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수세계선교회
Living Water Global Mission Conference
목적
생명수세계선교회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목적에 따라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한다.(마28:18-20)
선교 활동
1)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선교 취약지역에 선교사 파송 및 선교지 지원
2)선교지를 탐방하여 영상 매개체를 이용하여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린다
3)선교지 현지민 중 예수님의 제자를 양성하여 현지 교회 사역 자로 세운다.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 드립니다. 오늘도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복된 하루의 삶을 살아 가며 진리의 말씀을 대하게 하여 주시니 감사 드립니다. 말씀을 대하는 성도들에게 더 큰 은혜를 내려 주셔서 진리의 말씀을 깨닫게 하여 주시옵시고 깨달은 말씀을 삶에 적용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모든 성도 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서소. 감사 드리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에스라 (Ezra) 4장 (9/23/2011)
스(Ezr) 4:1-5
1)불의한 도움은 단호하게 거절 하자.
“:1유다와 베냐민의 대적이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이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전을 건축한다 함을 듣고 :2스룹바벨과 족장들에게 나아와 이르되 우리로 너희와 함께 건축하게 하라 우리도 너희 같이 너희 하나님을 구하노라 앗수르 왕 에살핫돈이 우리를 이리로 오게 한 날부터 우리가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노라 :3스룹바벨과 예수아와 기타 이스라엘 족장들이 이르되 우리 하나님의 전을 건축하는데 너희는 우리와 상관이 없느니라 바사 왕 고레스가 우리에게 명하신 대로 우리가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홀로 건축하리라 하였더니 :4이로부터 그 땅 백성이 유다 백성의 손을 약하게 하여 그 건축을 방해하되 :5바사 왕 고레스의 시대부터 바사 왕 다리오가 즉위할 때까지 의사들에게 뇌물을 주어 그 경영을 저희 하였으며”
유다와 베냐민은 유다 지파와 베냐민 지파를 말하며 이 두 지파가 유다의 주축을 이룹니다. 이들이 바벨론으로 잡혀갔다가 돌아 왔는데 이들의 대적이라 함은 사마리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말하는데 사마리아는 역사적으로 예루살렘을 대적하였으며 지금은 사마리아에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이 섞여 살면서 종교 또한 하나님을 섬김과 우상을 섬김이 섞여 순수하게 하나님만 섬기는 유대인들과는 합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저들이 하나님의 성전을 함께 건축하자고 나왔을 때 유대인들이 저들과 함께 성전 건축함을 용납할 수 없었던 이유 입니다. 바벨론에서 나올 때부터 대표자였던 스룹바벨과 제사장 예수아와 기타 이스라엘 족장들이 모두 저들의 요청을 거절하니 저들이 앙심을 품고 성전 건축을 방해하는데 바사에서 파견된 의사(고문)들에게 뇌물을 주면서 방해하기를 바사 왕 고레스시대부터 다리오 왕이 즉위할 때까지 하였으며 성전의 공사 중단은 다리오 왕 제 2년 까지 이르렀다고(24절)성경은 기록합니다.
사단은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하는 것을 제일 실어합니다. 성전을 건축할 때 사단은 어떠한 수단을 써서라도 성전 건축을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사마리아 인들이 성전을 함께 건축하자고 하였지만 그들의 속셈은 함께 참여하여 자기들의 권리를 주장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단의 마음으로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지 못하게 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우상의 길로 가게 하여 하나님을 떠나게 하는 것이 사단의 목적인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이러한 일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성전을 건축 할 때 순수하지 못한 자금을 끌어들여 건축을 한 후 빚에 쪼들려 교회가 갈라지게 하고 교회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것을 흔히 봅니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일을 하는데 순수하지 못한 물질이나 또는 믿지 않는 불순한 사람이 도움을 주겠다고 나올 때 나와 여러분은 이를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기타 이스라엘 족장들처럼 단호하게 거절 하여야 할 것입니다. 설사 하나님의 일이 중단 된다 하드라도 그 일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이므로 하나님의 때에 반듯이 이루어 질줄 믿습니다. 아멘.
스(Ezr) 4:6-24
1)사단의 궤계에 속지 말자.
“:6또 아하스에로가 즉위할 때에 저희가 글을 올려 유다와 예루살렘 거민을 고소하니라 :7아닥사스다 때에 비슬람과 미드르닷과 다브엘과 그 동료들이 바사 왕 아닥사스다에게 글을 오렸으니 그 글은 아람 문자와 아람 방언으로 써서 진술하였더라”
아하스에로 왕이 즉위할 때에 유대인들이 성전을 짖지 못하도록 대적하는 자들이 왕에게 조서를 올렸는데 그 것이 첫 번째 조서입니다. 그리고 그 대적의 우두머리들 비슬람과 미드르닷과 다브엘과 그 동료들이 아닥사스다 왕에게 조서를 올렸는데 이 조사가 두 번째 조서입니다.
