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12, 2011

역대하31장 (2 Chronicles 31)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진리의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은혜를 내려주셔서 말씀을 더욱 깨닫게 하여주시고 깨달은 말씀을 의지하여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 아버지께 영광 돌리는 모든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역대하 (2 Chronicles) 31  (9/12/2011)

대하(2 Ch) 31:1
1)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가 되자.

“:1이 모든 일이 마치매 거기 있는 이스라엘 무리가 나가서 유다 여러 성읍에 이르러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유다와 베냐민과 에브라임과 므낫세 온 땅에서 산당과 단을 제하여 멸하고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 각각 그 본성 기업으로 돌아갔더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예루살렘에 모여 유월절을 기쁨으로 지키되 율법에 정한7일이 아니라 7일을 더 연장하여 14일을 기쁨 충만한 가운데 유월절 축제를 끝냅니다. 유월절 축제를 끝내고 각자 자기 성읍에 있는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유다와 베냐민과 에브라임과 므낫세 땅, 온 나라 안에 있는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온 산당과 제단을 제하여 멸하고 각각 그 본성 기업으로 돌아 갔더라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떠나 환난을 당하며 방황하던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을 기하여 다시 하나님 앞에 거듭나니 온 나라 백성들이 한 마음이 되어 우상들을 제하여 버립니다. 이는 이스라엘이 다시 한번 하나님 앞에 온전하여 졌음을 말해주는 매우 귀중한 말씀입니다. 나와 여러분의 교회들이, 또 더 나아가서 우리 민족이 하나가 되어 우상을 제하여 버리고 온전히 하나님을 섬긴다면 우리 민족은 자자손손 복을 누리며 열방의 으뜸이 될 것입니다. 아멘.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에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19:5-6)” 아멘.

대하 (2 Ch) 31:2-8
1)지도자는 본을 보여야 한다.

“:2하스기아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의 반차를 정하고 각각 그 직임을 행하게 하되 곧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로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며 여호와의 영문에서 섬기며 감사하며 찬송하게 하고 :3또 자기 재산 중에서 얼마를 정하여 여호와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번제 곧 조석 번제와 안식일과 초하루와 절기의 번제에 쓰게 하고 :4또 예루살렘에 거한 백성을 명하여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의 응식을 주어 저희로 여호와의 율법을 힘쓰게 하라 한 지라 :5왕의 명령이 내리자 곧 이스라엘 자손이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과 꿀과 밭의 모든 소산의 처음 것을 풍성히 드렸고 또 모든 것의 십일조를 많이 가져왔으며 :6유다 여러 성읍에 거한 이스라엘과 유다 자손도 소와 양의 십일조를 가져왔고 또 그 하나님 여호와께 구별하여 드릴 성물의 십일조를 가져왔으며 그 것을 쌓아 더미를 이루었는데 :7삼월에 쌓기를 시작하여 칠월에 마친지라 :8히스기야와 방백들이 와서 더미를 보고 여호와를 송축하고 그 백성 이스라엘 을 위하여 축복 하니라

히스기야 왕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의 반차를 정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수행하게 하는데 자기의 재산 중에서 얼마를 정하여 제사에 쓰게 할 뿐만 아니라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의 생계를 위하여 백성들에게 헌물을 드리라 명합니다. 왕의 명령이 내리자 모든 백성들이 자기들의 소산에서 십일조를 구별하여 드립니다. 백성들이 드리는 십일조로 인하여 성전에는 양식이 풍족합니다. 히스기야는 백성들에게 명령만 내린 것이 아니라 그 명령이 제대로 행하여 졌는지도 확인을 합니다. 히스기야와 방백들이 백성들이 드린 헌물이 더미를 이루어 쌓인 것을 보고 여호와를 송축하고 그 백성 이스라엘을 위하여 축복합니다.

히스기야가 왕으로서 여호와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는 모습을 본 방백들과 백성들은 히스기야의 명대로 즐거이 따르는 것을 보는데, 성도 여러분 히스기야를 통하여 우리는 교회나 나라의 지도자가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하여야 하는 가를 배웁니다. 히스기야가 하나님 앞에 성실하여 먼저 본을 보일 때 방백들과 백성들이 그 명령에 순종하고 따르는 것을 봅니다. 예수님께서도 우리들에게 본을 보이셨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신 후에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13:15)” 아멘.

대하 (Ch) 31:9-10
1)있는 것 중에서 먼저 드리라.

