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ugust 26, 2011

역대하17장 (2 Chronicles 17)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주님 은혜를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은혜가운데 기쁨 속에서 삶을 살아가며 하나님의 말씀을 천하에 선포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은혜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아멘 으로 받는 성도들에게 복을 내려주시고 무슨 일을 하든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함으로서 모든 것을 더함을 받아 아버지께 영광 돌리는 아버지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17  (8/23/2011)

대하(2 Ch) 17:1-6
1)우리는 믿음 안에서 목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1아사의 아들 여호사밧이 대신하여 왕이 되어 스스로 강하게 하여 이스라엘을 방비하되 :2유다 모든 견고한 성읍에 군대를 주둔하고 또 유다 땅과 그 아비 아사의 취한바 에브라임 성읍들에 영문을 두었더라 :3여호와께서 여호사밧과 함께 하셨으니 이는 저가 그 조상 다윗의 처음 길로 행하여 바알들에게 구하지 아니하고 :4오직 그 부친의 하나님께 구하며 그 계명을 행하고 이스라엘의 행위를 좇지 아니하였음이라 :5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나라를 그 손에서 견고하게 하시매 유다 무리가 여호사밧에게 예물을 드렸으므로 저가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더라 :6저가 전심으로 여호와의 도를 행하여 산당과 아세라 목상들도 유다에서 제하였더라

아사의 아들 여호사밧이 유다의 제 4대 왕이 되어 먼저 한 것이 스스로 강하게 하여 이스라엘을 방비한 것입니다. 모든 성읍에 군대를 주둔 시키고 북왕국 이스라엘에 속하였던 에브라임 산지 성읍들에 영문을 두었더라 합니다. 영문은 군대의 출입문을 말하는데 수비대를 주둔 시킨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여호사밧과 함께 하셨으니 이는 저가 그 조상 다윗의 처음 길로 행하여 바알들을 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 구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행하고 이스라엘의 불신한 행위를 좇지 않았다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의 나라를 그 손에 견고하게 하시니 유다 백성들이 왕에게 예물을 드리며 왕은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다 합니다. 극하였다는 말은 최고에 달했다는 말입니다. 여호사밧은 전심으로 여호와의 도를 행하여 산당과 아세라 목상들도 유다에서 제하였더라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전심으로 섬기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능력을 베푸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본문에서 여호사밧이 스스로 강하게 하여 이스라엘의 침공을 대비하여 군사들을 준비시킨 것을 봅니다. 이 문장을 단적으로 보면 여호사밧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아니하고 자기 자신과 군사를 의지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사밧은 하나님을 의지 하였으며 그러한 여호사밧에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한답시고 나 자신은 아무 방비를 하지 않는 것은 믿음이 좋은 것이 아니라 개으른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께서 이루실 것을 믿되 그 목적을 위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한의 최선을 다하여 준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렇게 하는 중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하시고 그 목적을 이루어 주시기 때문 입니다. 아멘.  하나님의 속성을 너무나 잘 하시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7:7)” 아멘.

대하 (2 Ch) 17:7-9
1)선교 사업은 우리들의 몫이다.

“:7저가 위에 있은 지 삼 년에 그 방백 벤하릴과 오바댜와 스가랴와 느다넬과 미가야를 보내어 유다 여러 성읍에 가서 가르치게 하고 :8또 저희와 함께 레위 사람 스마야와 느다냐와 스바댜와 아사헬과 스미라못과 여호나단과 아도니야와 도비야와 도바도니야등 레위 사람을 보내고 또 저희와 함께 제사장 엘리사마와 여호람을 보내었더니 :9저희가 여호와의 율법책을 가지고 유다에서 가르치되 그 모든 성읍으로 순행하며 인민을 가르쳤더라

여호사밧은 산당에 우상들을 제하고 백성들이 우상을 섬기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한 것으로만은 부족합니다. 왜냐하면 언제든지 백성들이 우상을 다시 섬길 수 있기 때문인데 여호사밧은 레위인들과 제사장들을 온 나라 성읍에 보내어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가르치게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 백성들이 우상을 섬기는 것이 옳지 않음을 알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인간의 뇌에 신을 믿는 종교성의 세포를 만드셨습니다.  때문에 사람은 누구나가 신을 믿습니다. 어떤 사람은 나는 무신론자라며 어떠한 신도 믿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러나 신이 없다고 믿는 그 자체도 종교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신을 믿게끔 만드셨기 때문에 인간은 창조 때부터 하나님을 바르게 알지 못하면 우상을 섬기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 이 살고 있는 이 지구상에는 인간이 만들어낸 수 많은 종교가 있는 것입니다. 여호사밧이 유다 백성들의 우상 섬김을 패하고 레위인과 제사장들을 전국에 보내어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가르친 것은 하나님의 뜻에 합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들 자신 뿐만 아니라 내 이웃에게 또 우리들 자손들에게 하나님을 바르게 알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기뻐하시며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예수님께서 말씀 하셨습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28:18-20)” 아멘.

역대하 (2 Ch) 17:10-19
1)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을 온전히 믿고 섬기자.

“:10여호와께서 유다 사면 열국에 두려움을 주사 여호사밧과 싸우지 못하게 하시매 :11불레셋 중에서는 여호사밧에게 예물을 드리며 은으로 공을 바쳤고 아라비아 사람도 짐승 떼 곧 수양 칠천 칠백과 수염소 칠천 칠백을 드렸더라 :12여호사밧이 점점 강대하여 유다에 견고한 채와 국고성을 건축하고 :13유다 각 성에 역사를 많이 하고 또 예루살렘에 크게 용맹한 군사를 두었으니 :14군사의 수효가 그 족속대로 이러하니라 유다에 속한 천부장 중에는 아드니가 으뜸이 되어 큰 용사 삼십만을 거느렸고 :15그 다음은 장관 여호하난이니 이십 팔만을 거느렸고 :16그 다음은 시그리의 아들 아마시야니 저는 자기를 여호와께 즐거이 드린 자라 큰 용사 이십만을 거느렸고 :17베냐민에 속한 자 중에 큰 용사 엘리아다는 활과 방패를 잡은 자 이십만을 거느렸고 :18그 다음은 여호사밧이라 싸움을 예비한 자 십 팔만을 거느렸으니 :19이는 다 왕을 섬기는 자요 이 외에 또 온 유다 견고한 성에 왕이 군사를 두었더라

여호사밧이 마음을 스스로 강하게 하고 하나님께 순종하니 하나님께서 이웃 나라들이 유다를 넘보지 못하게 하십니다. 넘보지 못할 뿐만 아니라 이웃 나라들이 여호사밧을 두려워하여 여호사밧에게 조공을 바칩니다. 여호사밧이 점점 강성하여지고 예루살렘과 각 성읍에 용맹한 군사를 둠은 물론이고 국방을 위한 성벽과 군량을 비축하는 국고 성을 건축하여 나라를 든든히 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히 하나님을 믿고 섬긴다면 하나님께서 여호사밧을 위하여 역사하신 것처럼 나와 여러분을 위하여 역사하실 줄 믿습니다. 그 누구도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를 얕보거나 쓰러뜨리지 못할 것입니다. 이에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8:38-39)”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