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ugust 1, 2011

역대하 1장 (2 Chronicles 1)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날을 주시어 하나님의 말씀을 대합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을 더욱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우리에게 지혜와 지식을 주시어서 우리들이 각자에게 맡기어진 사명을 감당하도록 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는 오로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고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하나님의 영광만 위하여 하는 복된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1  (8/1/2011)

***도우미 입니다.
역대하를 대하기전에 역대상 대하면서 드린 도우미 말씀을 다시 소개합니다.

역대기는 역대상, 역대하 권으로 나누어 지는데 역대상은 아담의 계보로 시작하여 다윗 왕이 아들 솔로몬에게 왕위를 물려주는데 까지 기록합니다. 역대하는 솔로몬으로 시작하여 유대인들이 바벨론에 포로 되어 있던 본토로 돌아가 예루살렘 성전을 재건하라는 바사(페르샤) 고레스 칙령이 내려진 데까지 기록합니다. 역대기가 권으로 나누어진 이유는 사무엘 상하나 열왕기 상하도 마찬 가지지만 두루마리에 글을 써서 책을 만드는데 두루마리의 크기가 제한 적이기 때문에 부득이 나누어 것입니다. 역대기는 열왕기와 다르게 초점을 성전 예배에 맞추었습니다. 열왕기는 초점이 하나님께 얼마나 순종하였는가로 평가하여 다윗과 솔로몬의 죄를 여지없이 그대로 들어내었지만 역대기에서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초점이 되어 다윗이 지은 밧세바의 사건이나 솔로몬이 이방 여인들을 거느리고 우상을 섬기게 것은 기록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예배를 깨끗하게 히스기야와 요시야 같은 사람들이 중요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리고 북왕국 이스라엘은 다루지 않고 12지파로 뭉뚱그려 다루며 남왕국 유다만을 다룹니다. 이는 아마도 북왕국 이스라엘이 앗수르에 점령당한 이후 거의 200 동안 여러 민족이 혼합되었을 뿐만 아니라 종교의식도 혼합되었기 때문으로 봅니다.

성경의 열왕기와 역대기가 다르게 기록되었다 하여 문제 것은 조금도 없습니다. 신약성경 4 복음서가 같은 사건을 두고 각각 저자의 영감에 의하여 조금씩 다르게 기록되고 다른 비유에서 해석됨 같이그리스도 모습은 어떤 복음서만이 아니라 4복음서가 합한 것이 그리스도의 모습인 것처럼 역사서에서 보이시는 하나님의 참모습은 역사서 모두가 합쳐진 모습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역대기를 대하면서 지금 역대기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는 가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대하(2 Ch) 1:1-6
1) 아버지께서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

“:1다윗의 아들 솔로몬의 왕위가 견고하여가며 그 하나님 여호와께서 저와 함께 하사 심히 창대케 하시니라 :2솔로몬이 온 이스라엘의 천부장과 백부장과 재판관과 온 이스라엘의 각 방백과 족장들을 명하고 :3온 회중과 함께 기브온 산당으로 갔으니 하나님의 회막 곧 여호와의 종 모세가 광야에서 지은 것이 거기 있음이라 :4다윗이 전에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의 궤를 위하여 장막을 쳤었으므로 그 궤는 다윗이 이미 기럇여아림에서부터 위하여 예비한 곳으로 메어 올렸고 :5옛적에 훌의 손자 우리의 아들 브살렐의 지은 놋단은 여호와의 장막 앞에 있더라 솔로몬이 회중으로 더불어 나아가서 :6여호와 앞 곧 회막 앞에 있는 놋단에 이르러 그 위에 일천 희생으로 번제를 드렸더라

하나님의 임재를 상징하는 언약궤는 다윗이 여호와의 궤를 위하여 예루살렘 안에 친 장막 안에 있고 솔로몬은 온 이스라엘의 천부장과 백부장과 재판관과 온 이스라엘의 각 방백과 족장들과 온 회중과 함께 기브온 산당으로 가서 제사를 드립니다. 그곳에는 여호와의 종 모세가 광야에서 놋으로 만든 번제단이 있기 때문인데 온 이스라엘이 솔로몬과 함께하여 솔로몬은 그 놋 제단 위에1000번제를 드립니다.

