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새날을 맞이하여 복된 삶을 살게 하여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우리들이 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살아감을 잊지 않게 하여 주시옵시고 항상 기뻐하며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9장 (8/11/2011)
대하(2 Ch) 9:1-2
1) 하나님의 지혜는 인간의 그 어떤 지혜보다 탁월하다
“:1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명예를 듣고 와서 어려운 문제로 솔로몬을 시험코자 하여 예루살렘에 이르니 수원이 심히 많고 향품과 많은 금과 보석을 약대에 실었더라 저가 솔로몬에게 나아와 자기 마음에 있는 것을 다 말하매 :2솔로몬이 그 묻는 말을 다 대답하였으니 솔로몬이 은미 하여 대답지 못한 것이 없었더라
솔로몬에 관한 소문이 온 세상에 알려지니 세상나라의 임금들이 솔로몬이 치리 하는 나라와 그 지혜를 들으러 오는데 그 중에 성경은 대표적으로 스바 여왕의 방문을 기록합니다. 스바는 남부 아라비아에 있는 왕국으로 인도와 동부 아프리카와 동부 지중해 사이에서 무역 화물들을 옮겨 싣는 중요한 위치에 있으며 각국으로부터 오는 고급 상품들과 지식이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스바의 여왕이 솔로몬의 소문을 듣고 스바의 풍부한 물품과 지식을 가지고 솔로몬을 시험코자 온갖 수수께기 같은 질문들을 합니다. 그 시대에는 귀족들이 수수께기 같은 질문을 화답하는 놀이가 유행 했습니다. 스바 여왕이 스바의 풍부한 지식으로 온갖 질문을 하였으나 “솔로몬이 그 묻는 말을 다 대답하였으니 왕이 은미 하여 대답지 못한 것이 없었더라” 은미 하여 이 말은 너무 작아서 라는 말인데 너무 작아서 알 수 없는 것까지도 왕은 대답하였다는 말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는 인간의 그 어떤 지혜보다 탁월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 (2 Ch) 9:3-9
1)성경의 말씀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이요 생명의 말씀이다.
2)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복을 내리신 것은 세상에 하나님의 공의를 나타내라고 주신 것이다.
“:3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지혜와 그 건축한 궁과 :4그 상의 식물과 그 신복들의 좌석과 그 신하들의 시립한 것과 그들의 공복과 술 관원들과 그들의 공복과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는 층계를 보고 정신이 현황하여 :5왕께 고하되 내가 내 나라에서 당신의 행위와 당신의 지혜에 대하여 들은 소문이 진실하도다 :6내가 그 말들을 믿지 아니 하였더니 이제 와서 목도한즉 당신의 지혜가 크다 한 말이 그 절반도 못되니 당신은 내가 들은 소문보다 지나도다 :7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 당신의 신복들이여, 항상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8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찌로다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시고 그 위에 올리사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왕이 되게 하셨도다 당신의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사랑하사 영원히 견고하게 하시려고 당신을 세워 저희 왕을 삼아 공과 의를 행하게 하셨도다 하고
백문이 불여 일견이라 스바여왕이 솔로몬과 그의 나라에 대하여 신하들로부터 보고 받은 바는 많았지만 절반은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와서 보니 자기가 들었던 이야기 보다 배는 더 찬란 한 것입니다. 스바 여왕은 솔로몬이 다스리는 백성들과 그의 신하들이 복되도다 하며 침이 입에 마르도록 칭찬을 하는데 당신의 신복들이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이보다 더 복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든 지혜의 말씀을 하나님께로부터 직접 듣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지금 대하는 성경 66권은 하나님의 지혜의 말씀이요 생명의 말씀인줄 믿습니다. 아멘.
스바여왕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 동화 같은 솔로몬의 왕국을 허락하심과 그 지혜를 솔로몬에게 주심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공의로 다스리게 하라는 의미에서 주셨음을 말합니다(8절).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내리신 모든 복된 것은 하나님의 공의를 세상에 나타내라고 주신 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하 (2 Ch) 9:9
1)하나님은 당신의 종이 세상 존귀한 자들로부터 높임을 받게 하신다.
