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ugust 3, 2011

역대하 3장 (2 Chronicles 3)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주님 오늘도 새날을 맞이하여 복된 삶을 살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가 이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주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여주시고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내려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우리는 주님의 은혜로 복된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 그러나 세상에는 많은 영혼들이 주님을 모르고 영적으로 육적으로 죽어가고 있음을 봅니다. 주님 먼저 믿고 복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 이들 죽어가는 영혼들에게 우리가 누리고 있는 것을 나누는 신앙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는 자가 복이 있다고 하신 말씀을 따라 우리의 지식도 물질도 믿음도 가진 모든 것을 나누는 신앙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3  (8/3/2011)

대하(2 Ch) 3:1-2
1) 우리는 오래 전에 하나님의 전이 되기로 예정되었다.

“:1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산에 여호와의 전 건축 하기를 시작하니 그곳은 전에 여호와께서 그 아비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이요 여부스 사람 오르난 의 타작마당에 다윗이 정한 곳이라 :2솔로몬이 왕위에 나아간 지 사 년 이월 초 이 일에 건축하기를 시작하였더라

모리아산에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하는데 모리아산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바치라고 명하신 곳입니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너에게 지시하는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22:2)” 모리아라는 명칭은 이 두 곳 외에 성경 다른 곳 어디에도 사용되지 않고 시온 이라 합니다. 그러면 왜 역대기 기자는 모리아산 이라는 이름을 썼을까? 이는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는 터는 그 누구도 부인 할 수 없는 이미 옛적에 하나님께서 정하신 거룩한 터라는 것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그 성전의 터를 여부스 사람 오르난이 소유하고 타작 마당으로 쓰고 있었는데 하나님의 종 다윗이 그 타작 마당을 값을 주고 산 것입니다(삼하24:18-29). 그 터전에 솔로몬이 성전을 건축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하나님의 성령이 계시는 전 입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고전6:19)” 그 전은 거저 된 것이 아니라 다윗이 값을 치르고 성전이 건축될 땅을 산 것처럼 우리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값을 다 치르고 우리를 사신 것이며 그 터 위에 우리는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가고 있는 것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는 오래 전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바치라고 하신 그 모리아산이 성전의 터로 예정 되었던 것처럼 나와 여러분도 하나님의 성전이 되도록 이미 오래 전에 예정되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라(2:10)” 아멘.

대하(2 Ch) 3:3-14
1)우리의 마음의 성전을 아름답게 정금 같은 믿음으로 꾸미자.

“:3솔로몬이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놓은 지대는 이러하니 옛적 재는 법대로 장이 육십 규빗이요 광이 이십 규빗이며 :4그 전 앞 낭실의 장이 전의 광과 같이 이십 규빗이요 고가 일백 이십 규빗이니 안에는 정금으로 입혔으며 :5그 대전 천장은 잣나무로 만들고 또 정금으로 입히고 그 위에 종려나무와 사슬 형상을 새겼고 :6또 보석으로 전을 꾸며 화려하게 하였으니 그 금은 바르와임 금이며 :7또 금으로 전과 그 들보와 문지방과 벽과 문짝에 입히고 벽에 그룹들을 아로새겼더라

전의 기초를 길이가 60규빗( 30m) 폭이 20규빗( 10m) 으로 하였고 높이는 왕상6:3에 의하면 30규빗(15m) 입니다. 전 앞에 낭실(대문이 있는 방)을 지었는데 길이가 20규빗(10m) 왕상6:4에 의하면 폭이 10규빗(5m) 입니다. 낭실의 높이가 120규빗(60m)라 합니다. 낭실의 모양이 이렇다면 성전 앞에 낭실을 60m높이의 탑 모양으로 지어진 것이 됩니다. 영어성경은 “Twenty cubits high”라 되어있습니다. 솔로몬은 전을 보석으로 꾸며 화려하게 하였으며 금으로 전과 그 들보와 문지방과 벽과 문짝에 입히고 벽에 그룹들을 아로새겼더라 합니다.

“:8또 지성소를 지었으니 전 넓이대로 장이 이십 규빗이요 광도 이십 규빗이라 정금 육백 달란트로 입혔으니 :9못 중수가 오십 금 세겔이요 다락들도 금으로 입혔더라 :10지성소 안에 두 그룹의 형상을 새겨 만들어 금으로 입혔으니 :11두 그룹의 날개 길이가 모두 이십 규빗이니 전 벽에 닿았고 그 한 날개도 다섯 규빗이니 좌편 그룹의 날개에 닿았으니 :13이 두 그룹의 편 날개가 모두 이십 규빗이라 그 얼굴을 외소로 향하고 서있으며 :14청색 자색 홍색실과 고운 베로 문자를 짖고 그 위에 그룹의 형상을 수놓았더라

솔로몬이 지성소를 지었는데 지성소는 여호와의 언약궤를 모십니다. 크기는 길이와 폭이 각각20 규빗(10m)정 사각형입니다. 그리고 지성소 안에 두 그룹의 형상을 만들어 금으로 입혔고 그룹의 날개는 20규빗으로서 지성소의 길이와 같습니다. 그리고 청색 자색 홍색실과 고운 베로 문자를 짖고 그 위에 그룹(천사)의 형상을 수놓았더라 합니다. 솔로몬이 하나님의 전을 보석으로 아름답게 꾸미고 금으로 입힌 것은 (왕상6장에는 정금이라 했음) 금은 변하지를 않으며 그 가치가 월등합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나와 여러분은 예수께서 친히 모퉁이 돌이 되시어 서로 연결하여 성전이 되어가고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어가기 위하여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간다고(2:20-22)에 말씀하십니다. 또 우리 몸은 하나님께로 받은 바 우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이라(고전6:19)말씀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솔로몬이 변하지 않는 정금으로 성전 안의 장식들을 입혔듯이 하나님의 성전 된 우리는 더욱더 정금 같이 변하지 않는 믿음으로 장식하여 찬란한 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는 우리가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대하(2 Ch) 3:15-17
1)하나님은 사람들이 바라는 바를 이루어 주실 수 있는 능력자 이시다.

“:15전 앞에 기둥 둘을 만들었으니 고가 삼십 오 규빗이요 각 기둥 꼭대기의 머리가 다섯 규빗이라 :16성소 같이 사슬을 만들어 그 기둥 머리에 두르고 석류 일백 개를 만들어 사슬에 달았으며 :17그 두 기둥을 외소 앞에 세웠으니 좌편에 하나요 우편에 하나라 우편 것은 야긴이라 칭하고 좌편 것은 보아스라 칭하였더라

성전 앞에 놋 기둥 둘을 만들어 세우는데 기둥은 신적인 능력을 나타낸다고 생각합니다. 특별히 가나안 사람들은 나무 기둥을 세워놓고 바알과 아세라를 상징하였습니다(6:25-26). 성전 낭실 앞 우편의 기둥을 야긴이라 이 뜻은 그가 일으켜 세운다좌편의 이름을 보아스라 이 뜻은 그의 안에 능력이 있다는 뜻인데 이는 여호와의 전을 찾는 사람들에게 능력의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는 것입니다. 두 기둥의 머리에 바둑판 모양의 그물과 석류 100(왕상7장에는 200)을 만든 것은 석류는 씨가 많으므로 다산을 의미합니다.

성도 여러분 그 옛날 솔로몬의 시대에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의 마음 안에 다분히 미신적인 생각이 섞여 있었음을 보는데 성경은 이것이 맞다 틀리다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를 우리에게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하나님은 사람들이 바라는바 모든 것을 이루어 주실 수 있는 능력의 하나님이라는 것을 말씀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