“:9히스기야가 그 더미에 대하여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에게 물으니 :10사독의 족속 대제사장 아사랴가 대답하여 기로되 백성이 예물을 여호와의 전에 드리기 시작함으로부터 우리가 족하게 먹었으나 남은 것이 많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에게 복을 주셨음이라 그 남은 것이 이렇게 많이 쌓였나이다

히스기야가 예물이 쌓여 큰 더미를 이룬 것을 보고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에게 어찌 된 영문인가 묻습니다. 이에 대제사장 아사랴가 백성이 예물을 여호와의 전에 드리기 시작함으로부터 우리가 족하게 먹었으나 남은 것이 많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백성들에게 복을 주셨음이라 대답합니다.

성도 여러분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 하십니다. 백성들이 부자가 되어 예물을 드린 것이 아니라 있는 중에서 예물을 드리기 시작한 때부터, 백성들이 여호와 하나님께 먼저 가진 것 중에서 드리니 여호와 하나님께서 백성들에게 복을 주셔서 예물은 점점 늘어나고 백성들의 복은 점점 커지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속성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가난한 자나 의를 위하여 쓸데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께 꾸이는 것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가난한 자를 불쌍히 여기는 것은 여호와께 꾸이는 것이니 그 선행을 갑아 주시리라 (19:17)” 아멘.

대하 (2 Ch) 31:11-21
1)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자.

“:11때에 히스기야가 명하여 여호와의 전 안에 방을 예비하라 한고로 드디어 예비하고 :12성심으로 그 예물과 십일조와 구별한 물건을 갖다 두고 레위 사람 고나냐는 그 일을 주관하고 그 아우 시므이는 버금이 되며 :13여히엘과 아사시야와 나핫과 아사헬과 여리못과 요사밧과 엘리엘과 이스마가와 마핫과 브나야는 고나냐와 그 아우 시므이의 수하에서 보살피는 자가 되니  이는 히스기야 왕과 하나님의 전을 관리하는 아사랴의 명한 바며 :14동문지기 레위 사람 임나의 아들 고레는 즐거이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을 맡아 여호와께 드리는 것과 모든 지성물을 나눠주며 :15 그 수하의 예덴과 미냐민과 예수아와 스마야와 야마랴와 스가냐는 제사장의 성읍들에 있어서 직임을 맡아 그 형제에게 반차대로 무론 대소하고 나눠주되 :16삼세 이상으로 족보에 기록된 남자 외에 날마다 여호와의 전에 들어가서 그 반차대로 직임에 수종 드는 자들에게 다 나눠주며 :17또 그 족속대로 족보에 기록된 제사장들에게 나눠주며 이십 세 이상부터 그 반차대로 직임을 맡은 레위 사람들에게 나눠 주며 :18또 그 족보에 기록된 온 회중의 어린아이와 아내와 자녀들에게 나눠 주었으니 이 회중은 성결하고 충실히 그 직분을  다하는 자며 :19각 성읍에서 녹명 된 사람이 있어 성읍 가까운 들에 거한 아론 자손 제사장들에게도 나눠 주되 제사장들의 모든 남자와 족보에 기록된 레위 사람들에게 나눠 주었더라 :20히스기야가 온 유다에 이같이 행하되 그 하나님 여호와 보시기에 선과 정의와 진실함으로 행하였으니 :21무릇 그 행하는 모든 일 곧 하나님의 전에 수종 드는 일에나 율법에나 계명에나 그 하나님을 구하고 일심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백성들이 여호와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이 넘치는 것을 본 히스기야는 여호와의 전에 예물을 쌓을 방을 마련하고 예물들을 잘 쌓아 보관하게 하며 관리하는 자들을 세워 예물을 관리하여 나누어 주도록 합니다.  예물은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의 생계를 위하여 지급 되는데 이는 예루살렘에 거하는 제사장과 레위 자손들뿐만 아니라 유다 온 성읍 주변에 있는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에게도 똑같이 그 녹명 된 대로 나누어 줍니다.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에게 이렇게 하는 것은 이들이 다른 직업 없이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는데 전적으로 헌신 하기 때문 입니다.

히스기야 왕은 온 유다에 이같이 행하되 그 하나님 여호와 보시기에 선과 정의와 진실함으로 행하였으니 무릇 그 행하는 모든 일 곧 하나님의 전에 수종 드는 일이나 율법에나 계명에나 그 하나님을 구하고 일심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도 히스기야 처럼 하나님 보시기에 선과 정의와 진실함으로 교회를 섬기는 일이나 주님의 계명을 따르는 모든 일에 하나님을 구하고 일심으로 행하여 항상 형통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 합니다. 아멘.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6:31)”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