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September 29, 2011

에스라8장 (Ezra 8)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은혜아래서 복된 삶을 살아 가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며 성도들과 말씀을 나누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복을 주셔서 하나님을 더욱 알게 하여 주시옵시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모든 행사를 바르게 함으로 성령의 열매를 많이 맺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에스라 (Ezra) 8  (9/29/2011)

(Ezr) 8:1-20
1)하나님의 선하신 손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1 아닥사스다 왕이 위에 있을 때에 나와 함께 바벨론에서 올라온 족장들과 그들의 보계가 이러하니라 :2비느하스 자손 종에서는 게르솜이요 이다말 자손 중에서는 다니엘이요 다윗 자손 중에서는 핫두스요 :3스가냐 자손 곧 바로스 자손 중에서는 스가랴니 그와 함께 족보에 기록된 남자가 일백 오십 명이요 :4바핫모압 자손 중에서는 스라하야의 아들 엘여호에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이백 병이요 :5스가냐 자손 중에서는 야하시엘의 아들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삼백 명이요 :6아단 자손 중에서는 요나단의 아들 에벳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오십 명이요 :7엘린 자손 중에서는 아달리야의 아들 여사야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칠십 명이요 :8스바댜 자손 중에서는 미가엘의 아들 스바댜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팔십 명이요 :9요압 자손 중에서는 여히엘의 아들 오바댜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이백 십 팔 명이요 :10스로밋 자손 중에서는 요시뱌의 아들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일백 육십  명이요 :11베배 자손 중에서는 베배의 아들 스가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이십 팔 명이요 :12아스갓 자손 중에서는 학가단의 아들 요하난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일백 십 명이요 :13아도니감 자손 중에 나중 된 자의 이름은 엘리벨렛과 여우엘과 스마야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육십 명이요 :14비그왜 자손 중에서는 우대와 사붓이니 그와 함께한 남자가 칠십 명이었느니라

에스라는 자기와 함께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사람들의 명단을 기록합니다. 제사장의 가문을 비롯하여 다윗의 자손 핫두스 등 약 1,500명 의 성인 남자들, 그리고 그 식솔들을 합하면 주름 잡아 약 5,000 명 정도가 에스라와 함께 예루살렘으로 돌아온 것입니다.

“:15내가 무리를 아하와로 흐르는 강가에 모으고 거기서 삼일 동안 장막에 유하며 백성과 제사장들을 살핀즉 그 중에 레위 자손이 하나도 없는지라 :16이에 모든 족장 곧 에리에셀과 아리엘과 스마야와 엘라단과 야립과 엘라단과 나단과 스가랴와 므술람을 부르고 또 명철한 사람 요야립과 엘라단을 불러 :17가시뱌 지방으로 보내어 그곳 족장 잇도에게 나아가게 하고 잇도와 그 형제 곧 가시뱌 지방에 거한 느디님 사람들에게 할 말을 일러주고 우리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수종들 자를 데리고 오라 하였더니 :18우리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을 입고 저희가 이스라엘의 손자 레위의 아들 말리의 자손 중에서 한 명철한 사람을 데리고 또 세레뱌와 그 아들들과 그 아들들 형제 십 팔 명과 :19하사뱌와 므라리 자손 중 여시야와 그 형제와 저의 아들들 이십 명을 데려오고 :20또 느디님 사람 곧 다윗과 방백들이 주어 레위 사람에게 수종들게 한 그 느디님 사람 중 이백 이십 명을 데려왔으니 그 이름이 다 기록되었느니라

아하와로 흐르는 강가는 그발 강가처럼 바벨론이 사로 잡혀온 포로들이 모여서 살던 곳으로 추정 됩니다. 아하와로 흐르는 강가에 귀향할 사람들을 모으고 그곳에서 3일을 장막 안에서 거하면서 살폈는데 레위 자손이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총회에 하나님을 섬기는 일에 쓰임을 받는 레위 자손이 없다면 마치 총은 있는데 총알이 없는 격입니다. 그만 큼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 일에는 레위 자손의 역할이 크기 때문 입니다. 이에 에스라는 족장들을 가시뱌 지방으로 보내어 그곳 족장 잇도에게 가서 여호와의 전에 수종 들 자들을 데려오게 합니다. 하나님의 선한 손이 이 일을 도우사 레위자손들 및 느디님 사람들을 데려 옵니다. 느디님 사람들이란 옛적에 다윗이 외국인들을 제사장에게 주어서 성전에 일들을 돕게 하던 사람들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선하신 손이 도우시니 성전에서 일할 수 있는 일꾼들, 레위 자손들을 충분하게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나와 여러분의 사역에도 하나님의 선하신 손길이 도우셔서 필요한 모든 일꾼들을 보내심 받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추수할 것은 많되 추수할 일꾼이 적으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9:37-38)” 아멘.

(Ezr) 8:21-23
1)믿음은 현실과 상식을 초월한다.

“:21때에 내가 아하와 강 가에서 금식을 선포하고 우리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겸비하여 우리와 우리 어린 것과 모든 소유를 위하여 평탄한 길을 그에게 간구하였으니 :22이는 우리가 전에 왕에게 고하기를 우리 하나님의 손은 자기를 찾는 모든 자에게 선을 베푸시고 자기를 배반하는 모든 자에게는 권능과 진노를 베푸신다 하였으므로 길에서 적군을 막고 우리를 도울 보병과 마병을 왕에게 구하기를 부끄러워 하였음이라 :23그러므로 우리가 이를 위하여 금식하며 우리 하나님께 간구하였더니 그 응낙하심을 입었느니라

에스라는 5,000명 이나 되는 남녀노소의 이스라엘 백성들과 성전의 값비싼 금 기명들을 가지고 약 4개월이 걸려서 예루살렘에 무사히 도착한 것입니다(7:9). 그리고 그 긴 여행 길에는 강도와 적들이 많았는데도 아무런 피해를 당하지 않은 것입니다.