“:9이에 저가 금 일백 이십 달란트와 심히 많은 향품과 보석을 왕께 드렸으니 스바 여왕이 솔로몬 왕께 드린 향품 같은 것이 전에는 없었더라”
성경이 왜 하필이면 솔로몬 시대에 이스라엘을 방문한 많은 왕들 중 스바 여왕의 방문을 대표적으로 기록 하셨을까? 바로 이 본문에서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스바 여왕은 당대에 지혜와 부가 넘치는 여왕 이었습니다. 그녀가 솔로몬 왕께 드린 것처럼 많은 향품이 다시는 오지 않았다고 성경은 기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랑하는 종을 높이셔서 세상에 존귀한 자들로부터 높임을 받게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하 (2 Ch) 9:10-11
1)
“:10(후람의 신복들과 솔로몬의 신복들도 오빌에서 금을 실어 올 때에 백단목과 보석을 가져온 지라 :11왕이 백단목으로 여호와의 전과 왕궁의 층대를 만들고 또 노래하는 자를 위하여 수금과 비파를 만들었으니 이 같은 것들은 유다 땅에서 전에는 보지 못하였더라)”
두로 왕 후람의 배들은 오빌에서 금뿐만 아니라 많은 백단목과 보석을 가져 왔는데 백단목은 품질이 좋아 악기를 만들거나 계단의 난간을 만드는데 사용하였으며 이 같은 백단목을 이스라엘에 들여온 것은 전에도 없었고 솔로몬의 후에도 없었다고 기록합니다. 그만큼 솔로몬에게 하나님께서 부의 복을 내리셨음을 말씀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꿈에서 약속하신 것을 솔로몬에게 이루어 주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은 꼭 이루어 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상 (2 Ch) 9:12
1)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12솔로몬 왕이 스바 여왕의 가져온 대로 답례하고 그 위에 또 저의소원대로 무릇 구하는 것을 주니 이에 저가 그 신복들로 더불어 본국으로 돌아갔더라”
솔로몬이 스바 여왕에게 받았으니 답례를 합니다. 이는 통상적인 답례인대 이외에 스바 여왕이 무릇 구하는 것을 주었다고 합니다. 성도 여러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주는 자가 받는 자보다 복이 있다 (행20:35)” 아멘.
대하 (2 Ch) 9:13-28
1)하나님을 경외하며 법도와 율례와 규례를 지켜 행하자.
“:13솔로몬의 세입금의 중수가 육백 육십 육 금 달란트요 :14그 외에 또 상고와 객상들의 가져온 것이 있고 아라비아 왕들과 그 나라 방백들도 금과 은을 솔로몬에게 가져 온지라 :15솔로몬 왕이 쳐서 늘인 금으로 큰 방패 이백을 만들었으니 매 방패에 든 금이 육백 세겔이며 :16또 쳐서 늘인 금으로 작은 방패 삼백을 만들었으니 매 방패에 든 금이 삼백 세겔이라 왕이 이것들을 레바논 나무 궁에 두었더라 :17왕이 또 상아로 큰 보좌를 만들고 정금으로 입혔으니 :18그 보좌에는 여섯 층계와 금 족대가 있어 보좌와 연하였고 앉는 자리 양편에는 팔걸이가 있고 팔걸이 곁에는 사자가 하나씩 섰으며 :19또 열 두 사자가 있어 그 여섯 층계 좌우현에 섰으니 아무 나라에도 이같이 만든 것이 없었더라 :20솔로몬 왕의 마시는 그릇은 다 금이요 레바논 나무 궁의 그릇들도 다 정금이라 솔로몬의 시대에 은을 귀히 여기지 아니함은 :21왕의 배들이 후람의 종들과 함께 다시스로 다니며 그 배가 삼 년에 일차씩 금과 은과 상아와 잔나비와 공작을 실어옴이더라 :22솔로몬 왕의 재산과 지혜가 천하 열왕보다 큰지라 :23천하 열왕이 하나님께서 솔로몬의 마음에 주신 지혜를 들으며 그 얼굴을 보기 원하여 :24각기 예물을 가지고 왔으니 곧 은 그릇과 금 그릇과 의복과 갑옷과 향품과 말과 노새라 해마다 정한 수가 있었더라 :25솔로몬의 병거 매는 말의 외양간이 사천이요 마병이 일만 이천이라 병거 성에도 두고 예루살렘 왕에게도 두었으며 :26솔로몬이 유브라데 강에서부터 불레셋 땅과 애굽 지경까지의 열왕을 관할하였으며 :27왕이 예루살렘에서 은을 돌 같이 흔하게 하고 백향목을 평지의 뽕나무 같이 많게 하였더라 :28솔로몬을 위하여 애굽과 각국에서 말들을 내어왔더라”
