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아래 복된 삶을 누리게 하여 주시며 하나님의 진리 말씀을 생명수 세게 선교회를 통하여 선포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선포된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모든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성령으로 충만케 하여 주셔서 영적인 사람들이 되어 세상의 유혹을 이기는 승리자들이 모두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육신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하셨습니다. 우리는 경건의 연습에 더욱 열심 하여 금생과 내생에 약속 있는 삶을 살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상 (1 Kings) 15장 (5/5/2011)
왕상 (1 Ki) 15:1-5
1)끝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삶을 살므로 의롭다 여김을 받자.
“:1느밧아 아들 여로보암 왕 제 십 팔 년에 아비얌이 유다 왕이 되고 :2예루살렘에서 삼 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마아가라 아비살롬의 딸이더라”
**성경이 유다와 이스라엘 왕을 함께 번가라 가면서 기록하는 이유는 이들 두 나라가 끈임 없이 전쟁을 하지만 이 두 나라는 하나님이 택한 형제나라이며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이들 모두 하나님의 백성들 인 것입니다.
여로보암은 북왕국 이스라엘의 제 1대 왕입니다. 여로보암이 22년을 치리 하였고 그가 살아 있는 동안에 남왕국 유다의 제 1대왕 르호보암이 17년을 치리하고 죽고 그의 아들 아비얌이 유다의 제 2대 왕이 되어 3년을 치리 한 것입니다.
“:3아비얌이 그 부친의 이미 행한 모든 죄를 행하고 그 마음이 그 조상 다윗의 마음 같지 아니하여 그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치 못하였으나 :4그 하나님 여호와께서 다윗을 위하여 예루살렘에서 저에게 등불을 주시되 그 아들을 세워 후사가 되게 하사 예루살렘을 견고케 하셨으니 :5이는 다윗이 헷 사람 우리아의 일 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고 자기에게 명하신 모든 일을 어기지 아니하였음이라”
아비얌이 그 부친 르호보암의 모든 죄를 행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헷 사람 우리아에게 행한 죄 이외에는 평생에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고 하나님의 모든 명하신 것을 어기지 아니하고 지켰으므로 다윗을 생각하셔서 그에게 대를 잇는 아들이 있게 하시었음을 성격은 말씀 하십니다.
사람은 누구나 완전치 못합니다. 그 위대한 다윗도 헷 사람 우리아를 살인하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러나 다윗은 그 일로 하나님께 징벌을 받고 다시는 하나님을 거스리는 범죄를 행하지 않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 행하므로 하나님 보시기에 의롭다 여김을 받은 사람이 된 것입니다. 그 다윗 때문에 남 왕국 유다는 그 왕조의 혈통이 계속해서 예수 그리스도 까지 이어지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들 또한 작든지 크든지 죄를 진 자들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고 의롭다 여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숨을 쉬는한, 이 세상을 떠나는 날까지 우리는 또 알게 모르게 죄를 범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죄를 범하지 않도록 노력 하여야 할 것이며 끝까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살아감으로 의롭다 여김을 받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아멘.
왕상(1 Ki) 15:6-15
1)하나님을 사랑하여 그 명령을 행하는 자는 장수하게 하신다.
“:6르호보암과 여로보암 사이에 사는 날 동안 전쟁이 있었더니 :7아비얌과 여로보암 사이에도 전쟁이 있으니라 아비얌의 남은 사적과 무릇 행한 일이 유다 왕 역대 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8아비얌이 그 열조와 함께 자니 다윗 성에 장사되고 그 아들 아사가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남북 왕국 1대 왕들이 사는 날 동안 전쟁 하더니 유다의 2대 왕 아비얌이 3년을 유다를 치리 하면서 북왕국 이스라엘 왕 여로보암과 전쟁을 하고 죽습니다. 그리고 아비얌의 아들 아사가 남왕국 유다의 제 3대 왕이 됩니다.
