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6, 2011

에스라5장 (Ezra 5)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주님의 은혜 아래서 복된 삶을 살게 하여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게 하여 주시며 해야 할 일들을 순조롭게 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이 모든 일이 잘됨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심인 줄 믿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을 사랑하여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함께 하여 주셔서 말씀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시고 하는 모든 일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선을 이루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에스라 (Ezra) 5  (9/26/2011)

(Ezr) 5:1-2
1)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자.

“:1선지자들 곧 선지자 학개와 잇도의 손자 스가랴가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을 받들어 유다와 예루살렘에 거하는 유다 사람들에게 예언하였더니 :2이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건축하기를 시작하매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함께 하여 돕더니

성전 건축이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자들의 방해로 오랫동안 중단 되어 방치되어있던 중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가 일어나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하며 성전을 건축하라고 독촉하자 이에 스룹바벨과 예수아가 일어나 성전을 재건축하기로 하니 하나님의 선지자들이 이들을 돕고 성전은 다시 지어지기 시작 합니다. 스룹바벨(바벨론 식 이름으로는 세스바살)은 왕손으로서 여호와긴의 4째 아들이며 그는 고레스로부터 명을 받아 유다 총독의 자격으로 옛 성전의 기명들을 바벨론에서 다시 예루살렘으로 옮기며 1차 귀향 자들을 인도 한 사람입니다. 그리고 예수아는 학개 서에 나오는 여호수아와 동일한 인물로서 대 제사장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이 성전을 짖든 일을 중단하고 방치하여 둔지 오래인데 자기들이 살집은 바삐지으면서 성전을 짖는 것은 아직 때가 이르지 아니하였다 하며 뒤로 미루니 하나님의 선지자 학개와 스가랴를 통하여 예언의 말씀을 내린 것입니다(1장 참조).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지음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것이 마땅하며 또 그렇게 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일에 모든 것을 더하시어 우리에게 복을 주실 줄 믿습니다. 아멘.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6:33)” 아멘.

(Ezr) 5:3-5
1)주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는 주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3그 때에 강 서편 총독 닷드내와 스달보스내와 그 동료가 다 나아와 저희에게 이르되 누가 너희를 명하여 이 전을 건축하고 이 성곽을 마치게 하였느냐 하기로 :4우리가 이 건축하는 자의 이름을 고하였으나 :5하나님이 유다 장로들을 돌아 보셨으므로 저희가 능히 역사를 폐하게 못하고 이 일을 다리오에게 고하고 그 답조가 오기를 기다렸더라

강 서편은 유부라데 강 서쪽을 말하며 총독이 그곳에서 거하였는데 사마리아 관리들이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이 성전을 건축함을 보고 총독에게 고발하여 총독이 공적인 시찰을 나온 것입니다. 총독이 유대인들의 성전 건축을 조사하며 백성들에게 누가 이 전을 건축하고 이 성곽을 마치게 하였느냐 하고 물은 것으로 보아 그 책임자들을 잡아 가두려고 한 것으로 보이나 성경은 하나님께서 유다 장로들을 돌아 보셨으므로 저희가 능히 역사를 폐하게 못하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다리오에게 서신을 보내어 그 답이 오기를 기다렸더라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유다 장로들과 함께 하시니 총독은 그 아무도 가두지 못하고 또 공사도 중단 시키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우리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음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4:13)” 아멘.

(Erz) 5:6-17
1)하나님은 모든 것을 협력하여 하님의 선을 이루신다.

“:6강 서편 총독 닷드내와 스달보스내와 그 동료 강 서편 아바삭 사람이 다리오 왕에게 올린 글의 초본이 이러하니라 :7그 글에 일렀으되 다리오 왕은 만안 하옵소서 :8왕께 아시게 하나이다 우리가 유다 도에 가서 지극히 크신 하나님의 전에 나아가 보온즉 전을 큰 돌로 세우며 벽에 나무를 얹고 부지런히 하므로 역사가 그 손에서 형통하옵기로 :9우리가 그 장로들에게 물어 보기를 누가 너희를 명하여 이 전을 건축하고 이 성곽을 미치게 하였느냐 하고 :10우리가 또 그 두목의 이름을 적어 왕에게 고하고자 하여 그 이름을 물은즉 저희가 우리에게 대답하여 이르기를 우리는 천지의 하나님의 종이라 오랜 옛적에 건축되었던 전을 우리가 다시 건축하노라 이는 본래 이스라엘의 큰 왕이 완전히 건축한 것이더니 :12우리 열조가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격노케 하였으므로 하나님이 저희를 갈대아 사람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손에 붙이시매 저가 이 전을 헐며 이 백성을 사로잡아 바벨론으로 옮겼더니 :13 바벨론 왕 고레스 원년에 고레스 왕이 조서를 내려 하나님의 이 전을 건축하게 하고 :14또 느부갓네살의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속에서 금, 은 기명을 옮겨다가 바벨론 신당에 두었던 것을 고레스 왕이 그 신당에서 취하여 그 세운 총독 세스바살이라 이름한 자에게 내어주고 :15일러 가로되 너는 이 기명들을 가지고 가서 예루살렘 전에 두고 하나님의 전을 그 본처에 건축하라 하매 :16이에 이 세스바살이 이르러 예루살렘 하나님의 전 지대를 놓았고 그 때로부터 지금까지 건축하여 오나 오히려 필역 하지 못하였다 하였사오니 :17이제 왕이 선히 여기시거든 바벨론에서 왕이 조서를 내려 하나님의 이 전을 예루살렘에 건축하라 하셨는지 보시고 왕은 이 일에 대하여 왕의 기쁘신 뜻을 우리에게 보이소서 하였더라

총독은 고레스 왕에서 서신을 보내는데 그 서신의 내용이 사마리아 인들과 그 와 함께 하던 자들이 아닥사스다 왕에게 보낸 악의에 찬 서신과는 대조적으로 객관성을 띱니다. 이 서신의 회답이 왕으로부터 오는데 그 회답으로 인하여 성전공사는 더욱 활기를 띠우고 성전은 완공되어 유대인들이 기쁨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유월절을 지키게 됩니다.

성도 여러분 사마리아 적대 자들이 유대인들의 성전 공사를 방해 하려고 총독을 시찰하게 하였지만 오히려 그 들이 그렇게 하였으므로 성전이 일사천리로 완공을 보게 되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되 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보면서 하나님을 또 보게 됩니다. 성도 여러분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협력하여 하나님의 선을 이루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8:28)”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