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September 28, 2011

에스라7장 (Ezra 7)

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복된 하루를 살아가면서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의 말씀을 대하며 증거하게 하여 주신 것 감사 드립니다. 우리들은 부족하고 모자라오나 주의 영이 우리와 함께 하심으로 우리의 하는 일을 형통케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말씀받은 사람들 또 지금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 모두에게 성령께서 함께 하여 주셔서 우리들 각인에게 향한 하나님의 뜻을 더욱 알게 하여 주시고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삶을 살므로 많은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 드리오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에스라 (Ezra) 7  (9/28/2011)

(Ezr) 7:1-10
1)우리가 마음에 결심하고 나서는 순간 성령의 역사는 시작 된다.

“:1 이 일 후 바사 왕 아닥사스다가 위에 있을 때에 에스라라 하는 자가 있으니라 저는 스라야의 아들이요 아사랴의 손자요 힐기야의 증손이요 :2살롬의 현손이요 사독의  오대손이요 아히둡의 육 대 손이요 :3아마랴의 칠 대 손이요 웃시엘의 십일 대 손이요 북기의 십 이대 손이요 :5아비스아의 십 삼대 손이요 비느하스의 십 사대 손이요 엘르아살의 십 오대 손이요 대제사장 아론의 십 육 대 손이라 :6이 에스라가 바벨론에서 올라왔으니 저는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서 주신바 모세의 율법에 익숙한 하사로서 그 하나님 여호와의 도우심을 입으므로 왕에게 구하는 것은 다 받는 자더니 :7아닥사스다 왕 칠 년에 이스라엘 자손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과 느디님 사람들 중에 몇 사람이 예루살렘으로 올라올 때에 :8이 에스라가 올라 왔으니 왕의 칠 년 오월이라 :9정월 초하루에 바벨론에서 길을 떠났고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을 입어 오월 초하루에 예루살렘에 이르니라 :10에스라가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었더라

예루살렘에 성전이 완공된 후 약 70년이 지나 유대인들의 2차 귀향이 이루어 지는데 이때에 학사 에스라도 함께 귀향 합니다. 2차 귀향이 이루어 진 때는 아닥사스다 왕7, 약 주전 458년이며 아론의 16대 손 학사 에스라가 아닥사스다의 명을 받고 이스라엘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과 찬양하는 사람들과 문지기들과 느디님 사람들 중에 몇 사람들과 함께 예루살렘에 돌아왔는데 이들은 바벨론을 정월 초하루에 떠나 그 해 오월 초하루에 예루살렘에 도착 한 것입니다. 무려 4개월을 걸려 예루살렘에 무사히 도착 하였는데 성경은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을 입었기 때문이라 말씀하십니다. 그 이유는 4개월을 아무 무장도 하지 아니한 남녀노소를 포함한 민간인들이 험한 길을 걸으면서도 강도나 주변 적대 자들의 공격을 받지 않고 무사히 예루살렘에 도착하였기 때문입니다. 예루살렘에 돌아온 에스라는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여 준행하며 율례와 규례를 이스라엘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더라 합니다(10).

1차 귀향한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백성들은 성전을 건축하였고 이제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의 2차 귀향을 인도 하시는 것입니다. 그 중에 학사 에스라가 있어 하나님께서 학사 에스라를 통하여 귀향한 이스라엘에게 하나님의 율법과 규례를 가르치시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게 하는 작업을 하십니다.

성도 여러분 학사 에스라가 결심을 하고 나섰다고 성경은 말씀 하십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우리가 결심을 하고 나설 때 그 순간부터 이루어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성령의 역사는 사람을 통하여 일어나는데 사람이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런 역사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와 여러분이 하나님께 쓰임을 받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일에 마음을 결심하고 나서야 할 것입니다. 아멘.

(Ezr) 7:11-26
1)먼저 믿은 우리를 구원하신 것은 우리를 통하여 믿지 않는 자들을 구원하시기 위함이다.