하나님께서 솔로몬에게 내리신 부의 복을 본문은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경외하여 우리의 할 바를 다하면 즉 하나님의 법도와 율례와 규례를 지켜 행하면 우리에게 지혜를 주심은 물론이거니와 우리의 떡 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게 하신 다고 말씀하셨습니다(레26장, 신28장) 아멘.
대하 (2 Ch) 9:29-31
1)날아가는 세월을 사는 동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살자.
“:29이 외에 솔로몬의 시종 행적은 선지자 나단의 글과 시로 사람 아히야의 예언과 선견자 잇도의 묵시 책 곧 잇도가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게 대하여 쓴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30솔로몬이 예루살렘에서 온 이스라엘을 다스린 지 사십 년이라 :31솔로몬이 그 열조와 함께 자매 그 부친 다윗의 성에 장사되고 그 아들 르호보암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우리의 년 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년 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시90:10)” 아멘.
솔로몬이 이스라엘의 왕위를 40년을 지냈습니다. 다윗도 40년을 지냈지요, 솔로몬이 40년을 왕위에 있으면서 그가 찬란한 부와 명예를 누렸지만 솔로몬 역시 세상 모든 인생들처럼 죽습니다. 본문에서는 솔로몬 때문에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이 북왕국의 이스라엘의 왕이 된 것에 대하여 말씀하지 않고 그냥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에 대하여 쓴 책에 솔로몬의 행적이 기록되었다 는 것으로 솔로몬이 하나님의 노여움을 사게 된 것에 관하여는 덮고 넘어갑니다. 그러나 우리는 솔로몬의 행적을 이미 왕상11장에서 잘 알고 있습니다. 솔로몬의 그 찬란했던 부와 명예가 솔로몬의 마음이 하나님을 떠남으로 물거품이 되고 결국은 하나님께 버림받고 세상의 모든 인생들처럼 빈손으로 죽음을 맞이한 것입니다. 죽음은 누구에게나 있는 것, 그러나 죽음 뒤에 심판은 영원한 것입니다. 솔로몬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길 때는 그렇게 잘나갔었는데 중간에 변질되니 하나님의 신이 그를 떠난 후의 솔로몬의 영광은 한낮 들의 풀꽃만도 못하다고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또 너희가 의복을 위하여 무엇을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 가를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마9:28-29)” 아멘.
성도 여러분 우리가 이 땅에 사는 것은 영원하지 아니하고 우리의 년 수는 70년이요 강건하여야 80년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지나간 우리세월을 돌아보면 언제 그 세월을 지냈는지 청춘이 엊그제 같았는데 세월은 날라가는 화살처럼 빨리 흘렀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가 이 빠른 세월을 보내는 동안 우리의 삶을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할 것인가 솔로몬처럼 삶을 살 것인가? 그의 부와 명예는 찬란한 것 같았지만 예수님은 그의 영광은 한낮 들의 백합화보다 못하였다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할 것인가? 우리는 피조물로서 우리를 지으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삶을 살므로 영원한 천국의 영광을 누리는 나와 여러분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