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복된 삶을 살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합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말씀을 더욱 깨닫게 하여 주시옵시고 하나님을 더욱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들이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삶을 살아감으로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는 성도들 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11장 (8/15/2011)
대하(2 Ch) 11:1-4
1) 하나님은 형제의 다툼을 원치 않는다.
“:1르호보암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유다와 베냐민 족속을 모으니 택한 용사가 십 팔만이라 이스라엘과 싸워 나라를 회복하여 르호보암에게 돌리려 하더니 :2여호와의 말씀이 하나님의 사람 스마야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3솔로몬의 아들 유다 왕 르호보암과 유다와 베냐민의 이스라엘 무리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4여호와의 말씀이 너희는 올라가지 말라 너희 형제와 싸우지 말고 각기 집으로 돌아가라 이 일이 내게로 말미암아 난 것이라 하셨다 하라 하신지라 저희가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돌아가고 여로보암을 치러가지 아니하였더라”
르호보암이 나라를 되찾으려고 군사 180,000명을 모집하는데 이들은 온 유다 족속과 베냐민 지파라 합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 10지파에 시므이 지파가 끼어있다는 것인데 시므이 지파는 유다 지파로부터 유다 남쪽 땅을 얻어 정착하였으므로 북쪽 다른 지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수9:1-9참조). **성경에는 가끔 난해한 부분이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르호보암이 군사를 일으켜 이스라엘과 싸우려 하니 하나님께서 선지자 스마야를 통하여 이 일이 여호와 내게로 말미암은 것이니 너희는 네 형제들과 싸우지 말라 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여로보암이 전쟁을 포기합니다. 이때 만일 하나님께서 관여 하지 않으시고 여로보암이 이스라엘을 쳤다면 아무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이스라엘은 무참하게 당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라는 다시 통일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 아니므로 하나님께서 관여하셔서 전쟁을 막으신 것입니다. 후에 남과 북의 전쟁은 계속해서 치르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형제간에 싸우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형제가 서로 화목하기를 원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그러므로 제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 들을 일이 있는 줄 생각나거든 예물을 제단 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목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마5:22-24)” 아멘.
대하 (2 Ch) 11:5-12
1)우리는 영육간에 무장을 단단하게 하여야 한다.
“:5르호보암이 예루살렘에 거하여 유다 땅에 방비하는 성읍들을 건축하였으니 :6곧 베들레헴과 에담과 드고아와 :7벧술과 소고와 아둘람과 :8가드와 마레사와 십과 :9아도라임과 라기스와 아세가와 :10소라와 아랼론과 헤브론이니 다 유다와 베냐민 땅에 있어 견고한 성읍이라 :11르호보암이 이 모든 성읍을 더욱 견고케 하고 장관을 그 가운데 두고 양식과 기름과 포도주를 저축하고 :12각 성읍에 방패와 창을 두어 심히 강하게 하니라 유다와 베냐민이 르호보암에게 속하였더라”
르호보암은 외세의 침입을 염려하여 성읍들을 견고한 요새로 만드는데 여기에 나오는 성읍들은 거의가 유대의 남쪽과 서쪽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남쪽과 서쪽의 성읍들을 요새로 만든 것을 볼 때에 르호보암은 애굽의 침입을 염려한 것으로 보는데 애굽은 르호보암이 왕위에 앉은 5년에 애굽의 시삭이 르호보암이 견고하게 한 성읍들을 취하고 예루살렘을 공격합니다(대하12:1)
르호보암이 북왕국 이스라엘과 전쟁을 하려 하였으나 하나님께서 전쟁하는 것을 원치 않으심으로 이제 르호보암은 공격적인 자세에서 방어적인 자세를 취합니다. 각 성을 견고하게 건축하고 그 성읍의 책임자 장관을 임명하고 성읍마다 양식과 기름과 포도주를 저장하고 방패와 창을 두어 심히 강하게 합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는 세상을 살아 가면서 사단들과 날마다 영적 싸움을 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싸움을 위하여 우리의 영적인 무장과 육적의 무장 또한 단단히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대하 (2 Ch) 11:13-17
1)우리는 사람보다 예수님의 모본을 따라야 한다.
2)우리는 부해지고 강해질수록 더욱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 분 안에 거하여야 한다.
