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아래서 복된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말씀을 받는 성도들에게 성령의 감동 감화가 충만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성령님의 이끄심에 따라서 세상을 살아가며 세상을 이기고 성령의 열매를 충만하게 맺어 아버지께 영광 돌리는 주의 자녀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열왕기하 (2 Kings) 9장 (5/27/2011)
왕하 (2 Ki) 9:1-3
1)우리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때를 맞추어 일을 하자.
“:1선지자 엘리사가 선지자의 생도 중 하나를 불러 이르되 너는 허리를 동이고 이 기름병을 손에 가지고 길르앗 라못으로 가라 :2거기 이르거든 님시의 손자 여호사밧의 아들 예후를 찾아 들어가서 그 형제 중에서 일어나게 하고 데리고 골방으로 들어가서 :3기름병을 가지고 그 머리에 부으며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았노라 하셨느니라 하고 곧 문을 열고 도망하되 지체치 말찌니라”
하나님께서 아합 왕조에 내리시는 심판을 그 아들 시대에 내리시기로 하시고(왕상21:29) 이제 아합의 아들 요람이 부상을 입은 때에 엘리사가 선지자의 생도를 보내어 예후에게 기름을 붓게 합니다. 이로서 하나님께서 엘리야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의 심판이 아합 왕조에 결정적으로 내리는 서막이 열립니다(왕상19:15-17).
엘리사는 선지자 생도에게 장군들 중에 예후를 택하여 골방에 들어가서 그 머리에 기름을 붓고 여호와께서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을 삼았노라 하고 지체하지 말고 곧 문을 열고 도망하라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모든 역사는 때가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엘리사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 때에 맞추어 선지자의 생도를 보낸 것입니다. 나와 여러분도 하나님께서 나와 여러분에게 세우신 계획을 알고 때를 잘 맞추어 일을 하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9:4-16
1)하나님의 명령을 받으면 지체하지 말고 실행하자.
“:4그 소년 곧 소년 선지자가 드디어 길르앗 라못으로 가니라 :5저가 이르러 보니 군대 장관들이 앉았는지라 소년이 가로되 장관이여 내가 당신에게 할 말씀이 있나이다 예후가 가로되 우리 모든 사람 중에 뉘게 하려느냐 가로되 장관이여 당신에게니 이다 :6예후가 일어나 집으로 들어가니 소년이 그 머리에 기름을 부으며 이르되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여호와의 백성 곧 이스라엘의 왕을 삼노니 :7너는 네 주 아합의 집을 치라 내가 나의 종 곧 선지자들의 피와 여호와의 종들의 피를 이세벨에게 갚아주리라 :8아합의 온 집이 멸망하리니 이스라엘 중에 매인 자나 놓인 자나 아합에게 속한 모든 남자는 내가 다 멸절하되 :9아합의 집을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집과 같게 하며 또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의 집과 같게 할지라:10 이스르엘 지방에서 개들이 이세벨을 먹으리니 저를 장사할 사람이 없으리라 하셨느니라 하고 곧 문을 열고 도망 하니라 :11예후가 나와서 그 주의 신복들에게 이르니 한 사람이 묻되 평안이뇨 그 미친 자가 무슨 까닭으로 그대에게 왔더뇨 대답하되 그대들이 그 사람과 그 말한 것을 알리라 :12무리가 가로되 당치 않은 말이라 그대는 우리에게 이르라 대답하되 저가 이리 이리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는다 하셨다 하더라 :13무리가 각각 자기의 옷을 급히 취하여 섬돌 위 곧 예후의 밑에 깔고 나팔을 불며 가로되 예후는 왕이라 하니라 :14이에 남시의 손자 여호사밧의 아들 예후가 요람을 배반하였으니 곧 요람이 온 이스라엘로 더불어 아람 왕 하사엘을 인하여 길르앗 라못을 지키다가 :15아람 왕 하사엘로 더불어 싸울 때에 아람 사람에게 상한 것을 치료하려 하여 이스르엘로 돌아왔던 때라 예후가 이르되 너희 뜻에 합당하거든 한 사람이라도 이 성에서 도망하여 이스르엘에 전하러 가지 못하게 하라 하니라 :16예후가 병거를 타고 이스르엘로 가니 요람이 거기 누었음이라 유다 왕 아하시야는 요람을 보러 내려왔더라”
소년 선지자는 엘리사가 명한대로 길르앗 라못으로 가서 장관들이 앉아있는 중에 예후를 지목하여 골방으로 들어가 그에게 그름을 붓고 아합의 집을 멸하라는 여호와의 명령을 내립니다.
예후는 선지지로부터 왕의 기름 부음과 하나님의 명령을 받고 동료 장관들이 물으니 하나님께서 자기를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으셨다는 것을 말합니다. 예후와 함께 했던 모든 장관들이 나팔을 불며 예후는 우리의 왕이라 합니다. 이에 예후는 지체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시행 합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는 다면 하나님의 명령을 받을 때 지체하지 아니하고 명령을 시행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왕하 (2 Ki) 9:17-22
1)이단 종교와 혼인 관계를 맺지 말자.
