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창세전에 우리에게 그 기쁘신 뜻대로 복을 주시려고 예정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우리로 그 안에서 행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예수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켜 행하므로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 거하며 그리스도를 온전히 닮아 세상이 우리를 봄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사무엘상 (1 Samuel) 21장 (2/25/2011)
삼상(1Sa) 21:1-9
1)환난 날에 성도가 갈 곳은 하나님 품이다.
2)항상 깨어있어 사단을 경계함을 게을리 하지 말자.
“:1다윗이 놉에 가서 제사장 아히멜렉에게 이르니 아히멜렉이 떨며 다윗을 영접하며 그에게 이르되 어찌하여 네가 홀로 있고 함께하는 자가 아무도 없느냐 :2다윗이 제사장 아히멜렉에게 이르되 왕이 내게 일을 명하고 이르시기를 내가 너를 보내는 바와 네게 명한바 일의 아무것이라도 사람에게 알게 하지 말라 하시기로 내가 나의 소년들은 여차 여차한 곳으로 약정하였나이다 :3이제 당신의 수중에 무엇이 있나이까 떡 다섯 덩이나 무엇이든지 있는 대로 내 손에 주소서 :4제사장이 다윗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항용 떡은 내 수중에 없으나 거룩한 떡은 있나니 그 소년들이 부녀를 가까이만 아니하였으면 주리라 :5다윗이 제사장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가 참으로 삼일 동안이나 부녀를 가까이 하지 아니하였나이다 나의 떠난 길이 보통 여행이라도 소년들의 그릇이 정결 하겠거든 하물며 오늘날 그 들의 그릇이 성결치 아니하겠나이까 하매 :6제사장이 그 거룩한 떡을 주었으니 거기는 진설병 곧 여호와 앞에서 물려낸 떡 밖에 없음이라 이 떡은 더운 떡을 드리는 날에 물려낸 것이더라 :7그 날에 사울의 신하 한 사람이 여호와 앞에 머물러 있었는데 그는 도엑이라 이름하는 에돔 사람이요 사울의 목자 장 이었더라” :8다윗이 아히멜렉에게 이르되 여기 당신의 수중에 창이나 칼이 없나이까 왕의 일이 급하므로 내가 내 칼과 병기를 가지지 못하였나이다 :9제사장이 가로되 네가 엘라 골짜기에서 죽인 블레셋 사람 골리앗의 칼이 보자기에 싸여 에봇 뒤에 있으니 네가 그것을 가지려거든 가지라 여기는 그 밖에 다른 것이 없느니라 다윗이 가로되 그 같은 것이 또 없나니 내게 주소서”
기브아 사울의 궁전 들에서 요나단과 눈물로 작별을 나누고 급하게 생명을 위하여 도망하는 다윗은 다시 라마에 있는 사무엘에게로 가지 아니하고 남쪽 유다 지역으로 향하여 가는 길에 예루살렘과 기브아의 중간쯤에 있는 놉에 성소를 찾아 가는데 그 성소에는 엘리 제사장의 손자 아히멜렉이 제사장으로 있는 곳입니다. 아히멜렉 제사장이 다윗을 영접하면서 다윗이 아무도 거느리지 아니하고 홀로 있는 것을 보자 떨며 왜 네가 함께 하는 자 없이 혼자냐 하고 묻습니다. 이에 다윗이 아히멜렉을 안심 시키기 위한 거짓말을 하며 당신 수중에 있는 떡 다섯 덩이든지 무엇이든지 양식을 달라합니다. 이에 제사장이 다윗에게 항용 떡, 일상 식생활에 먹는 떡을 말합니다. 없으나 거룩한 떡은 있나니 그 소년들이 부녀를 가까이만 아니하였으면 주리라 합니다. 제단에서 물려낸 떡은 원래 제사장의 몫으로 그의 식솔들이 먹게 되어있습니다(레24:5-9참조). 다윗의 소년들이 부녀를 가까이 하지 아니 하였으면, 이 말은 성결 규정에 금욕이 포함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 정도이면 자기가 먹을 거룩한 떡을 다윗에게 주겠다는 것이지요. 다윗이 양식을 얻게 되자 이번에는 창이나 칼이 있으면 자기에게 달라 합니다. 아이멜렉은 다윗이 죽인 블레셋 사람 골리앗의 칼이 있다 하며 그것을 다윗에게 줍니다. 이러한 모습을 사울의 신하 에돔사람 도엑이라는 자가 보는데 이자로 인하여 아이멜렉 제사장의 집안이 재난을 당하게 됩니다.
