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30, 2011

열왕기하10장 (2 Kings 10)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아버지의 은혜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 가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생명수 세계 선교회를 통하여 선포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선포되는 말씀을 통하여서 성도들이 더욱 하나님을 알게 하여 주시옵시고 하나님을 아는 만큼 더욱 하나님의 진리 안에 거함으로 세상으로부터 자유 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우리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하 (2 Kings) 10  (5/30/2011)

왕하 (2 Ki) 10:1-14
1)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1아합이 아들 칠십 인이 사마리아에 있는지라 예후가 편지들을 써서 사마리아에 보내어 이스르엘 방백 곧 장로들과 아합의 여러 아들을 고육 하는 자들에게 전하니 일렀으되 :2너희 주의 아들들이 너희와 함께 있고 또 병거와 말과 견고한 성과 병기가 너희에게 있으니 이 편지가 너희에게 이르거든 :3너희 주의 아들들 중에서 가장 어질고 정직한 자를 택하여 그 아비의 위에 두고 너희 주의 집을 위하여 싸우라 하였더라 :4저희가 심히 두려워하여 가로되 두 왕이 저를 당치 못하였거든 우리가 어찌 당하리요 하고 :5궁내 대신과 부윤과 장로들과 왕자를 교육하는 자들이 예후에게 말을 전하여 가로되 우리는 당신의 종이라 무릇 명하는 것을 우리가 행하고 아무 사람이든지 왕으로 세우지 아니하리니 당신의 소견에 좋은 대로 행하라 한지라

아합의 집을 멸하기로 세움을 받은 예후는 아합의 아들 여호람(요람) 왕과 그 어미 이세벨을 죽이고 이제 사마리아에 있는 아합에 속한 자들을 처리하려 합니다. 아합이 편지를 써서 사마리아에 귀족들과 아합의 아들들을 교육하고 섬기는 자들에게 보내는데 아합의 아들들 중에 어질고 정직한 자를 택하여 왕으로 세우고 그 아비의 집을 위하여 자기와 싸우자고 합니다. 비웃는 뜻의 편지를 받은 귀인들과 장로들과 왕자들을 교육하는 자들이 두 왕, 두 왕은 이스라엘 요람 왕과 유다의 아하시야 왕을 말합니다(9:23-27). 이들이 연합하였어도 예후를 이기지 못하였는데 우리가 어찌 예후를 이길 수 있겠는가? 하여 예후에게 우리는 왕을 세우지 아니하리니 당신의 소견에 좋은 대로 행하소서 하고 말을 전해 옵니다.

“:6예후가 다시 저희에게 편지를 부치니 일렀으되 만일 너희가 내 편이 되어 내 말을 들으려거든 너희 주의 아들 된 사람들의 머리를 취하고 내일 이맘때에 이스르엘에 이르러 내게 나아오라 하였더라 왕자 칠십 인이 성중에서 그 교육하는 존귀한 자들과 함께 있는 중에 :7편지가 이르매 저희가 왕자 칠십 인을 잡아 몰수히 죽이고 그 머리를 광주리에 담아 이스르엘 예후에게로 보내니라 :8사자가 와서 예후에게 고하여 가로되 우리가 왕자들의 머리를 가지고 왔나이다 가로되 두 무더기로 쌓아 내일 아침까지 문 어귀에 두라 하고 :9이튿날 아침에 저가 나가 서서 뭇 백성에게 이르러 너희는 의롭도다 나는 내 주를 배반하여 죽였거니와 이 여러 사람을 죽인 자는 누구냐 :10그런즉 너희는 알라 곧 여호와께서 아합의 집에 대하여 하신 말씀은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여호와께서 그 종 엘리야로 하신 말씀을 이제 이루셨도다 하니라 :11예후가 무릇 아합의 집에 속한 이스르엘에 남아있는 자를 다 죽이고 또 그 존귀한 자와 가까운 친구와 제사장들을 죽이되 저에게 속한 자를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였더라

사마리아의 귀인들과 장로들 및 왕자들을 교육하는 자들이 예후의 요구대로 왕자들과 아합에 속한 자들의 머리를 베어 광주리에 담아 이스르엘에 있는 예후에게 보냅니다. 예후는 다음날 아침에 백성들이 보는 앞에서 나는 내주를 배반하여 죽였거니와 이 여러 사람을 죽인 자는 누구냐 합니다. 그러면서 이 모든 일은 여호와께서 아합의 집에 대하여 하신 말씀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고 그 종 엘리야로 하신 말씀을 이제 하나님께서 이루신 것이라 합니다. 예후는 아합의 집에 속한 이스르엘에 남아있는 존귀한자 가까운 친구들과 제사장들을 모두 죽입니다.