“:17이스르엘 망대에 파숫군 하나가 섰더니 예후의 무리의 오는 것을 보고 가로되 내가 한 무리를 보나이다 요람이 가로되 한 사람을 말을 태워 보내어 맞아 평안이냐 묻게 하라 :18한 사람이 말을 타고 가서 만나 가로되 왕의 말씀이 평안이냐 하시 더이다 하매 예후가 가로되 평안이 네게 상관이 있느냐 내 되로 돌이키라 하니라 파숫군이 고하여 가로되 사자가 저희에게 갔으나 돌아오지 아니하나이다 하는지라 :19다시 한 사람을 말을 태워 보내었더니 저희에게 가서 가로되 왕의 말씀이 평안이냐 하시 더이다 하매 예후가 가로되 평안이 네게 상관이 있느냐 네 되로 돌이키라 하니라 :20파숫군이 또 고하여 가로되 저도 저희에게 까지 갔으나 돌아오지 아니하고 그 병거 모는 것이 님시의 손자 예후의 모는 것 같이 미치게 모나이다 :21요람이 가로되 메우라 하매 그 병거를 메운 지라 이스라엘 왕 요람과 유다 왕 아하시야가 각각 그 병거를 타고 가서 예후를 맞을 쌔 이스라엘 사람 나봇의 토지에서 만나매 :22요람이 예후를 보고 가로되 예후야 평안이냐 대답하되 네 어미 이세벨의 음행과 술수가 이렇게 많으니 어찌 평안이 있으랴”
길르앗 라못에서 이스르엘까지 70 km 되는 거리를 예후는 미친 듯이 병거를 몰아 달립니다. 이는 혹시나 자기가 이스라엘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았다는 소식이 이스르엘에 있는 요람에게 들어가기 전에 요람을 처리하기 위함입니다. 이스르엘 망대에서 파숫군이 병거가 달려오는 것을 보고 요람 왕에게 고하니 요람은 사자를 보내어 평안이냐 묻게 하는데 예후는 사자가 달려 나와 물으니 너와 상관 없는 일이라 하고 자기 뒤를 따르라 합니다. 두 번을 이렇게 하는데 이번에는 사자를 보내지 아니하고 요람이 직접나섭니다.
요람이 직접 병거를 타고 예후를 맞이하여 평안이냐 물으니 예후는 네 어미 이세벨의 음행과 술수가 이렇게 많으니 어찌 평안이 있으랴 합니다. 예후의 판결은 왕보다 왕의 어미 이세벨에게 내리는 것입니다. 이세벨은 우상을 이스라엘에 들여왔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 나봇을 하나님과 왕을 저주하였다 모함하여 엉터리 재판을 열어 나봇과 그 아들들을 죽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 인하여 조상으로부터 물려 밭은 나봇의 기업, 포도밭을 빼앗아 아합의 나물 밭을 만든 장본인 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하여 말씀하시기를 가나안 우상을 섬기는 이방인들과 혼인을 하지 말라고 하신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우상을 섬기기 때문입니다. 이세벨은 우상을 섬기는 제사장의 딸이고 우상을 섬기는 가운데 자라났습니다. 보고 자란 것이 우상 섬기는 것뿐이라 이스라엘에 우상을 들여와 온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섬김에서 떠나 우상을 섬기게 한 것입니다. 이로 인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진노를 사게 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우리들에게 문제는 다른 민족과의 혼인이 아니라 한 민족이라도 하나님을 믿지 않는, 또 믿는다 해도 이단 종교에 빠진 자들과의 혼인 관계를 맺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이들과 혼인하여 이들을 변화시켜 하나님을 믿게 할 수 없다면 차라리 혼인을 하지 않는 것이 옳을 줄 믿습니다. 아멘.
왕하 (2 Ki) 9:23-26
1)하나님의 세계에는 우연이란 없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이루어진다.
“:23 요람이 곧 손을 돌이켜 도망하며 아하시야에게 이르되 아하시야여 반역이로다 :24예후가 힘을 다하여 활을 당기어 요람의 두 팔 사이를 쏘니 살이 그 염통을 꿰뚫고 나오매 저가 병거 가운데 엎드려 진지라 :25 예후가 그 장관 빗갈에게 이르되 그 시체를 취하여 이스르엘 사람 나봇의 밭에 던지라 네가 기억하려니와 이전에 너와 내가 함께 타고 그 아비 아합을 좇았을 때에 여호와께서 이 아래 같이 저의 일을 예언 하셨느니라 :26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어제 날에 나봇의 피와 그 아들들의 피를 분명히 보았노라 또 말씀하시기를 이 토지에서 네게 갚으리라 하셨으니 그런즉 여호와의 말씀대로 그 시체를 취하여 이 밭에 던질지니라”
하나님의 심판은 예후를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예후와 아합의 아들 요람이 하필이면 나봇의 밭에서 만나고 요람은 달아나다가 예후가 쏜 화살이 염통을 뚫고 나가 죽음을 맞이 합니다. 예후는 여호와의 말씀을 인용하여 요람의 시신을 나봇의 밭에 던지라 합니다.