제사장 아히멜렉이 다윗과 사울 사이에 분쟁이 있음을 알았는가? 궁금합니다 하지만 성경은 이에 말씀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저 말씀에 비추어 추측 할 뿐입니다. 이보다 중요한 것은 다윗이 환난 중에 하나님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찾으니 길을 갈 때 양식과 노획물로 다윗이 하나님께 드린 블레셋 사람의 칼까지 제사장으로부터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다윗이 도피 중에 있더라도 하나님께서 다윗과 함께하신다는 것을 증거하며 블레셋 사람 골리앗의 칼을 다윗이 제사장으로부터 돌려 받았다는 것은 앞으로 다윗이 하나님의 명에 따라 블레셋을 칠 예표가 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환난 중에 있는 성도가 갈 곳은 세상 그 누구에게도 아니요 다윗처럼 오직 하나님 품으로 가는 길 밖에 없습니다. 구원은 하나님으로부터 오기 때문 입니다. 아멘.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시50:15)”,“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것을 네게 보이리라(렘33:3)”
다윗과 아히멜렉 사이에 사울의 신하 도엑이라는 자가 있어(7절) 사울에게 아히멜렉을 고발하여 아히멜렉의 집이 큰 재난을 당하게 되는데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교회 안에 이러한 사단의 종들이 어디든지 심어져 있음에(마23:24-30참조) 항상 경계를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아멘.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벧전5:8)”
삼상(1 Sa) 21:10-15
1)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는 자와 함께 하신다.
“:10그 날에 다윗이 사울을 두려워하여 일어나 도망하여 가드 왕 아기스에게로 가니 :11아기스의 신하들이 아기스에게 고하되 이는 그 땅의 왕 다윗이 아니니이까 무리가 춤추며 이 사람의 일을 창화 하여 가로되 사울의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한지라 :12다윗이 이 말을 그 마음에 두고 가드 왕 아기스를 심히 두려워하여 :13그들의 앞에서 그 행동을 변하여 미친 체 하고 대문짝에 그적거리며 침을 수염에 흘리매 :14아기스가 그 신하에게 이르되 너희도 보거니와 이 사람이 미치광이로다 어찌하여 그를 내게로 데려왔느냐 :15내게 미치광이가 부족하여서 너희가 이자를 데려다가 내 앞에서 미친 짓을 하게 하느냐 이 자가 어찌 내 집에 들어오겠느냐 하니라”
다윗이 놉 제사장 아히멜렉을 떠나 간 곳이 가드 왕 아기스에게로 갔는데 가드는 블레셋의 다섯 성읍 중 하나입니다. 다윗이 목숨을 위하여 블레셋 가드 왕 아기스에게로 간 것을 보면 사울의 추격이 워낙 다급한 상태요 적국이 아니면 피할 곳이 없었으리라 봅니다. 성경에는 말씀이 없지만 여러가지 상황을 미루어보아(시편34,56편 참조) 다윗이 원수의 나라 블레셋으로 들어간 것은 놉 제사장 아히멜렉에게 가서 하나님께 물은 응답으로 봅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을 가드 왕 아기스에게로 보내어 사울의 손에서 벋어나게 하고 또 다윗에게 지혜를 주어 미친 사람 흉내를 내어 아기스 왕의 손에서 벗어나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저가 나를 사랑한즉 내가 저를 건지리라 저가 내 이름을 안즉 내가 저를 높이리라 저가 내게 간구 하리니 내가 응답하리라 저희의 환난 때에 내가 저와 함께하여 저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시91:14-16)”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는 자와 함께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