“:9이스라엘 왕 여로보암 제 이십 년에 아사가 유다 왕이 되어 :10예루살렘에서 사십 일년을 치리 하니라 그 모친의 이름은 마아가라 아비살롬의 딸이더라 :11아사가 그 조상 다윗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하여 :12남색 하는 자를 그 땅에서 쫓아내고 그 열조의 지은 모든 우상을 없이하고 :13또 그 모친 마아가가 아세라의 가증한 우상을 만들었으므로 태후의 위를 폐하고 그 우상을 찍어서 기드론 시냇가에서 불살랐으나 :14오직 산당은 없이하지 아니하니라 그러나 아사의 마음이 일평생 여호와 앞에 온전하였으며 :15저가 그 부친의 구별한 것과 자기의 구별한 것을 여호와의 전에 받들어 드렸으니 곧 은과 금과 기명들이더라”
아사가 남 왕국 유다의 제 3대 왕이 될 때 북왕국 이스라엘은 제 1대 여로보암이 왕으로 20년을 치리하고 있은 때입니다. 성경은 유다의 제 3대왕 아사을 다윗과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하게 행한 좋은 왕으로 기록합니다.
아사는 선조 왕들이 지은 모든 우상을 없애고 그 모친 태후가 아세라 목상을 만들었으므로 태후를 폐하고 그 만든 우상을 찍어서 기드론 시냇가에서 불살라버리는 하나님 앞에 신앙이 바로선 사람이었습니다. 성도 여러분 아사가 하나님 보시기에 정직하니 아사는 41년을 치리 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그 명령을 지켜 행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내가 장수 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하시 도다(시91:16)” 아멘.
왕상(1 Ki) 15:16-19
1)하나님의 성령이 우리를 떠나시게 하지 말자.
“:16아사와 이스라엘 왕 바아사 사이에 일생 전쟁이 있으니라 :17이스라엘 왕 바아사가 유다를 치러 올라와서 라마를 건축하여 사람을 유다 왕 아사에게 왕래하지 못하게 하려 한지라”
이스라엘 왕 바아사는 북왕국 제 3대 왕입니다.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이 제 2대 왕인데 유대 아사 왕 2년에 취임하여 2년을 치리하고 죽습니다(25절). 남왕국 유다 제 3대왕 아사와 북왕국 제 3대왕 바아사 사이에 일평생 전쟁이 있었는데 바아사가 유다를 치러 올라와서 라마를 건축하여 사람을 유다 왕 아사에게 왕래하지 못하게 하려 하였는데 라마는 예루살렘에서 북쪽으로 겨우 10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있는 성읍입니다. 이 지역은 베냐민 지파의 땅인데 이 땅을 누가 차지하느냐 하는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18아사가 여호와의 전 곳간과 왕궁 곳간에 남은 은금을 몰수히 취하여 그 신복의 손에 붙여 다메섹에 거한 아람 왕 헤시온의 손자 다브람몬의 아들 벤하닷에게 보내며 가로되 :19나와 당신 사이에 약조가 있고 내 부친과 당신의 부친 사이에도 있었느니라 내가 당신에게 은 금 예물을 보내었으니 와서 이스라엘 왕 바아사와 세운 약조를 깨뜨려서 저로 나를 떠나게 하라 하매”
아사 왕이 은과 금 기명들을 여화와의 전에 받들어 들인지 얼마 되지도 않아 여호와의 전과 왕궁의 곳간에 있는 모든 은금을 거두어 아람 사람 벤하닷에게 보내고 벤하닷에게 이스라엘을 공격하여 이스라엘 왕 바아사를 자기에게서 떠나가게 하라 합니다.
하나님의 택함을 받은 유다와 이스라엘이 형제 나라인데 서로 원수가 되어 끊임없이 전쟁을 하니 그 찬란했던 하나님의 백성의 나라가 비참하게 되어 저 북쪽 이방 나라 아람에게 은금을 받치고 도움을 받고자 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게 된 것은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하고 우상을 섬기며 하나님을 격노하게 한 죄 때문입니다.
성도 여러분 이스라엘과 유다의 비참한 역사를 보면서 깨닫는 것은 우리는 무엇이 좀 잘 되어 간다 할 때 더욱 하나님 앞에 겸손하여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를 떠나시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임을 배웁니다. 아멘.
왕상 (1 Ki)15:20-34
1)선지자를 통하여 예언한 하나님의 심판은 꼭 이루어 진다.