“:11여호와의 계명의 말씀과 이스라엘에게 주신 율례의 학사인 학사 겸 제사장 에스라에게 아닥사스다 왕이 내린 조서 초본은 아래와 같으니라 :12 모든 왕의 왕 아닥사스다는 하늘의 하나님의 율법에 완전한 학사 겸 제사장 에스라에게 :13조서하노니 우리 나라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과 저희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 중에 예루살렘으로 올라갈 뜻이 있는 자는 누구든지 너와 함께 갈지어다 :14너는 네 손에 있는 네 하나님의 율법을 좇아 유다와 예루살렘의 정형을 살피기 위하여 왕과 일곱 모사의 보냄을 받았으니 :15왕과 모사들이 예루살렘에 거하신 이스라엘 하나님께 성심으로 드리는 은 금을 가져가고 :16 또 네가 바벨론 온 도에서 얻을 모든 은금과 및 백성과 제사장들이 예루살렘 그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즐거이 드릴 예물을 가져다가 :17그 돈으로 수송아지와 수양과 어린 양과 그 소제와 그 전제 물품을 신속히 사서 예루살렘 네 하나님의 전 단위에 드리고 :18그 나머지 은 금은 너와 너의 형제가 선히 여기는 일에 너희 하나님의 뜻을 좇아 쓸 지며 :19네 하나님의 전에서 섬기는 일을 위하여 네게 준 기명은 예루살렘 하나님 앞에 드리고 :20그 외에도 네 하나님의 전에 쓰일 것이 있어서 네가 드리고자 하거든 무엇이든지 왕의 내탕고에서 취하여 드릴지니라 :21나 곧 나 아닥사스다  왕이 강 서편 모든 고지기에게 조서를 내려 이르기를 하늘의 하나님의 율법의 학사 겸 제사장 에스라가 무릇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신속히 시행하되 :22은은 일백 달란트까지, 밀은 일백 고르까지, 포도주는 일백 밧까지, 기름도 일백 밧까지 하고 소금은 정수 없이 하라 :23무릇 하늘의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하늘의 하나님의 명하신 것은 삼가 행하라 어찌하여 진노가 왕과 왕자의 나라에 임하게 하랴 :24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제사장들이 나 레위 사람들이나 노래하는 자들이나 문지기들이나 느디님 사람들이나 혹 하나님의 전에서 일하는 자들에게 조공과 집세와 부세를 받는 것이 불가 하니라 하였노라 :25에스라여 너는 네 손에 있는 네 하나님의 지혜를 따라 네 하나님의 율법을 아는 자로 유사와 재판관을 삼아 강 서편 모든 백성을 재판하게 하고 그 알지 못하는 자는 너희가 가르치라 :26무릇 네 하나님의 명령과 왕의 명령을 준행치 아니하는 자는 속히 그 죄를 정하여 혹 죽이거나 정배 하거나 가산을 적몰 하거나 옥에 가둘지니라 하였더라

본문은 아닥사스다 왕이 에스라에게 내린 조서입니다. 에스라에게 전권을 부여하면서 이러한 조서를 내린 이유는 하늘의 하나님의 전을 위하여 하늘의 하나님의 명하신 것을 삼가 행하여 왕 과 왕자들과 나라에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23).

바사 사람들이 모든 종교에 대하여 관대하였는데 그 이유는 신들이 진노하여 자기들을 해할 것을 두려워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바사 사람들을 쓰셔서 이스라엘을 귀향 하게 하시고 또 성전을 다시 재건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백성들을 새롭게 세우십니다. 이 때에 한편으로는 물론 이방다른 종교인들도 자기들의 곳에 돌아가 자기들의 신을 섬깁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우상을 섬기는 것을 싫어하시는데 어찌 이들을 막지 않으셨을까? 하나님은 사람이 하고자 하는 것을 막지 않으심을 전에도 말씀 드린 바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살리시어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삶을 살므로 모든 민족의 복이 근원이 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민족들이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는 것을 보고 그들 스스로가 유일하신 하나님께 돌아오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원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람(아브라함)에게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어다 하였습니다. 그리고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셨습니다(12:3). 이 말씀은 아브라함만 위한 말씀만이 아니라 아브라함과 온 족속들을 함께 위한 말씀입니다. 아브라함이 다른 족속들에게 복빎을 받게끔 잘해야 다른 족속들이 아브라함을 축복할 것이며 그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 그 아브라함을 축복한 족속에게 복을 함께 내리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복의 근원이 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바사 왕들을 통하여 구원해 내신 것은 이스라엘뿐만 아니라 다른 민족들도 구원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오늘날 나와 여러분에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주시고 그를 믿는 우리들을 구원하신 것은 나와 여러분이 복의 근원이 됨으로 믿지 않는 영혼들을 구원하시기 위함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멘.

(Ezr) 7:27-28
1)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우리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27우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 지로다 그가 왕의 마음에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시고 :28또 나로 왕과 그 모사들의 앞과 왕의 권세 있는 모든 방백의 앞에서 은혜를 얻게 하셨도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손이 나의 위에 있으므로 내가 힘을 얻어 이스라엘 중에 두목을 모아 나와 함께 올라오게 하였노라

에스라는 아닥사스다 왕과 권세 있는 모사들과 방백들이 자기를 너그럽게 도와주고 또 이스라엘 중에 두목을 모아 함께 예루살렘으로 오게 된 것, 이 모든 것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손으로 사람이 무엇을 만들듯이 하나님께서 손수 역사하셨음을 깨닫고 우리 열조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하라 외칩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날 나와 여러분도 하나님의 일을 할 때에 하나님의 손길이 일마다 때마다 도우심으로 모든 일이 형통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4:13)”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