“:8방백 르훔과 서기관 심새가 아닥사스다 왕에게 올려 예루살렘 백성을 고소한 그 글에 :9방백 르훔과 서기관 심새와 그 동료 다나 사람과 아바삿 사람과 다블래 사람과 아바새 사람과 아렉 사람과 바벨론 사람과 수산 사람과 데해 사람과 엘람 사람과 :10기타 백성 곧 존귀한 오스납발이 사마리아 성과 강 서편 다른 땅에 옮겨 둔 자들과 함께 고한다 하였더라”
이번에는 방백 르흠과 서기관 심새가 여러 사람의 공동 명의로 아닥사스다 왕에게 세 번째 조사를 올립니다.
“:11아닥사스다 왕에게 올린 그 글의 초본은 이러하니 강 서편에 있는 신복들은 :12왕에게 고하나이다 왕에게서 올라온 유다 사람들이 우리의 곳 예루살렘에 이르러 이 패역하고 악한 성읍을 건축 하는데 이미 그 지대를 수축하고 성곽을 건축하오니 :13이제 왕은 아시옵소서 만일 이 성읍을 건축하며 그 성곽을 마치면 저 무리가 다시는 조공과 잡세와 부세를 바치지 아니하리니 필경 왕들에게 손해가 되리이다 :14우리가 이제 궁의 소금을 먹는고로 왕의 수치 당함을 참아 보지 못하여 보내어 왕에게 고하오니 :15왕은 열조의 사기를 살피시면 그 사기에서 이 성읍은 패역한 성읍이라 예로부터 그 중에서 항상 반역하는 일을 행하여 열왕과 각 도에 손해가 된 것을 보시고 아실 찌라 이 성읍이 훼파 됨도 이 까닭이니이다 :16이제 감히 왕에게 고하오니 이 성읍이 중건되어 성곽을 필역 하면 이로 말미암아 왕의 강 서편 영지가 없어 지리이다 하였더라 :17왕이 방백 르훔과 서기관 심새와 사마리아에 거한 저희 동료와 강 서편 다른 땅 백성에게 조서를 내리니 일렀으되 너희는 평안할지어다 :18너희의 올린 글을 내 앞에서 낭독시키고 :19명하여 살펴보니 과연 이 성읍이 예로부터 열왕을 거역하며 그 중에서 항상 패역하고 모반하는 일을 행하였으며 :20옛적에는 예루살렘을 주재하는 큰 군왕이 있어서 강 서편 모든 땅도 주재하매 조공과 잡세와 부세를 저에게 다 바쳤도다 :21이제 너희는 명을 전하여 그 사람들로 역사를 그치게 하여 그 성을 건축지 못하게 하고 내가 다시 조서 내리기를 기다리라 :22너희는 삼가서 이 일에 게으르지 말라 어찌하여 화를 더하여 왕들에게 손해가 되게 하랴 하였더라 :23아닥사스다 왕의 조서 초본이 르훔과 서기관 심새와 그 동료 앞에서 낭독되매 저희가 예루살렘으로 급히 가서 유다 사람들을 보고 권력으로 억제하여 그 역사를 그치게 하니 :24이에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의 전 역사가 그쳐서 바사 왕 다리오 제 이년까지 이르니라”
세 번째 조서의 내용을 본문에서 말씀 하십니다. 조서의 내용에는 자기들은 왕의 신복들이며 왕의 궁에 소금을 먹는 자로서, 이 말은 왕에게서 나오는 양식을 먹는 자들로서 이 말입니다. 그러한 자기들이 패역한 유대인들이 하는 것을 보고 어찌 왕에게 손해가 되는 것을 알면서 모른 척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왕에게 이 조서를 쓰나이다 하는 것입니다. 고발의 내용에는 유대인들이 성전을 건축한다는 말이 없고 성읍과 성곽을 건축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이 패역하여 성곽을 건축한 다음에는 왕께 조공도 드리지 않을 것이며 이들이 왕께 반역하여 왕의 나라에서 독립하여 떨어져 나갈 것이라 합니다.
성전을 건축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성읍과 성곽을 건축한다 함으로 아닥사스다 왕이 조서를 급하게 내려 공사를 중단하게 합니다. 유대인을 대적하는 자들이 조서에 성전을 건축한다고 하였으면 아마도 그 조서는 효력을 나타내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바사 사람들은 종교에 온건 정책을 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본문에 성곽 공사에 관한 사건은 느헤미야 시대, 약 70년 후의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성경은 본문에 그 사건을 인용하였을 까? 성경은 시간 과 공간을 뛰어넘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이 무엇일까? 사단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에게서 떨어져 나가게 하기 위하여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성곽 공사를 한다 함으로 공사를 중단 하라는 조서를 받고 이를 가지고 성전 공사를 힘으로 중단 시키는 궤계를 쓴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나와 여러분은 이러한 사단의 궤계를 알고 사단에게 속지 않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멘.
다음 장에서 또... 생명수 세계 선교회
No comments:
Post a Comment