“:20벤하닷이 아사 왕의 말을 듣고 그 군대장관들을 보내어 이스라엘 성들을 치되 이욘과 단과 아벨벧마아가와 긴에렛 온 땅과 납달리 온 땅을 쳤더니 :21바아사가 듣고 라마 건축하는 일을 그치고 디르사에 거하니라 :22이에 아사 왕이 온 유다에 영을 내려 한 사람도 모면하지 못하게 하여 바아사가 라마를 건축하던 돌과 재목을 가져오게 하고 그것으로 베냐민의 게바와 미스바를 건축하였더라”
벤하닷이 유다 왕 아사의 말을 들어주어 이스라엘의 성읍들을 치니 바아사가 라마를 건축하여 유다의 목을 죄이려고 하던 계획을 포기하고 물러갑니다. 이때를 유다 아사 왕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온 국민을 동원하여 바아사가 라마를 건축하려는 돌들과 목재를 취하여 라마보다 북쪽에 위치한 게바와 미스바를 건축하여 영토를 넓힙니다.
“:23아사의 남은 사적과 모든 권세와 무릇 그 행한 일과 성읍을 건축한 것이 유다 왕 역대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저가 늙을 때에 발에 병이 있었더라 :24아사가 열조와 함께 자매 그 열조와 함께 그 조상 다윗의 성에 장사되고 그 아들 여호사밧이 대신하여 왕이 되니라”
유다에 모처럼 좋은 왕이 나왔는데 그가 41년을 치리하고 그도 죽어 그 조상 다윗의 성에 장사되고 그의 아들 여호사밧이 유다의 제 4대 왕으로 등극을 합니다.
“:유다 왕 아사 제 이년에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이 이스라엘 왕이 되어 이년을 이스라엘을 다스리니 라 :26저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그 아비의 길로 행하여 그가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그 죄 중에 행한 지라 :27이에 잇사갈 족속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가 저를 모반하여 블레셋 사람에게 속한 깁브돈에서 저를 죽였으니 이는 나답과 온 이스라엘이 깁브돈을 에워싸고 있었음이더라 :28유다 왕 아사 제 삼 년에 바아사가 나답을 죽이고 대신하여 왕이 되고 :29왕이 될 때에 여로보암의 온 집을 쳐서 생명 있는 자를 하나도 남기지 아니하고 다 멸하였는데 여호와께서 그 종 실로 사람 아히야로 하신 말씀과 같이 되었으니 :30이는 여로보암이 범죄하고 또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죄로 인함이며 또 저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노를 격동시킨 일을 인함이었더라”
유다의 제 3대 왕 아사가 등극한지 2년 되는 해에 여로보암의 아들 나답이 북왕국 이스라엘의 제 2대 왕이 되었으나 그가 제 아비의 악한 길로 행하여 이스라엘로 범죄케 함으로 하나님께서 잇사갈 족속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를 시켜 모반을 일으켜 나답과 그 아비의 집 여로보암의 모든 자들을 죽이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종 실로 사람 아히야로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여로보암이 범죄하고 또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죄로 인함이며 또 저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노를 격동시킨 일을 인함이었더라 성경은 기록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예언하신 하나님의 심판은 꼭 실천됨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31나답의 남은 사적과 무릇 행한 일이 이스라엘 왕 역대 지략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32아사와 이스라엘 왕 바아사 사이에 일생 전쟁이 있으니라 :33유다 왕 아사 제 삼 년에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가 디르사에서 온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이십 사 년을 치리 하니라 :34바아사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여로보암의 길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그 죄 중에 행하였더라”
북왕국 2대왕 나답이 악을 행하다 즉위 한지 2년 만에 모반을 일으킨 잇사갈 지파의 바아사에게 죽고 바아사가 북왕국 이스라엘의 제 3대 왕이 되어 유다의 제3대왕 아사와 일생 동안 전쟁을 합니다. 바아사는 디르사에서 이스라엘을 24년 동안 치리를 하는데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되 여로보암의 길로 행하며 그가 이스라엘로 범하게 한 그 죄 중에 행하였더라 성경은 기록합니다. 북왕국 이스라엘은 주전 722년에 앗수르에게 멸망 당하는데 마지막 제 19대 왕 호세아까지 모두 악한 왕들뿐이었습니다.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