“:12예후가 일어나서 사마리아로 가더니 노중에 목자가 양털 깎는 집에 이르러 :13유다 왕 아하시야의 형제들을 만나 묻되 너희는 누구냐 대답하되 우리는 아하시야의 형제라 이제 왕자들과 태후의 아들들에게 문안하러 내려가노라 :14가로되 사로잡으라 하매 곧 사로잡아 목자가 양털 깎는 집 웅덩이 곁에서 죽이니 사십 이인이 하나도 남지 아니 하였더라

예후는 지체하지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수도 사마리아로 가서 아합에 속한 자들을 완전히 제거하려 합니다. 가는 도중에 유다 왕 아하시야의 형제들 40인이 아합의 집과 친하여 문안하러 가는 것을 붙잡아 양털 깎는 집 웅덩이 곁에서 모두 죽입니다. 아합과 친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은 이스라엘 사람이든지 유다에 속한 사람이든지 죽임을 당하는데 이 모두가 우연이 아니요 하나님께서 엘리야에게 아합의 집에 내리시겠다고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30절 참조).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하신 예언의 말씀은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고 이루어 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10:15-17
1)우리가 하나님의 선하신 일을 할 때 하나님께서는 준비된 사람을 보내 주신다.

“:15예후가 거기서 떠나가다가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이 맞으러 오는 것을 만난 지라 그 안부를 묻고 가로되 내 마음이 네  마음을 향하여 진실함과 같이 네 마음도 진실하냐 여호나답이 대답하되 그러하나이다 가로되 그러면 나와 손을 잡자 손을 잡으니 예후가 끌어 병거에 올리며 :16가로되 나와 함께 가서 여호와를 위한 나의 열심을 보라 하고 이에 자기 병거에 태우고 :17 사마리아에 이르러 거기 남아 있는바 아합에게 속한 자를 죽여 진멸하였으니 여호와께서 엘리야에게 이르신 말씀과 같이 되었더라

예후가 사마리아로 가는 중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을 만납니다.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 이들은 원래 겐 족속으로서 출애굽 당시 이스라엘에 편입되었으며 유목생활을 고집하여 집을 짖지 아니하고 천막 생활을 하며 목초지를 따라 이동을 하며 살아가는데(35:1-11) 여호나답은 여호와에 향한 열심이 대단하여 예후와 동맹함으로 바알 을 섬기는 자들을 처결 할 때에 여호나답은 예후의  증인이 됩니다. 다시 말해 백성들이 보기에 예후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고 여겨지는 것입니다.

엘리야가 호렙산에서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다 죽임을 당하고 자기 혼자 남았고 그들이 자기의 목숨을 찾는다고 했을 때 하나님께서 바알에게 입맞추지 아니하고 무릎을 꿇지 아니한 7,000인을 남겨두셨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람들을 항상 준비하고 계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우리가 하나님의 선한 일을 할 때 세상 만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그 선한 일을 위하여 예후에게 준비된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을 붙여 주시듯이 우리에게도 준비 된 하나님의 사람을 붙여 주실 줄 믿습니다. 아멘.

왕하 (2 Ki) 10:18-31
1)하나님을 사랑하여 그 계명을 전심으로 지켜 행하자.

“:18예후가 뭇 백성을 모으고 이르되 아합은 바알을 조금 섬겼으나 예후는 많이 섬기리라 :19 그러므로 내가 이제 큰 제사를 바알에게 드리고자 하노니 바알의 모든 선지자와 모든 섬기는 자와 모든 제사장들을 한 사람도 빠치지 말고 불러 내게로 나오게 하라 무릇 오지 아니하는 자는 살리지 아니하리라 하니 이는 예후가 바알 섬기는 자를 멸하려 하여 궤계를 씀이라 :20예후가 바알을 위하는 대회를 거룩히 열라 하매 드디어 공포하였더라 :21예후가 온 이스라엘에 두루 보내었더니 무릇 바알을 섬기는 사람이 하나도 빠진 자가 없이 다 이르렀고 무리가 바알의  당에 들어가매 이편부터 저편까지 가득하였더라 :22예후가 예복 맡은 자에게 이르되 예복을 내어다가 무릇 바알 섬기는 자에게 주라 하매 저희에게로 예복을 가져온 지라 :23예후가 레갑의 아들 여호나답으로 더불어 바알의 당에 들어가서 바알을 섬기는 자에게 이르되 너희는 살펴보아 바알을 섬기는 자만 여기 있게 하고 여호와의 종은 하나도 너희 중에 있지 못하게 하라 하고 :24무리가 번제와 다른 제사를 드리려고 들어간 때에 예후가 팔십 인을 밖에 두며 이르되 내가 너희 손에 붙이는 사람을 한 사람이라도 도망하게 하는 자는 자기의 생명으로 그 사람의 생명을 대신하리라 하니라 :25번제 드리기를 다하매 예후가 호위병과 장관들에게 이르되 들어가서 한 사람도 나가지 못하게 하고 죽이라 하매 호위병과 장관들이 칼로 저희를 죽여 밖에 던지고 :26바알의 당 있는 성으로 가서 바알의 당에서 목상들을 가져다가 불사르고 :27바알의 목상을 헐며 바알의 당을 훼파 하여 변소를 만들었더니 오늘날까지 이르니라