여호와의 언약궤는 하나님께서 언약궤 위에 속죄소에 임재 하심으로 성소의 중심이 되는데 솔로몬은 언약궤의 이러한 상징성을 넘어 모세가 만든 놋 제단이 있는 곳에서 온 백성들의 지지와 함께 기브온 산당에서 1000번제를 드리니 그곳에서 하나님의 응답을 받게 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자유 하셔서 온 세상을 감찰하시며 어디든지 계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솔로몬처럼 1000번제를 드리는 열정을 가지고 진정과 신령으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린다면 하나님께서는 어디에서든지 나타나셔서 우리를 만나 주실 것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지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 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느니라 (4:21,23)” 아멘.

대하 (2 Ch) 1:7-13
1)직분을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자.

“:7이 밤에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 :8솔로몬이 하나님께 여짜오되 주께서 전에 큰 은혜를 나의 아비 다윗에게 베푸시고 나로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니 :10주는 이제 내게 지혜와 지식을 주사 이 백성 앞에서 출입하게 하옵소서 이렇게 많은 주의 백성을 누가 능히 재판하리이까 :11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이르시되 이런 마음이 네게 있어서 부나 재물이나 존영이나 원수의 생명 멸하기를 구하지 하니 하며 장수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내가 너로 치리 하게 한 내 백성을 재판하기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였으니 :12 그러므로 내가 네게 지혜와 지식을 주고 부와 재물과 존영도 주리니 너의 전의 왕들이 이 같음이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이 같음이 없으리라 :13이에 솔로몬이 기브온 산당 회막 앞에서부터 예루살렘으로 돌아와서 이스라엘을 치리 하였더라

솔로몬이 1000번제를 드린 그날 밤에 여호와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셔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하십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의 백성이스라엘을 치리 하라고 하셨으니 그 일을 잘 하도록 지혜와 지식을 달라고 합니다. 이에 하나님께서 솔로몬을 기특하게 여기사 지혜와 지식뿐만 아니라 부와 재물과 존영을 솔로몬에게 주어 전에도 후에도 솔로몬과 같은 왕이 없으리라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 누구나가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직분이 있습니다. 우리 각인들은 그 직분을 위하여 지혜와 지식을 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솔로몬처럼 자기의 직분을 위하여 구할 때 하나님께서는 구하지 아니한 부와 재물과 존영까지 내려 주시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 (2 Ch) 1:14-17
1)기도 응답을 받아 일이 순조롭게 진행 될 때 우리는 더욱 조심하자.

“:14솔로몬이 병거와 마병을 모으매 병거가 일천 사백이요 마병이 알만 이천이라 병거성에도 두고 예루살렘 왕에게도 두었으며 :15왕이 예루살렘에서 은금을 돌 같이 흔하게 하고 백향목을 평지의 뽕나무 같이 많게 하였더라 :16솔로몬의 말들은 애굽에서 내어 왔으니 왕의 상고들이 떼로 정가하여 산 것이며 :17애굽에서 내어 올린 병거는 하나에 은 육백 세겔이요 말은 일백 오십 세겔이라 이와 같이 헷 사람의 모든 왕과 아람 왕들을 위하여도 그 손으로 내어왔었더라

솔로몬이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와 지식을 가지고 부와 재물을 쌓기 시작합니다. 또 자신을 위하여 병거와 마병을 모읍니다. 애굽의 말들은 명마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병거와 말들을 애굽에서 들여오며 또 들여온 병거와 말들을 이웃 나라에 팔아 부를 축적합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혜로 이스라엘 나라가 애굽과 접하고 있으므로 북쪽 시리아등 이웃나라의 왕들을 위하여 말과 병거를 애굽에서 들여와 그것들을 이웃 나라 왕들에게 팔아 막대한 이득을 남기는 것입니다. 다사 말해 솔로몬은 무기 거래상을 하여 막대한 수익을 올립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기도 응답을 받아 일이 순조롭게 잘 진행 될 때 조심 하여야 합니다. 혹시나 솔로몬처럼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한 것을 하지 않을 까 자신을 돌아보며 조심 또 조심 하여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말씀 하셨습니다. 왕 된 자는 말을 많이 두지 말 것이요 말을 많이 얻으려고 그 백성을 애굽에게 돌아가게 말 것이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르시기를 너희가 이후에는 그 길로 다시 돌아가지 말 것이라 하셨음이며 아내를 많이 두어 그 마음이 미혹되게 말 것이며 은 금을 자기를 위하여 많이 쌓지 말 것이니라(17:16-17)”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