마루에서 천장까지의 벽에 입히고 또 잣나무 널판으로 전 마루를 놓고 :16또 전 뒤편에서부터 이십 규빗 되는 곳에 마루에서 천장까지 백향목 널판으로 가로막아 전의 내소 곧 지성소를 만들었으며 :17내소 앞에 있는 외소 곧 성소의 장이 사십 규빗이며 :18 전 안에 입힌 백향목에는 박과 핀 꽃을 아로새겼고 모두 백향목이라 돌이 보이지 아니하며 :19여호와의 언약궤를 두기 위하여 전 안에 내소를 예비하였는데 :20그 내소의 속이 장이 이십 규빗이요 광이 이십 규빗이요 고가 이십 규빗이라 정금으로 입혔고 백향목 단에도 입혔더라 :21솔로몬이 정금으로 외소 안에 입히고 내소 앞에 금사슬로 건너지르고 내소를 금으로 입히고 :22온 전을 금으로 입히기를 마치고 내소에 속한 단의 전부를 금으로 입혔더라 :23내소 안에 감람목으로 두 그룹을 만들었는데 그 고가 각각 십 규빗이라 :24한 그룹의 이 날개는 다섯 규빗이요 저 날개도 다섯 규빗이니 이 날개 끝으로부터 저 날개 끝까지 십 규빗이며 :25다른 그룹도 십 규빗이니 그 두 그룹은 한 척수, 한 모양이요 :26이 그룹의 고가 십 규빗이요 저 그룹도 일반이라 :27솔로몬이 내소 가운데 그룹을 두었으니 그룹들의 날개가 폐었는데 이 그룹의 날개는 이 벽에 닿았고 저 그룹의 날개는 저 벽에 닿았으며 두 날개는 전의 중앙에서 서로 닿았더라 :28저가 금으로 그룹에 입혔더라 :29내외소 사면 벽에는 모두 그룹들과 종려와 핀 꽃 형상을 아로새겼고 :30내외 전 마루에는 금으로 입혔으며 :31내소에 들어가는 곳에는 감람목으로 문을 만들었는데 그 문 인방과 문설주는 벽의 오분지 일이요 :32감람목으로 만든 그 두 문짝에 그룹과 종려와 핀 꽃을 아로새기고 금으로 입히되 곧 그룹들과 종려에 금으로 입혔더라 :33또 외소의 문을 위하여 감람목으로 문설주를 만들었으니 곧 벽의 사분지 일이며 :34그 두 문짝은 잣나무라 이 문짝도 두 짝으로 접게 되었으며 :35그 문짝에 그룹들과 종려와 핀 꽃을 아로새기고 금으로 입히되 그 새긴데 맞게 하였고 :36또 다듬은 돌 세 켜와 백향목 두꺼운 판자 한 켜로 둘러 안뜰을 만들었더라 :37제 사 년 시브월에 여호와의 전 기초를 쌓았고 :38제 십일 년 불월 곧 팔월에 그 설계와 식양대로 전이 다 필력 되었으니 솔로몬이 전을 건축할 동안이 칠 년이었더라”
솔로몬은 성전을 하나님을 모시는 마음으로 있는 힘을 다하여 성전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성전 안의 모든 것들을 변하지 않는 정금으로 입힙니다.
오늘날 나와 여러분은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시어 그의 안에서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가고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어가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엡2:20-22) 말씀하십니다. 또 우리 몸은 하나님께로 받은 바 우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이라(고전6:19)하셨습니다. 성도 여러분 솔로몬이 변하지 않는 정금으로 성전 안의 장식들을 입혔듯이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는 더욱더 정금 같이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장식하여 찬란한 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는 우리가 되어야 할 줄 믿습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