에스라는 평소에 왕에게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에 관하여 말하기를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모든 자에게 선을 베푸시고 자기를 배반하는 모든 자에게는 권능과 진노를 베푸시는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이라 하였는데 왕에게 이제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에 도적과 강도가 많고 적들이 많으니 이들로부터 보호해줄 군사들을 우리와 함께 가게 하여 달라는 말을 참아 낮이 뜨거워 못하였음을 말합니다. 그래서 금식을 하며 하나님께 메어 달렸는데 하나님의 선한 손이 도우셔서 무사히 약1,500km, 3개월 반의 대 장정 끝에 예루살렘에 도착한 것입니다(7:9,8:31).

성도 여러분 우리는 본문을 보면서 우리가 사람들 앞에서 선포한 말대로 과연 주님을 믿고 행하며 삶을 살고 있는가? 에스라는 현실적으로는 보병과 마병의 호송을 받는 것이 적들로부터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임을 알면서도 자기가 왕 앞에서 선포한 말 때문에 낮이 부끄러워 보호해줄 군사를 요청 못한 것입니다. 그리고 대신에 금식을 하며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여 모든 것을 하나님께 완전히 의탁한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 에스라는 왕이나 오늘날 성경을 대하는 우리들에게 하나님을 증거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믿음은 상식과 현실을 초월합니다. 우리가 어려운 현실과 상식을 넘어 믿음으로 나아갈 때 성령의 기적과 이사가 이루어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Ezr) 8:24-30
1)금품을 주고 받는 거래를 할 때에 사단에게 빌미를 주지 않도록 확실하게 하여야 한다.

“:24그 때에 내가 제사장의 두목 중 십 이인 곧 세레뱌와 하시뱌와 그 형제 십 인을 따로 세우고 :25저희에게 왕과 모사들과 방백들과 또 그곳에 있는 이스라엘 무리가 우리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드린 은과 금과 기명들을 달아서 주었으니 :26내가 달아서 저희 손에 준 것은 은이 육백 오십 달란트요 금이 일백 달란트며 :27또 금잔이 이십 개라 중수는 일천 다릭이요 또 아름답고 빛나 금같이 보배로운 놋그릇이 두 개라 :28내가 저희에게 이르되 너희는 여호와께 거룩한 자요 이 기명들도 거룩하고 그 은과 금은 너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께 즐거이 드린 예물이니 :29너희는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 골방에 이르러 제사장의 두목들과 레위 사람의 두목들과 이스라엘 족장 앞에서 이기명을 달기까지 삼가 지키라 :30이에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이 은과 금과 기명을 예루살렘 우리 하나님의 전으로 가져가려 하여 그 중수대로 받으니라

에스라는 하나님께 드려진 값진 물건들을 오랜 믿음 생활로 신망 있는 사람들에게 맡기는데 그것도 그냥 말기는 것이 아니라 물건들을 저울에 달아 계산을 그들 앞에서 분명히 하여 말기고 예루살렘 성전에 도착하여 그들은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이스라엘 족장들 앞에서 저울에 달아 인계 인수를 확실하게 합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 드려진 예물뿐만 아니라 모든 금전 거래는 확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 일어날수 있는 불미스러운 일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믿지 못하여서가 아니라 사단에게 빌미를 주시 않기 위한 하나님의 지혜인줄 믿습니다. 아멘.

(Ezr) 8:31-36
1)주님만 의지하자.

“:31정월 십 이 일에 우리가 아하와 강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갈쌔 우리 하나님의 손이 우리를 도우사 대적과 길에 매복한 자의 손에서 건지신 지라 :32이에 예루살렘에 이르러 거기서 삼일을 유하고 :33제 사 일에 우리 하나님의 전에서 은과 금과 기명을 달아서 제사장 우리아의 아들 므레못의 손에 붙이니 비느하스아 아들 엘르아살과 레위 사람 예수아의 아들 요사밧과 빈누이의 아들 노아댜가 함께 있어 :34모든 것을 다 계수하고 달아보고 그 중수를 당장에 책에 기록하였느니라 :35사로잡혔던 자의 자손 곧 이방에서 돌아온 자들이 이스라엘 하나님께 번제를 드렸는데 이스라엘 전체를 위한 수송아지가 열둘이요 또 수양이 아흔 여섯이요 어린 양이 일흔 일곱이요 또 속죄제의 수염고가 열 둘이니 모두 여호와께 드린 번제물이라 :36무리가 또 왕의 조서를 왕의 관원과 강 서편 총독들에게 부치매 저희가 백성과 하나님의 전을 도왔느니라

에스라가 이스라엘 자손들을 이끌고 아하와 강가를 떠나 예루살렘에 도착한 긴 여정을 무사히 마치고 예루살렘에서 삼일을 쉬고 사일 째 되는 날에 은 금 기명들을 저울에 달아 인수 인계를 정확하게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 이스라엘 전체를 위하여 번제를 드립니다. 무리가 또 왕의 조서를 모든 행정 기관에 보내어 그들로부터 백성들과 성전에 도움을 받도록 합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이루어 진 것은 다 선하신 하나님의 손이 도우셨기 때문임을 에스라는 증거 합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 주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십니다(13:8)그러므로 오늘날 나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고 하나님의 일을 한다면 하나님께서 에스라에게 이루신 것처럼 우리들에게도 그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 지도록 역사 하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