“:13온 이스라엘의 제사장과 레위 사람이 그 모든 지방에서부터 르호보암에게 돌아오되 :14레위 사람이 그 향리와 산업을 떠나 유다와 예루살렘에 이르렀으니 이는 여로보암과 그 아들들이 저희를 패하여 여호와께 제사장의 직분을 행치 못하게 하고 :15여로보암이 여러 산당과 수염소 우상과 자기가 만든 송아지 우상을 위하여 스스로 제사장들을 세움이라 :16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 마음을 오로지하여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이 레위 사람을 따라 예루살렘에 이르러 그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하고자 한지라 17그러므로 삼 년 동안 유다 나라를 도와 솔로몬의 아들 르호보암을 강성하게 하였으니 이는 무리가 삼 년을 다윗과 솔로몬의 길로 행하였음이더라”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절기를 지키기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내려가는 것을 막기 위하여 단과 벧엘에 금송아지를 만들어 놓고 백성들에게 금송아지가 너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 하나님이라 하고 이제부터는 예루살렘에 갈 것 없이 이곳에서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절기도 유다의 절기와 비슷하게 하고 레위 자손의 제사장 직을 패하고 레위 자손이 아닌 보통 사람으로 제사장을 세워 제사를 지내게 합니다. 이에 레위인들은 북왕국 이스라엘을 떠나 남왕국 유다로 옮겨오고 경건한 유대인들이 레위인들과 함께 유다로 이주합니다. 이들이 3년을 도와 솔로몬의 아들 르호보암을 강성하게 하였으니 무리가 3년을 다윗과 솔로몬의 길로 행하였더라 성경은 기록하는데 이는 르호보암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다윗과 솔로몬의 모본을 따른 것이 3년뿐임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르호보암은 나라가 강성하여짐에 여호와의 율법을 버리니 온 이스라엘이 본받는 지라 (12:1) 말씀하십니다.
본문에서 우리는 2가지를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사람의 모본은 길어야 3년이다. 즉 다윗과 솔로몬이 하나님을 섬기는 모본을 이스라엘이 따른 것이 3년뿐이요 이후에는 하나님의 율법을 떠난 것입니다. 둘째 사람은 부해지거나 강성해지면 하나님을 의지하기 보다는 자신의 힘을 더 의지 한다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사람을 따를 것이 아니라 우리는 영원하신 예수님의 모본을 따라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부하고 강할 때 우리는 하나님을 떠나지 않고 더욱더 하나님의 경외하며 하나님 안에 거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멘.
대하 (2 Ch) 11:18-23
1)주님을 온전히 믿고 따르므로 큰 상급을 받자.
“:18르호보암이 다윗의 아들 여리못의 딸 마할랏으로 아내를 삼았으니 마할랏은 이새의 아들 엘리압의 딸 아비하일의 소생이라 :19그가 아들들 곧 여우스와 스마랴와 사함을 낳았으며 :20그 후에 압살롬의 딸 마아가에게 장가들었더니 저가 아비야와 앗대와 시사와 슬로밋을 낳았더라 :21르호보암이 아내 십 팔과 첩 육십을 취하여 아들 이십 팔과 딸 육십을 낳았으나 압살롬의 딸 마아가를 모든 처첩보다 더 사랑하여 :22마아가의 아들 아비야를 세워 장자를 삼아 형제 중에 머리가 되게 하였으니 이는 저로 왕이 되게 하고자 함이라 :23르호보암이 지혜롭게 행하여 그 모든 아들을 유다와 베냐민의 온 땅 모든 견고한 성읍에 흩어 살게 하고 양식을 후히 주고 아내를 많이 구하여 주었더라”
고대에는 아들을 많이 두는 것은 곧 힘과 능력을 말해주는 척도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손이 많은 것은 신으로부터 복을 받음 것으로 여깁니다. 르호보암이 아내가 18명이며 첩이 60명이고 그들로부터 아들 28명과 딸60명을 낳은 것입니다. 역대기 기자가 본문에서 르호보암이 자녀가 많은 것을 기록함은 르호보암이 3년 동안 다윗과 솔로몬의 길을 따른 대가임을 말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 본을 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온전히 믿고 따른다면 우리는 주께로부터 금세와 내세에도 큰 상급을 받게 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