예후는 자기의 반란이 순전히 정치적인 것 같이 하여 전의 왕들은 바알 신을 조금 섬겼으나 나는 많이 섬기리라 하고 대대적인 바알 축제를 벌입니다. 이스라엘 전국에 퍼져있는 바알 선지자들을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불러 모아놓고 바알 선지자들에게 예복을 입혀 바알 신당에서 페니키아 식의 제사를 드릴 때에 장군들과 군사들을 바알 신당에 들여보내 바알 선지자들을 몰살 시킵니다. 이렇게 하여 예후는 이스라엘에서 바알을 완전히 몰아냅니다.

“:28예후가 이와 같이 이스라엘 중에서 바알을 멸하였으나 :29이스라엘로 범죄케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 곧 벧엘과 단에 있는 금송아지를 섬기는 죄에서는 떠나지 아니 하였더라 :30여호와 께서 예후에게 이르시되 네가 나보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되 잘 행하여 내 마음에 있는 대로 아합 집에 다 행 하였은즉 네 자손이 이스라엘 왕위를 이어 사대를 지나리라 하시니라 :31그러나 예후가 전심으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을 지켜 행하지 아니하며 여로보암이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그 죄에서 떠나지 아니하였더라

여호와께서 예후에게 네가 나보기에 정직한 일을 행하되 잘 행하여 내 마음에 있는 대로 아합 집에 다 행 하였은즉 네 자손이 이스라엘 왕위를 이어 사대를 지나리라 하십니다. 그러나 예후가 이스라엘의 원죄 느밧의 아들 여러보암이 벧엘과 단에 있는 금송아지를 섬기는 죄에서는 떠나지 아니하였다고 성경은 증언 합니다. 예후는 하나님의 마음에 들도록 아합의 집과 바알을 몰아냈지만 예후는 진심으로 하나님의 율법을 따라 섬기지 않은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예후 왕조는 4대로 끝나게 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성경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말씀 하십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전심으로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우리에게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 하십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22:37-40)” 아멘.

왕하 (2 Ki) 10:32-36
1)하나님을 알고 섬기는 민족은 흥하고 하나님을 모르는 민족은 망한다.

“:32이 때에 여호와께서 비로소 이스라엘을 찢으시매 하사엘이 그 사방을 치되 :33요단 동편 길르앗 온 땅 곧 갓 사람과 르우벤 사람과 므낫세 사람의 땅 아르논 골짜기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길르앗과 바산까지 하였더라 :34예후의 남은 사적과 무릇 행한 일과 모든 권세는 이스라엘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35예후가 그 열조와 함께 자매 사마리아에 장사되고 그 아들 여호아하스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36예후가 사마리아에서 이스라엘을 다스린 햇수는 이십 팔 년이더라

예후는 북왕국 이스라엘의 제 10대 왕이 되고 그의 왕조는 약 101년을 이어가지만 예후의 때부터 하나님께서 북왕국 이스라엘을 찢으셔서 이스라엘의 요단 동쪽은 아람 왕 하사엘에게 넘어가고 계속해서 이스라엘의 영토는 축소 되어 갑니다. 사마리아는 예후 왕조의 무덤이 되고 이스라엘은 앗수르에게 끝장을 보게 됩니다.
성도 여러분 지구상에 어느 민족이든지 나라든지 하나님을 알고 섬기는 민족과 나라는 복된 삶을 누리고 하나님을 모르는 민족이나 나라는 망하게 되어있음을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오늘날 지구상에 존재하는 민족이나 나라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음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