성도 여러분 아합의 아들 요람과 하나님의 심판을 결행하는 예후가 나봇의 밭에서 만난 것이 우연일 까요? 기회 있을 때마다 여러 번 말씀 드렸지만 하나님의 세계에는 우연이란 없습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이루어져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9:27-29
1)믿지 않는 자와 함께 멍에를 같이 하지 말자.
“:27유다 왕 아하시야가 이를 보고 동산 정자 길로 도망하니 예후가 쫓아가며 이르되 저도 병거 가운데서 죽이라 하매 이볼르암 가까운 구르 비탈에서 치니 저가 므깃도까지 도망하여 거기서 죽은 지라 :28그 신복들이 저를 병거에 싣고 예루살렘에 이르러 다윗 성에서 그 열조와 함께 그 묘실에 장사 하니라 :29아합의 아들 요람의 십 일년에 아하시야가 유다 왕이 되었었더라”
유다 왕 아하시야는 이스라엘 왕 요람과 함께하다가 역시 예후에게 죽임을 당 하는데 이는 아하시야 자신이 물론 악하기도 했지만 그는 친구를 잘못 사귀었으므로 죽임을 당한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사람은 사회적 활동 없이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함께 활동하는 주변의 사람들이 어떠한 사람인 가에 따라서 사람의 운명이 결정됨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속담에 친구 따라서 강남 간다는 말도 있습니다. 사람에게 친구가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그러므로 하나님은 믿지 않는 자와 함께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고 우리에게 말씀 하심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 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찌 조화되며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어찌 상관하며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되리요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하셨느니라(고후6:14-17)” 아멘.
왕하 (2 Kings) 9:30-33
1)사단은 절대로 회개하지 아니하고 끝까지 선에 대항 한다.
“:30예후가 이스르엘에 이르니 이세벨이 듣고 눈을 그리고 머리를 꾸미고 창에서 바라보다가 :31
예후가 문에 들어오매 가로되 주인을 죽인 너 시므리여 평안하냐 :32 예후가 얼굴을 들어 창을 향하고 가로되 내 편이 될 자가 누구냐 누구냐 하니 두어 내시가 예후를 내다보는지라 :33가로되 저를 내려 던지라 하니 내려던지 매 그 피가 담과 말에게 뛰더라 예후가 그 시체를 밟으니 라”
이세벨은 예후가 자기의 아들을 죽이고 이스르엘 궁 안에 들어온 것을 듣고 눈을 그리고 머리를 꾸미어 태후의 위세를 잔뜩 부립니다. 그녀는 당장 죽을 목숨이지만 악녀 다옵게 예후가 들어오는 것을 창에서 내려다 보며 예후에게 주인을 죽인 자라고 호통을 칩니다. 그러나 그녀는 옆에 있던 두 내시에게 내려 던짐을 당하여 죽는데 그녀의 피는 궁의 담과 말에게 뛰고 예후는 그녀의 시신을 발로 밟습니다.
성도 여러분 이세벨은 성경에 나오는 사악한 자의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당장 죽을 목숨이라도 절대로 잘못을 회개하지 아니하고 끝까지 선에 대항 합니다. 선하신 하나님께 끝까지 대항 하는 이것이 사단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멘.
왕하 (2 Ki) 9:34-37
1)하나님이 예언의 말씀은 꼭 이루어진다.
“:34예후가 들어가서 먹고 마시고 가로되 가서 이 저주 받은 계집을 찾아 장사하라 저는 왕의 딸이니라 하매 :35가서 장사하려 한 즉 그 두골과 발과 손바닥 위에는 찾지 못한지라:36돌아와서
고한대 예후가 가로되 이는 여호와께서 그 종 디셉 사람 엘리야로 말씀하신 바라 이르시기를 이스르엘 토지에서 개들이 이세벨의 고기를 먹을지라 :37그 시체가 이스르엘 토지에서 거름 같이 밭 면에 있으리니 이것이 이세벨이라고 가리켜 말하지 못하게 되리라 하셨느니라”
이세벨이 죽고 예후는 왕으로서 추대되어 먹고 마신 후 그래도 이세벨을 왕의 딸이므로 대접하여 장사를 지내주라 합니다. 신하들이 나가서 이세벨의 시신을 찾으니 그녀의 시신은 간 곳 없고 남은 것은 해골과 발과 손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엘리야에게 말씀 하신 대로 하신 것입니다. 이르시기를 이스르엘 토지에서 개들이 이세벨의 고기를 먹을지라 그 시체가 이스르엘 토지에서 거름 같이 밭 면에 있으리니 이것이 이세벨이라고 가리켜 말하지 못하게 되리라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예언의 말씀은 꼭 이루어 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