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August 4, 2011

역대하 4장 (2 Chronicles 4)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갑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필요한 양식을 주시며 기쁜 마음으로 삶을 살게 하여 주시니 감사 립니다. 우리의 좋으신 하나님을 더욱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대할 때에 우리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시어서 말씀을 더욱 깨달아 우리들이 말씀에 따라 삶을 살므로 성령의 열매를 가득 맺어 아버지께 돌리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4  (8/4/2011)

대하(2 Ch) 4:1-5
1)성도는 복의 근원이 된다.

“:1솔로몬이 또 놋으로 단을 만들었으니 장이 이십 규빗이요 광이 이십 규빗이요 고가 십 규빗이며 :2또 바다를 부어 만들었으니 직경이 십 규빗이요 그 모양이 둥글며 그 고는 다섯 규빗이요 주위는 삼십 규빗 줄을 두를만하며 :3그 가장자리 아래에는 돌아가며 소 형상이 있는데 매 규빗에 소가 열씩 있어서 바다 주위에 둘렸으니 그 소는 바다를 부어 만들 때에 두 줄로 부어 만들었으며 :4그 바다를 열 두 소가 받쳤으니 셋은 북을 향하였고 셋은 서를 향하였고 셋은 남을 향하였고 셋은 동을 향하였으며 바다를 그 위에 놓았고 소의 뒤는 다 안으로 두었으며 :5바다의 두께는 한 손 넓이만하고 그 가는 백합화의 식양으로 잔 가와 같이 만들었으니 그 바다에는 삼천 밧을 담겠으며

놋으로 만든 단은 길이가 10m 폭이 10m 높이가 5m 이고 바다는 큰 물통을 말하는데 직경이 5m 의 원형이며 높이는 2.5m 원 둘레는 15m 바다의 두께는 우리의 손 넓이 만하다고 기록합니다. 바다의 둘레에 왕상 7장에는 물 뜨는 표주박 모양으로 만들어 50cm마다 10개씩 달았고 했는데 여기서는 소 형상이 매 50cm마다 소가 열씩 있어 바다 주위에 둘렸는데 그 소는 바다를 부어 만들 때에 두 줄로 부어 만들었다고 기록합니다. 바다의 받침은 이스라엘 열두지파를 상징하여 소형상으로 만들었으며3마리씩 하여 동서남북4 부분으로 합이 12 마리가 바다를 받혔으며 바다의 용량은 물 44,000리터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바다는 제사장들이 씻을 때 썼습니다.

이 바다의 상징성은 하나님께서 하늘에서 내리시는 풍성한 복을 의미하는데 그 하늘 바다를 12 마리의 소, 즉 이스라엘12지파가 받치고 있는 것 입니다. 이는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늘의 아들들이 된 성도들을 상징한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을 통하여 세상에 복을 내리시기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이 땅의 모든 민족에게 복의 근원이 된 것처럼(12:3) 성도들 또한 복의 근원이 되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대하 (2 Ch) 4:6-22
1)하나님께서는 하고자 하는 자에게 함께 하신다.

“:6또 물두멍 열을 만들어 다섯은 우편에 두고 다섯은 좌편에 두어 씻게 하되 번제에 속한 물건을 거기 씻게 하였으며 그 바다는 제사장들의 씻기를 위한 것이더라 :7또 정식을 따라 금으로 등대 열을 만들어 외소 안에 두었으니 좌편에 다섯이요 우편에 다섯이며 :8또 상 열을 만들어 외소 안에 두었으니 좌편에 다섯이요 우편에 다섯이며 또 금으로 대접 일백을 만들었고

물두멍은 물을 담는 항아리를 말하며 받침대에 바퀴가 있어 물 담은 항아리를 올려놓고 필요한 장소로 옮길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물두멍의 용량은 약1300 리터 이며 희생제 고기 덩이를 씻을 때 씁니다. 출애굽에서는 등대가 1개 이었는데 여기서는 금 등대를 10개를 만들었고 또 상도 열 개를 만들어 외소(지성소 바깥 방, NIV In the temple.)에 금 등대와 함께 좌우편에 5개씩 두었다고 합니다.

“:9또 제사장의 뜰과 큰 뜰과 뜰 문을 만들고 놋으로 그 문짝에 입혔고 :10그 바다는 전 우편 동남 방에 두었더라

제사장의 뜰의 문은 제사장만이 출입 하였고 큰 뜰의 문은 제사 드리러 온 백성들이 출입합니다.

“:11후람이 또 솥과 부삽과 대접을 만들었더라 이와 같이 후람이 솔로몬 왕을 위하여 하나님의 전에서 하는 일을 마쳤으니 :12곧 기둥 둘과 그 기둥 꼭대기의 공 같은 머리 둘과 또 기둥 꼭대기의 공 같은 기둥 머리를 가리우는 그물 둘과 :13또 그 그물들을 위하여 만든바 매 그물에 두 줄씩으로 기둥 위의 공 같은 두 머리를 가리우게 한 사백 석류와 :14또 받침과 받침 위의 물두멍과 :15한 바다와 그 바다 아래 열 두 소와 :16솥과 부삽과 고기 갈고리와 여호와의 전의 모든 그릇들이라 후람의 아비가 솔로몬 왕을 위하여 빛난 놋으로 만들 때에 :17왕이 요단 평지에서 숙곳과 스레다 사이의 차진 흙에 그것들을 부어 내었더라 :18이와 같이 솔로몬이 이 모든 기구를 심히 많이 만들었으므로 그 놋 중수를 능히 측량할 수 없었더라 :19솔로몬이 또 하나님의 전의 모든 기구를 만들었으니 곧 금단과 진설병 상들과 :20내소 앞에서 규례대로 불을 켤 정금 등대와 그 등잔이며 :21또 순정한 금으로 만든 꽃과 등잔과 화젖가락이며 :22또 정금으로 만든 불집게와 주발과 숟가락과 불 옮기는 그릇이며 또 전 문 곧 지성소의 문과 외소의 문을 금으로 입혔더라

히람이 또 제사에 꼭 필요한 도구, 재를 퍼낼 때 쓸 부삽과 통과 희생제물의 피를 담는 대접들을 만들었습니다. 성경은 히람이 놋으로 만든 모든 것들을 다시 한번 열거하면서 놋으로 만들 때에 솔로몬 왕이 차진 흙에 부어내었다고 합니다. 공작물을 만드는데 왕이 직접 참여한 것입니다. 솔로몬은 성전 안에 속죄소와 언약궤를 제외하고 모든 기구들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는 솔로몬에게 지혜와 부와 모든 복을 내리시니 그가 성전과 왕궁과 성전의 기구들 및 모든 역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고자 하는 자에게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